サクラ大戰 8 漫畵版 (マガジンZコミックス) (コミック)
히로이 오우지 / 講談社 / 200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인로봇에 날개 달린 거 보고 에반게리온스럽다 생각한 거 나뿐인가. 아무튼 오리히메 당하는 장면도 뭔가 아스카같다고 여겨지고.. 광무 생김새는 좋았다. TV판에서도 이렇게 만들어주지; TV판이나 그 이전의 극장판보다 전투씬이 더 많다.

 

초반의 ​훈훈한 분위기 한 컷.

사쿠라대전은 사실 스팀펑크다. 내가 주장하는 게 아니라(...) 장르명칭에 그렇게 써 있다. 사람들은 증기기관이 나오면 무조건 스팀펑크인 줄 알지만, 사실 꼭 그렇지만은 않다. 스팀펑크는 문명이 SF처럼 발달해있는데, 작품 세계관의 시기는 옛날인 경우를 말한다. 한마디로 과거에 이렇게까지 문물이 발달되었으면 어떻게 되었을지를 가정한 건데, 이런 걸 감안하자면 사실 사쿠라 대전은 가장 스팀펑크다운 노선을 탔다고 생각한다.

이 때 극장판 본 사람들은 '이제 드디어 오오가미와 사쿠라가 맺어지겠구나!' 생각했을텐데 오오가미를 파리로 출장보내버린 걸 보며 유감스럽다고 여겼을지도 모르겠다 ㅋ 그 당시 시대가 시대인지라 슬레이어즈 극장판 등등 내로라하는 애니메이션 영화들은 다 나왔을 텐데 TV판을 포함해 시청자들의 기대를 고의가 아니게 저버린 작품이 그 사이에서 얼마나 인기 있었을지 ㄷㄷ 역시나 게임을 플레이했던 사람들에겐 싸늘했다고 한다. 그러나 여자들끼리 활동하는 게 요새 메인 스토리이고 남자 없는 작품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기 시작해서 사쿠라 대전 TV판과 극장판이 재조명되고 이에 새로이 등장한 게 신 사쿠라 대전이었는데.. 왜 그것도 반응이 싸했는지는 후에 차차 논하기로 하자.

근데 정말 미국 미워하는 건 한결같구나 ㅋㅋ 오히려 TV판에서보다도 더 심해진 듯? 지금도 저렇게 미워하려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