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サクラ大戰 設定資料集
ファミ通書籍編集部 / KADOKAWA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오가미는 파리화격단이 로봇 괴수(?)를 쓰러뜨릴 정도로 충분히 강해지자 그곳을 떠난다. 그렇지만 누가 대장이라고 확실히 말하지 않은 탓에 안 그래도 내부갈등이 있었던 파리화격단은 부침이 점점 더 심해진다.

파리화격단 멤버들은 다들 대장으로 선택받지 않은 이들이 상처받을 것에 대한 그 나름의 배려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귀찮았던 게 아닐까; 짜식 이 전의 극장판에서도 후반엔 상당히 변태같이 등장하더만ㅡㅡ

이전에 사쿠라 가족의 얘기가 나온다면 여기서도 하나비의 아버지가 등장한다. 여기서도 하나비가 특이한 위치에 있는 게 파리에 사는 일본인이라 설정이 되어 있다. 일본 가족에 대한 숭고함같은 걸 강조하고 싶었던 걸까.. 그래도 흔쾌히 하나비가 술집에서 노래를 부르는 걸 허용해주는 등 사쿠라네 집안보다 좀 더 열린 자세(?)를 보여주었다. 아니 딸이 술집에서 일한다고 하면 충고라도 해주어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 역시 여러모로 이전 사쿠라 대전 극장판보단 좀 더 뒤쳐짐..

나름 전체적으로는 프랑스 혁명의 한계에 대한 메시지를 담으려고 노력한 모양이다. 그러나 이번에도 아쉽지만 분량이 짧아 그렇게 깊게 파고들지 못했다. 현자의 돌은 대체 왜 나온건지 그냥 초스피드로 등장했다가 여주인공의 기도로 금방 꺼지고;; 어떤 식으로 상영한 건진 잘 모르겠지만, 왜 한 편당 23분밖에 안 되었을까? 그러나 2화가 서비스 장면으로 진흙탕이었던 걸 생각해보면 분량이 길었어도 그닥 좋게 끝나지 않았을지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