[수입] Kurau Phantom Memory: The Complete Box Set S.A.V.E. (크라우 팬텀 메모리)(지역코드1)(한글무자막)(4DVD)
Funimation Prod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외로 한부모(특히 아버지 쪽) 가정을 현실적으로 나타내는 줄거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레미같은 데서는 부녀가정에서 초딩 여자애가 아버지에게 요리를 만들어주고(...) 클램프에서는 슈퍼 교수 아빠가 애 둘을 키우면서 심지어 밥까지 해주는데, 그런 가정은 매우 드물다. 보통 편부가정에서 가장 우려되는 건 자녀의 안전이다. 아무래도 아이가 혼자 있고 아버지가 일을 하다보면 아이가 요리를 하다가 다칠 수도 있다. 게다가 대부분 아버지들의 경우 아이를 키우는 법에 대한 교육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아이가 얼마나 연약한지 알지 못한다(그래서 아버지가 아이와 놀아주는 영상을 보다보면 뒤집어지는 장면들이 종종 나오는 것이라고 본다. 혹시나 해서 하는 소리지만 애 머리 무겁습니다. 애를 가슴팍에 업는 거 가능하면 지양해주시고, 공중으로 던지고 받기 하지 마세요 제발..). 크라우의 아버지가 크라우를 자주 실험실에 데려가는 것도 그 일환이라 생각된다. 크라우의 영혼이 실종되고 나서야 크라우가 다칠까봐 벌벌떠는 모습이 참 한심스럽기도 하고 안쓰럽기도 하달까. 아니 아저씨 척 봐도 그냥 실험실이 아니던데 애를 왜 거기로 데려가 거기 직원들처럼 실험에 목숨 건 사람도 아니고 앞날이 창창한 애를. 나중에는 그래도 정신을 차리고 크라우와 그녀의 분신 크리스마스를 받아들이니 다행이라는 생각은 들지만.

 

아까 전에도 얘기했지만 크라우가 몸으로 외계인 리나크스를 받아들였기 때문에 인간 크라우는 거의 등장하지 않으며 대부분이 크라우 몸 속에 있는 외계인의 이야기로 전개된다. 그러나 알멩이가 바뀌었어도 그 몸 주인의 감정은 남아있는지 크라우(몸 속에 있는 외계인)는 아버지를 그녀의 아버지로서 애틋하게 받아들인다. 결국은 분신인 크리스마스를 여동생으로 삼음으로써 아버지에 대한 죄책감에서도 벗어나 행복하게 되는 게 포인트. 그러나 그 행복도 잠시였다. 그녀가 겪은 실험을 토대로 대규모의 리나크스 실험이 행해지며(일가족이 몰살된 여경 이야기도 그렇지만 직접적인 희생물로 커플 한 명 나오는데 처음엔 남자애 한 명이 너무나 센티한 성격이라 이 놈은 대체 뭔가 했는데 나중엔 참 씁쓸한게; 기억에 오래 남을 듯하다.), 크라우는 그 사태를 막기 위해서 그 안에 숨겨진 정부의 음모를 쫓게 되는 것이다. 말로 표현하기가 참 어려운데, 그 과정에서의 액션이 아무튼 재밌다(...) 비극을 담담하게 표현한다고 할까. 백합물이라 소개되었지만 그렇다기보단 자매물에 가깝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