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간 아슈라 1
산드로비치 야바코 지음, 다로메온 그림, 장지연 옮김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체 심의하에 조금 잘랐습니다(...) 그나저나 저 오마 다키마쿠라 탐나네요 어디서 안 파나.

바키 뇌절에 질리고 낯간지러운 미소녀물에도 질린 사람들 다 끌어모으고 있는 켄간 아슈라를 봤다. 원래 근육쟁이들 싫어하는데 와씨 주인공 졸라 멋지더라(...) 이렇게 2차원으로 눈이 한층 더 높아졌습니다(작화는 3D로 작업하지만.)

아무래도 전설적인 작품이다 보니 부분적으로 바키를 표절했다는 얘기가 많다. 어떤 그림체를 보고 바키 신작 나왔냐고 물어보는 사람도 있었으니 말 다했다. 그러나 바키보다 이 작품을 훨씬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 바키는 격투기 만화가 아니라 그냥 파워업 해서 뚜까패는 격투만화라는 느낌이고(제정신 아닌 액션..) 겐간은 기술과 근육에 대해 훨씬 섬세하고 아름답게 묘사한다(흐흐). 종아리의 비복근과 가자미근은 정말이지 최고였다. 옷 입을 땐 다들 그럭저럭 선이 가는데 벗기면 튀어나와야 할 곳 다 튀어나왔다고 할까. 밤에 조신하지 못한 인간들 같으니라고(응?)

바키와 또 비슷한 점은 남성미 되게 좋아하고 여혐 오지는 점. 하지만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겐간은 그리스 로마 게이들 마냥 아름답게 묘사되는 맛이 있다. 심지어 여성 캐릭터들 보면서 눈살 찌푸리게 만드는 집착 역할도 남자가 떠맡는 플라톤식 여혐의 좋은 사례가 되겠다. 마초물은 진격의 거인 빼고 다 여혐 안 그리면 무슨 손에 가시라도 돋나..

 

 

 

 

 

P.S 단간론파 애니메이션 제작팀이 만들었는데, 켄간 아슈라의 여성들을 보면 곳곳에 단간론파의 흔적이 남아있다. 만화판에서 여성들이 좀 어색하게 그려져있는 것과는 딴판이다. 특히 카루라는 완전히 딴판이다. 거의 누구세요..? 수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