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 아트 온라인 21 - 유니탈 링Ⅰ, J Novel
카와하라 레키 지음, abec 그림, 박용국 옮김 / 서울문화사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꺼는 개그가 테마인 듯. 솔직히 어떤 분이 리제로 넘 여혐이라서 거부감 들어 하차하고 소아온은 1화 보자마자 느낌 쌔해서 접었다던데 감이 얼마나 좋으신 건지(...) 굳이 이번 분기 줄거리에 대해 밝힐까 하려다 그만두었다.

제작진들 리파에게 원한 있니 대우가 넘 심하지 않냐; 동인지를 만들질 않나 고어물 만들지 않나 왜 우리 리파만 눈 꿰뚫어;;; 불쌍해서 팬 되려고 하잖아 가뜩이나 여동생이라 키리토 공략 기회도 없는 것도 서러운데..

1. 친구들 소환되서 키리토 찾아가 다른 인원들에게 "안녕 난 키리토의... 친구야" 그러고 있으니까 인원 중 여자애 하나가 고개 숙이며 하는 말이 "왜 다 여자야" ㅋㅋㅋ

2. 키리토 친여동생은 2기 1쿨에서 등장하자마자 촉수질 당한다. 그것도 남자 오크가 부인 잃고 슬퍼하는데 리파가 뿅 나타나서 "안녕 인간아?" 이러고 있으니 부인 잠시 잊어버리고 "날 인간이라 불러준 애는 니가 처음이야" 이러고 있는데 촉수가 ㅋㅋ 어딜 봐도 가슴과 거길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있고 오크가 그만두라 하니까 옷 벗으면 봐주겠다 하고 있고 하반신 벗기 망설이니까 "돼지 주제에 이쁜 여자 보고 빨딱 섰니? 오호호" 이러고 있고... 무슨 동인지를 보고 있는 거냐 나는. 심지어 책에서는 더 심했다더라; 거의 모든 걸 보여주는 애니메이션 심의에서 잘리다니()

 

3. 의외로 한국 생태계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다. 특히 친구 따라 강남 간다는 저 종특은 진짜... 입대를 앞둔 꼬꼬마들이 멘탈 부서져서는 죄다 PC방으로 몰려가 소문의 게임에 접속하기 시작한다는 설정인데.. 어차피 니네도 스가가 평화헌법 버리면 저렇게 멘탈 털리게 되어 있어. 아직은 남의 얘기지?

근데 그렇다고 한남들이 좋아해야 할 내용은 아닌 듯하다. 아무튼 한남들이 국가 망신이여.. 뭐 그래도 문페이즈 게임 내에선 잘생기게 그려놨더라. 역시 장발은 체고야!

 

내 생각으론 솔직히 이번 분기 최고의 짤.

4. 기레기들 왜 이렇게 한심한 질문만 하냐 ㅋㅋ 일본 언론이나 한국 언론이나 비슷한가 참새처럼 우르르 모여가지고는 재재재 지껄이네. 나같으면 키리토 게임중독으로 죽을 위기에 처해 있는데 저거 원인은 AI 때문 아니냐 그거부터 물어보겠다. 그리고 플럭트라이트 뇌는 원래 인간 뇌잖아요 작가님 캐릭터 설정 까먹었냐? 혹시 키리토나 인간 뇌에 대해 숨긴 거라면 앨리스 의외로 상당히 능청스러운 성격인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