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Gundam Reconguista In G: Complete Collection (건담 G의 레콘기스타)(한글무자막)(Blu-ray)
Bayview Entertainment / 2016년 10월
평점 :
품절


 

1. 세상이 네모지지 않았다니 로봇 대가리가지고 한 말이냐... 토미노옹 나이들어서 그런지 이상한 잡소리가 많네. 그래도 종교 까는 건 아직 수준급이지만.

2. 건담 머리를 용접기로 날려버리겠다는 건 이젠 건덕들 사이에선 조크로 통한다. 생각해보면 건담이 용접공따위에게 졌다고 분노할 사람들도 있을 거 같은데, 기계 다뤄본 분들 알겠지만 용접기 짱짱입니다. 에어컨의 한 3~4배 속도로 돌아감.

 

3. 지상 건담을 비웃는 건가 의심되는 소재가 간혹 나온다. 예를 들어 여자 파일럿이고 머리칼이 주황색(붉은색 계열)인지라 혹시 포켓 속의 전쟁 여주처럼 건담을 잘 다루나 했는데 실력은 헤타쿠소. 지금 보면 캐릭터 디자인이 에우레카 만드신 분이라 하니 그냥 아네모네처럼 붉은 머리 계열을 주인공 반열에 넣은 거란 생각이 든다. 기타 젠더감수성에 어긋날만한 것들이 좀 있으나, 뭐 만드신 이가 '옹'이라 불릴 만큼 연세가 드셨으니 그러려니 하자. 아무튼 상당히 불친절한 애니라고 할 수 있겠다. 대사도 짤라먹고 의도적으로 하는 것 같은데 그게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다. 애니메이션을 철학 해석하듯이 보는 인간들이 딱 좋아할듯.

 

 

4. 건담 특히 토미노옹 계열의 애니에서 파일럿과 결혼하러 왔다는 사립학교 애들 뭔가 ㄷㄷㄷ 게다가 엔딩은 왜 처음부터 끝까지 하늘이 배경이야 다 죽어서 하늘 가 쎄쎄쎄합니까?

 

 

5. G건담에서도 어머님이 나오는데 솔직히 어머님 캐릭터가 이렇게 싫은 건 처음이다. 현명하지도 못하고 신경질적인 데다가... 웃음소리가 너무 끔찍하다. 이거 나만 그러나. 박제된 하마 그림을 넣는다던가 하는 걸 보면 의도적인 것 같은데 성우가 표현을 굉장히 잘 하는 듯.

이야기로 추측해볼 수 있는 애니 뒷배경.

1. 우주세기 때 역시 지구 두고 콜로니끼리 전쟁하다 너무 많은 에너지를 씀.

2. 그래서 (이름으로 추정컨대) 우주세기 때 중립기구였던 캐피탈 아미가 민간군사를 앞세운 채 에너지를 독점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종족 구분이라던가 영주권 발급도 꽤 까다로워진 것 같은데 왠지 여러모로 스위스를 생각나게 한다.

3. 토미노 옹은 건담 작품마다 은근 중립도시 캐피탈을 깠다. 결국 (연방으로 추정되는) 어느 국가가 건담을 개발해 쳐들어가려 시도했으나 파일럿의 미숙함으로 인해(캐릭터 성격이나 상황으로 보면 단순히 가출해 단독으로 공격하려는 안이한 시도가 아니었을까 추측해본다.) 여차저차된다. 그러나 보다시피 캐피탈 말고도 사람들은 너도나도 에너지를 탐내 서로 죽고 죽이던 실정이었다.

4. 원래 캐피털 아미는 급할 때 임시로 세운 군인이나 혈통 좋은 인간 뽑아 정식으로 아미가 세워진 상태. 그러나 캐피털 아미는 이전부터 쭉 싸우고 엔지니어링도 해봐서 내공을 쌓은 상태인지라 아미와 갈등 상태에 있다. (다시는 용접공 무시하지 마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