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툼 Btooom 8
이노우에 준야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왠지 모르겠지만 2번째 주인공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해외 팬아트가 많은 키라 코우스케. 간혹 사카모토로 착각하는 사람들도 있더라(...)

원작은 갈수록 내용이 병맛으로 가는데다 무엇보다 결말이 2개로 나왔다 해서 애니로 봤다 ㅋ 옛날에 플래그 결말 유행했을 때 나온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그런 거 별로라..

사카모토는 친부모가 아닌 사람들에게서 자랐다. 그러다보니 그랬는지 브툼이란 게임에 빠져 일본 최고의 플레이어가 되어버린 상태. 그러나 게임을 즐기며 그냥 평범한 직장에 취직하면 될 것을.. 그 명함을 브툼을 만든 회사에 부딪쳐 취업하려 했으나 실패하고(현실에선 스펙이란다 존만아;) 학교에서 황당한 일을 겪은 이후론 완전한 폐인이 되어버린다. 아버지는 회사에서 정리해고된 상태. 보다못한 어머니는 사카모토를 집에서 내쫓아버린다. 브툼을 만든 게임 회사는 사카모토 등 일행을 섬으로 보내버린다. 게임과 똑같이 레이더를 쓸 수 있으며, 폭탄같은 무기를 쓸 수 있고 식량도 조달해준다. 그러나 기존 섬에 사는 동물이라던가 맹수들 또한 그대로인 상황. 사카모토와 비슷한 패턴으로 현실에서도 갈 곳 없어진 사람들은 충격으로 방황하면서도 살기 위해 전투를 벌이기 시작하고, 사카모토네 팀은 전투를 벌이지 않고 섬에서 나갈 방법을 모색하기 시작한다. 섬에서 생활하면서 사카모토는 전에 없던 생존 능력을 발휘하게 되고(이 점은 현실에선 운동신경 전혀 없는 소아온의 키리토와는 상당히 다르다.), 히미코는 모든 남자를 불신하는 사람이었으나 점점 촉이 발달하면서 배신할 듯한 사람을 집어내기 시작하는데..

 

군대 나오는 애니메이션이나 서바이벌 장르가 거의 다 그렇긴 하지만 굉장히 남성주의적인 의식이 담겨져 있다. 남자라고 해서 쭉빵 여자가 나오면 다 덮치려 들진 않겠지만, 강간당할 뻔한 트라우마가 있다 해서 모든 남자를 적이라 생각하며 대놓고 공격하는 여자는 너무 단순한 캐릭터 설정이 아닌가 생각된다. 반면에 남자 캐릭터는 성격이 매우 다채롭게 표현되는데, 사카모토네 팀에 있는 배불뚝이 아저씨만 봐도 그렇다. 왕도마뱀한테 물리고 다리 삐었는데도 달리는 거 보면 체력은 좋은데 여차할땐 존나 아무것도 안 함 ㅋ 혹시 일부러 저러는 거 아닌가 생각될 정도로.

아무튼 폭탄을 다루는지라 전개가 상당히 시원스러우며 1화가 끝났으면서도 스토리는 계속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2~3편 정도는 순식간에 보게 된다. 생각하면서 보는 애니메이션은 아니고 킬링타임용으로 즐기기에 딱 좋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