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Haibane Renmei: The Complete Series (Anime Classics) (하이바네 연맹)(지역코드1)(한글무자막)(2DVD)
Funimation Prod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누가 레인 지은 곳에서 만든 작품 아니랄까봐 일상물마저 괴랄하네요;; 천사들의 일상물 뭐 이런 건줄 알았는데 어딘가 무지 괴팍하고 우울해. 특히 중반이 심하다. 그 무엇보다도 무거운 죽음에 대해서 다루기 때문인데... 아니 초반부터 어린애가 가버려 ㅠㅠ

어느날부터 어떤 생각이 머리속을 끊임없이 맴돌았고 결국, 떨치기 힘들게 되었다.

"지금 난 사회적 약자를 썰어 맛있게 씹어먹고 있는데 대체 어떤 사회적 약자와 연대를 하겠다는 것인가?"

우리는 살면서 누군가를 의도치 않게 상처입히고, 그에 대해 평생 괴로워하며 살기도 한다. 사실 의도치 않게 상처입혔단 사실을 알았을 때부터 그에 맞는 조치(주인공의 경우 무덤 만들어주기였다)를 해두지 않음 마음의 병으로부터 벗어날 방법이 없다. 조치는 즉 행동을 뜻한다. 용기있는 주인공은 하이바네의 룰을 어기는 위험을 무릅쓰며 그 일을 해냈다. (주인공은 레키에게도 비슷한 일을 해냈고 자살을 막는다는 점에서 그 장면이 사실 가장 감동적이지만 그 장면이 무엇인지 찾는 것은 일단 시청자들의 즐거움에 맡기겠다.) 그리고 자신을 도와주려다 상처입은 그이를 기억하며 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삶에 대한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좋은 작품이다. 우울한 사람들이 보기 적합한 듯하다.

아리아와 비슷하게 느릿하면서도 지루한 구도를 가지고 있지만, 아리아처럼 여자만 배를 운전한다던가 하는 직업 구별이 없다. 하이바네는 남녀 구분 없이 자기 적성에 맞는 일을 찾는다. 그 점이 깔끔한 결말과 함께 이 작품을 아리아보다 더 마음에 들게 한 계기가 되었다. 역시 음에 가까운 삶일수록 훨씬 깊고 인상에 남겨지는 힘이 세다고 할까.

P.S 오랜만에 무라카미 하루키 책을 읽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