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 Collar; The American Middle Classes (Hardcover)
C. Wright 1916-1962 Mills / Franklin Classics Trade Press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 닐의 여성 중 최고로 예쁘지 않았나 생각되는 레베카.

그러나 얌전하고 여성스러워 보이는(무엇보다 허당끼;) 그녀는 상당히 이질적이었다. 스토커로서의 면모는 무섭긴 했지만 ㄷㄷ 이런 점에서 닐이 그녀에 대해 좀 짜게 식었는지 모르겠으나, 레베카에게는 그게 사랑의 결정체였을지도. 처음엔 닐의 취향과 상당히 거리가 멀어보여서 당황했었는데, 모스코니 코덱스에 그리도 집착하면서 닐을 쥐어짜는 모습을 지켜보자니 닐이 본능적으로 자기 취향을 집은 것 같기도 하다(...) 게다가 이번 시즌에서는 여자들이 닐에게 상당히 도움을 많이 준다. 범죄자들에게 최면을 써서 현혹시키던 어떤 여성 교수는 그에게 자유로워지라는 충고를 한다. 레베카는 그의 앞길을 막을 수 있는 인물들 둘을 죽인다.

아마도 닐의 사기극이 식상해진 이유는 그동안 커티스 헤이건에게 실컷 휘둘린 이유도 있을테고, 무엇보다 모스코니 코덱스 13장 때문일 것이다. 실컷 신비주의같은 얘기를 하다가 결국 그게 다이아몬드 얘기란 점도 허탈감을 자아낸다. 예고편에서 모스코니 코덱스란 단어를 귀가 뚫어지게 들은 결과가 이거라니.. 뭐 사실 삶에서 실존하는 것들이 그렇게 대단치 않다고는 하지만, 이 시즌 이전에 모지가 미국의 배후에 있는 비밀 결사단을 발견하게 되는 에피소드가 난 솔직히 더 재미있었다는 생각이 든다. 생각해보니 트릭도 좀 진부했던 것 같기도 하다.

아무튼 여러모로 시즌5에서부터 소재가 떨어졌다는 게 티가 났었다. 욕심내서 더 나가다 막장 전개가 되어버린 여러 유명 드라마들을 생각해보건대 이쯤에서 슬슬 마무리를 짓는 게 적절한 대책이었던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