オ-バ-ロ-ド 1 不死者の王 [單行本] オ-バ-ロ-ド (單行本) 1
エンタ-ブレイン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1. 내용은 똑같지만 애니보단 순서대로 정리가 되는 듯하다. 작화도 일부 수정된 것 같다. 애니 12화 분량인데도 편집이 잘 되어 있어서 시간이 가는 줄도 모르고 몰두해서 봤다. 어차피 처음에 주인공이 위그드라실 게임을 시작하는 장면 빼고는 1기 내용 그대로인지라 집중해서 한 번에 보면 될 듯하다.

 

 

2. 애니에서는 잘 표현이 안 됐지만 아인즈는 알베도보단 차라리 치비에게 잘 대해주는 게 도리어 나았을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든다. 좋다는 표현도 잘 안 하고 입도 무겁고. 아인즈가 그래도 남자라서 자기가 좋다고 대시하는 여성만 잘해주는 티가 난다는 생각은 나만 하는 건가(...) 그래도 나 같으면 오히려 티를 안 내고 확실히 나에게 충성한다 생각하는 인물을 충신으로 뒀을 듯. 하기야 그런 인물이었으면 NPC 설정을 읽지도 않은 채 위험한 누님 티를 팍팍 내는 알베도에게 '나를 좋아해라' 같은 명령은 쓰지도 않았겠지. 인격이 있는 부하랑 만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대뜸 비밀창고에 데려가는 것도 그렇고 허접스런 티가 많이 난다. 애니로 볼 땐 대단한 인물이다 싶었는데 아이템 관리 빼고 리더십은 굉장히 부족하다고 할까...

 

 

3. 사르티아가 흡혈귀의 본성(!)을 드러내는 모습 꽤 좋았는데 잘려서 아쉽다. 그래도 꽤나 살육장면을 잘 모아서 표현해 놨는데 그건 또 그거대로 게임같아서 재미있기도 하고. 그리고 개인적으로 얘는 갑옷 쓰고 있을 때가 멋있고 누님같아서 좋더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