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트 / 엑스트라 CCC 폭스테일 1 - 노엔 코믹스
타케노코 세이진 지음, 타입 문 원작, 정홍식 옮김 / 영상출판미디어(주)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이 미운 것이냐?"

"아무래도 좋을 것을 미워할 수는 없는 노릇이지."

 

페이트 엑스트라 게임이 원작인 척 하지만 실은 샤프트가 페이트에 대해 비평한 애니 페이트 엑스트라 라스트 앙코르를 보았다.

사실 페이트의 성배전쟁에서는 여러 제물이 필요한 것도 사실이다. 사실 반전이지만 조금만 말하자면 서번트를 소환하는 것 자체에 여러 제물이 필요하다. 마스터는 또한 서번트에게 지속적으로 마력 공급을 해줘야 하는데 이 방법 중 한 가지 때문에 게임은 18금이 된다(...) 사실 아무리 특수한 관계라지만 둘이 애인이 아닌 이상 터무니없는 희생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서번트가 성배전쟁에서 패하여 죽으면 소멸하여 제물이 된다. 이 서번트를 과학적으로 소환하려 연구한 게 마법사라는 자들이다. 서번트가 영령이긴 해도 제대로 연구하지 않으면 통통 튀는 개성적인 서번트가 나와 맘대로 주인을 속박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에 그런 경우가 주로 나온다.) 그러다 결국 컴퓨터라던가 기계라던가 현대마법이라고 하여 갖가지 속세의 물건들을 도입하게 되는데, 결국 그렇게 되면 성배전쟁의 본질을 보지 못하게 된다. 마치 요즘엔 미사일 버튼만 누르면 사람을 죽일 수 있어서 정말 '사람이 죽는 모습'을 제대로 볼 수 없듯이 말이다.

물론, 사실을 알면 약자들은 힘을 합쳐 싸울 것이다. 그 때문에 경쟁 시스템을 만든다. 성배전쟁은 언뜻 보면 토너먼트로 보이지만, UBW에서 그렇듯이 팀웍을 짤 수도 있다. 그렇기에 성배전쟁에서도 이 학교는 상당히 부자연스럽다. 일단 많은 사람들을 학교에 가두고, 수없이 게임을 벌여 사람들이 서로를 짓밟는데 열광하게 만든다. 이에 끊임없이 길들여진다면, 사람을 죽이는 것도 자연스러워진다. 아무런 목표도, 감정도 없이 그저 승리를 위해서만.

캡쳐해놓으면 잘 모르는데 보기보다 영상과 그림체가 굉장히 좋다. 모노가타리 시리즈가 생각나기도 하고. 그런데 진짜 샤프트였구나 ㅋㅋㅋ 얘네가 다루는 메시지는 나랑 잘 통하긴 한데 너무 작화가 티난단 말이지.. 일단 작화진들은 세이버 밀어주는 듯 오프닝도 세이버만 나와 ㅋㅋㅋ 아 근데 세이버 왜 이리 시노부같죠 시노부가 좋은 사람들이라면 모를까 나처럼 하트언더블레이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적응이 안 될 듯 ㅠㅠ 역시 샤프트는 이 애니의 최대 약점이었어! 심지어 서비스 장면까지 넘나 샤프트야!! 고개 꺾기에서 좀 벗어나라고!!! 근데 페이트에 대한 비평은 끝내주는 듯 예를 들면 세이버가 (가짜) 아처를 단칼에 베는 장면이라던가. 피식하긴 했는데 여기서 더 웃어야 할지 아처 불쌍하다 해야 할지 애매한 기분이 들었다. 진짜 세이버는 뭐가 되던 간에 끝까지 아처 싫어한달까 ㅋㅋㅋ 마치 내 모습 같다...

그나저나 페이트와 성격은 꽤 똑같은 듯. 신지는 졸라 아무것도 모르면서 여자애들한테 우월해보이려고 되지도 않는 입 털고 있지 않나, 여전히 사쿠라는 밑바닥 인생 살고 있는 것 같고. 린은 사쿠라를 모르는 양지 세계에 살아서 그런지 좀 거만해짐.

네로와 연산군의 공통점은 훌륭한 음유시인이었다는 점이다. 그들의 죽음은 국가, 즉 정부에게는 질서를 바로잡기 위한 바람직한 행위였을 것이다. 그리고 그들의 죽음에 관한 역사의 기록은 대부분 사람들을 불만족스럽게 한다. 대중들은 네로와 칼리굴라의 잔혹성에 열광한다. 이는 단순히 대중들이 피를 바라서만은 아니다. 본능적으로 대중들은 정부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걸 안다. (막상 그런 점에 대해서 대중매체들은 일부만 다루지만.) 역사에서 선한 자는 승자이며, 정권을 잡은 이들은 현재 영웅이 직접 살을 베어나가며 주문을 영창해가면서 전쟁하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들에게 심기 불편한 존재를 '폭군'으로 만들어 주작하고 팔아넘긴다.

다들 3층 앨리스 이야기를 제일 이해 못하는 듯하다. 내가 보기엔 앨리스는 이야기를 토대로 자신이 집단성폭행 당했던 과거를 밝혀주고 자신의 시신을 찾아주면 이길 수 있다는 것 같은데... 이 페이트는 아무래도 성배를 찾는 게 문제가 아닌 것 같다.

 

P.S 슈발 최종보스 꼰대네요 말이 너무 많아 ㅋㅋㅋ 얘 말로 48분 때울 셈이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