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oic Age (Paperback)
Richard Chetwynd / Booklocker.com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에 여러 다양한 인류들이 있다는 게 밝혀진다. 지구에 살고 있는 인류는 철의 종족이라 불리는데, 현재 왕가를 이루고 있으며, 그 중 어느 공주가 있다. 그녀는 형제들끼리의 왕권 찬탈 게임엔 관심이 없고 혼자 황금의 종족을 찾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황금의 종족 중 한 명이 인류 전체를 구한다는 계시가 있었던 것이다. 우여곡절 끝에 공주는 선박에서 살고 있는 소년 에이지를 발견한다. 그러나 아기 때부터 선박에서 자라서 그런지, 선박을 어머니로 아는 모양. 선박이 착륙한 행성도 척박한 곳이고 사는 생물은 문어밖에 없으니.. 어쩌면 모글리보다 더 불행한 인간이라 볼 수도 있겠다. 그 아이는 자신을 에이지라 부르며, 그 이름 외에 다른 개념은 전혀 모른다. 언어도 기초만 배웠는지 말을 매끄럽게 하지 못하는 현상. 그래서 애니메이션에도 그의 감정 표현은 제한되어 있다. 그러나 공주를 지키려고 끝까지 외면하는 걸 보면 힘 약한 그녀에게 함부로 다가갈 수 없는 현 정치 상황에 대해서도 알 정도로 머리는 빠삭하다. 아무튼 현실에서 모글리의 배경이 된, 야생에서 자란 소년은 문명을 접하자마자 사람들의 냉대 속에 시름시름 앓다 죽었다. 공주는 에이지를 '교육'시킬 수 있을 것인가. 에이지에게 단 하나 쓸만한 능력은 언제 나올지 예측조차 안 되나 그 신속하고 뛰어난 전투능력밖엔 없는데.. 그리고 공주는 형제들에게서 에이지를 지켜내기까지 해야 한다. 그러나 다행히도 감독의 힘을 입어 스토리는 제법 긍정적으로 흘러가는 편이다. 우부카타 토우는 사실 내가 사이코패스 2~3, 공각기동대 어라이즈 등 내가 엄청 깠던 것들 다 각본 쓴 사람이기도 하지만(...)

 

그런데 마르두크 스크램블과 이 작품은 나름 괜찮았던 걸 보면 이 분은 확실히 자기가 처음부터 세계관 만든 작품만 잘 만드시는 듯하다. 저 위에 있는 건 솔직히 그닥.. 그럼 시모츠키 미카도 이 사람이 만들어낸 캐릭터란 소린데.. 강한 누님 좋아하시나. 그러고보니 공각기동대의 소령님도 강한 누님이지.

근데 에이지가 철의 종족 중 전투 실력은 제일 좋은 거 같은데 왜 지네가 배우지 않고 에이지한테 자기네들을 배우라고 난리임? 또 그놈의 열등감병임? 생각해보니 타잔에게도 적용되는 거 같다. 문화인들(?) 운동 그렇게 좋아하는데 영국 인간들도 덩굴타기 좀 배우지. 요리도 타잔이 더 건강미 넘치게 만들었을 듯.. 나중에 에이지에 대해 알아가면서 점점 나아지긴 하지만 에이지에게 제일 친절한 공주마저도 에이지에게 필요한 게 뭔지 정확히는 몰라줘서 답답하다. 물론 에이지의 자유가 어느 정도 속박되어 있는 건 사실이지만, 인간은 사회적 인간이고 결국 에이지에게는 인간관계가 무엇보다도 필요했던 것이었으며 결국 아르고노트 선원들이 그걸 주었다는 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