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트릭스터 03 트릭스터 3
새로운도약 지음 / 플레이뷰 / 2015년 10월
평점 :
판매중지


 

사진과 같은 퀄리티는 아니니 기대를 버리시길 바랍니다.

일단 에도가와 란포에서 나오는 기이한 범행을 조금씩 현대에 맞게 각색해서 나온 애니메이션이다. 초능력자 한 명과 탐정이 되고 싶은 여러 사람들이 탐정 아케치와 함께 범인을 잡는 내용인지라 추리보다는 액션물이나 스릴러에 가깝다.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소년 둘이 체력 담당이라 더욱 그렇다.

그러나 평범하게 장기팔이 보여주는 화(응?)에서는 좀 심하다 싶을 정도 ㅋ 페르세포네면 지옥의 여신 아니냐 눈치 좀 채 바보들아 니트라도 상식은 있어야 하는 거 아니냐 초딩 때 뭘 배움? 에도가와 란포에서 나온 명칭을 그대로 써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살짝 유치한 느낌이 난다.

이야기도 개연성이 없다. 일단 주황색 츄리닝 입은 남자애가 비뚤어진 게 너무 말이 안 된다. 아무리 이복형이 소중해도 그렇지 어째서 아케치에게 이복형이 다친 죄를 뒤집어씌우고 삐뚤어지는지 도저히 모르겠다. 게다가 이복형은 범죄자이고 과거에 자기 가족을 내팽개친 채 떠났는데 말이다. 하나사키 켄스케는 그걸 제 탓이라 여기던데 누가봐도 하루 형은 그저 재산 승계할 부잣집 장남 역할이 힘드니까 지 임무를 버리고 동생에게 책임을 뒤집어 씌운 걸로밖에 보이지 않았다. 그 이후 내내 그치지 않는 그의 징징거림은 내 신경을 족족 건드렸다. 그게 보기 싫어서 아케치가 떠나버린 게 아닌가 싶을 정도. 이 내용이 어떻게 풀려나갈지는 조금 기대하긴 하지만, 에도가와 란포라는 이름이 제목에 없었음 진작에 때려쳤을 것이다.

 

후반대로 갈수록 인물들의 과거가 간략하게 나온다. 그러나 흰머리 소년의 초능력이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한 설명은 거의 끝까지 없다시피하다. 흰머리 소년이 초능력이 있건 없건 신경도 안 쓰고 아케치만 쫓는 십이면상도 그렇지만, 꽤 매혹적인 설정이다. 약간 BL설정을 넣으려던 게 아닌가 생각되기도 한다. 특히 십이면상의 그 괴롭히려는 집착은 정말 ㄷㄷㄷ 얀데레라 봐도 손색이 없을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