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경제의 로고스 - 물신 숭배의 허구와 대안 - 카이에 소바주 3
나카자와 신이치 지음, 김옥희 옮김 / 동아시아 / 200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들이 원하는 건 진실 같은 게 아니다. 원하는 것은 타인을 공격해서 얻는 한순간의 우월감. 안이한 도구에 의존한 커뮤니케이션은 인간의 품성에 비례하여 글자의 의미와 가치를 한없이 깎아내린다.

 

SNS 창시자가 그런 말 하지 마 임마 ㅋㅋㅋ

솔직히 말해서 6~7화(위 명언에서 예상하시겠지만 키보드워리어들 까는 이야기가 나온다.) 빼곤 그닥 재미가... 풀메탈패닉 인비저블 스토리도 도중에 망했는데 이 애니는 안 망했다는 게 신기하다 뭐지 대체 일본 사람들 파칭코에 얼마를 바치는 거야.

보통 사람들은 신이 말로 세상을 창조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 애니는 말이 세상을 창조했다고 강조한다. 그래서 이 애니는 강건한 육체에 강건한 정신이 깃든다는 도련님의 니체적인 의견에 강하게 반발한다. 이전 시대처럼 다시 형이상학으로 돌아간다.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를 읽어본 사람이라면, 이 애니메이션을 좀 더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을 것이다.

1. 이전 창성의 아쿠에리온, 아쿠에리온 EVOL과는 완전히 다른 세계관인 듯하다. 다만 세계관을 공유하는 것은 환생과 로봇뿐인 듯하다. 천시는 아예 등장조차 하지 않는 듯하며, 어떤 할아버지가 글자에다 주사를 맞혀 괴물로 만들어 세상을 파괴하는 괴상한 짓을 하고 있다. 상황으로 봐선 한국의 마법천자문을 접하고 강하게 영향을 받지 않았나 싶은데, 애초 일본의 한자는 근본까지 완전히 변화시킨 일본에만 있는 한자란 말이다() 혹 무자막으로 보려는 사람이 있으면 주구장창 빠르게 훅훅 지나가는 문장들이 많으니 주의하길 바란다. (일일히 볼 것까지야 없을 듯하지만.)

2. NTR에도 새로 맛들였는지 왠지 인간이 아닌듯한 여주 하나를 납치해온다(...) 시로바코 카페에 있는 목소리 작은 여자애와 같이 아키라를 좋아한다는 삼각관계가 형성될 듯하다. 이것도 역시 아쿠에리온 EVOL에서 새로이 데려온 요소일 듯. 언뜻 제시카처럼 세컨드 같은 분위기를 풍기기도 한데, 일단 제시카도 끝내 남주의 일부와 사귀는데 성공한 것처럼 결말을 낸 이상 방심할 수 없을 듯.

3. 작화가 굉장히 심하게 무너졌다. 아쿠에리온 EVOL은 그래도 여자들이 예쁘기라도 했는데, 이제 아쿠에리온 로고스에 와서는 모든 인간들이 하향평준화를 달린다. 차라리 한자가 예쁠 지경. 그러나 병맛은 한층 더 강화된 듯하니(창성의 아쿠에리온에서 대놓고 작화를 망쳐놓고 '일러스트레이터 다 휴가갔어?'라는 능청스런 대사를 작중인물에게 시킬 때의 느낌이다.) 그쪽이 취향인 사람들에게는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