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로 사무라이 디렉터스 컷 (2disc) - 무삭제 감독판 - 34P 설정자료집증정
키자키 후미노리 감독, 사무엘 L. 잭슨 외 목소리 / 미라지엔터테인먼트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흑인 내세워서 일본어하는 애니메이션인 줄 알았더니 의외로 영어로 전부 말한다. 그래서 배경에 깔린 힙합스런 인스트루멘탈하고 대사가 자유롭게 조화가 된다. 힙합이라고 하지만 일본 특유의 조용한 재즈음악같은 힙합이라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보기에 거부감이 없는 애니메이션이라 생각한다. 단 초반부터 인간 머리가 썽둥 썰리니 고어가 싫다면 주의를 요한다(...)

중요 내용은 이렇다. 세상엔 1번 머리띠와 2번 머리띠가 존재한다. 1번은 말 그대로 세계 최강이고 2번(야! 2등도 잘한거야!)은 모든 사람들의 선망과 동시에 자리싸움에 휘말려드는 복잡한 입장이다. 어느날 2번 머리띠를 지닌 자가 1번을 처리한다. 1번 머리띠를 가지고 있던 자의 아들인 아프로는 목숨을 위협받으며 성장했고, 어느 광대같은 인간과 함께 아버지의 목숨을 빼앗은 자를 찾아나선다. 복수를 위해서지만, 그는 자신을 처분하려는 자에겐 강하고 약자에겐 친절한 강강약약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여자들 같은 약자들에게 호감을 사는 성격이다.

아버지와 2번 머리띠였던 사람은 자기가 원해서 그게 되고 싶었다고 하지만, 주인공 아프로는 다소 운명의 노예같은 인상을 준다. 그러나 아버지에 대한 애정은 풍부해서, 남들이 2번 머리띠를 뺏어도 어떻게든 찾아온다. 무한경쟁 속에서 무기를 집어든 사람들은 세상의 주목을 끌고 싶어 그들 나름대로 끊임없이 2번 머리띠를 탐한다. 식당을 차리는 등 자리를 잡은 이들은 무기를 잡은 이들의 횡포를 벗어날 수가 없다. 아프로 사무라이의 어두운 분위기는 등수를 구별하는 세상에 기인한다. 차별이 있는 세상은 국가 간 전쟁이 없다 해도 결코 평화롭지 못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