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목요일 저녁으로 만들어 먹으려고 했는데 엔군의 친구가 3명이나 들이닥친 관계로 그날 피자를 시켜서 먹느라 일요일인 어제 로스트비프를 만들게 되었다. 그런데 고기가 목요일이 sell by였던 관계로 나는 그 고기를 냉동실에 넣고 토요일 밤에 꺼내서 냉장실로 옮겨 해동을 시키려고 했는데 일요일 아침에 고기를 꺼내보니 여전히 얼어 있어서 로스트비프를 만들지 못하고 pot roast를 만들어야 했다. 어쨌든 유부만두 님에게 만들어서 사진을 올린다고 했으니 어정쩡한 팟 로스트로 대신하고 내일 친구네 집에 갔다가 와서 다음에 멋진 로스트 비프를 만들어 올릴 것을 약속! (어쨌든 약속 지킨겁니다 유부만두 님.ㅎ)
팟 로스트는 로스트비프 보다 더 손쉽다. 그런데 나는 아침엔 크레이프를 만든다고 부산을 떨다가 오후에 로스트비프를 못 만들게 되어 좀 속이 상해서 그랬는지 팟 로스트에서 한 단계를 건너 뛰었다는.
사진에처럼 로스트비프용 고기를 샀기 때문에 팟 로스트를 하자니 속이 엄청 쓰라렸다. 로스트비프 고기는 비싼데 (내가 산 것은 $50.00이 넘는다) 팟 로스트 고기는 그 절반이면 살 수 있다. 그런데 저 비싼 고기로 팟 로스트를 만들어야 하다니, 어쩔 수 없는 일.
사진에서 보다시피 로스트비프용 고기라 fat이 많다. 하지만 팟 로스트를 해야해서 fat을 칼로 잘 분리해서 버렸다. 안그러면 기름기가 너무 많아 느끼하다. 그런 다음 마늘을 잘게 썰은 후 올리브 기름으로 볶은 후 소금간을 한 고기에 후추를 뿌린 후 겉만 익도록 구워줘야 했는데 정신이 없어 그 과정이 생략되었다. ㅠㅠ 노릇노릇 구워줘야 만든 후 더 먹음직스럽다. 암튼 그런 다음에 비프 broth를 두 통 넣었다.(이건 취향인데 우리 시어머니 레시피는 넣는다는) 그 이유는 나중에 그레이비를 만들기 위해서이기도 하고 고기를 좀 더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먼저 오븐을 350도로 한 뒤 고기만 한시간 30분 정도 익힌 후 감자, 당근, 양송이와 같은 야채를 넣고 한 시간이 지나면 꺼낸 후 20분 정도 실온에 둔 후 썰어서 그린빈이나 아스파라거스 등의 야채와 곁들이면 좋다. 나는 오늘 사진에서와 같이 그린빈을 곁들어서 저녁상을 차렸다.
내가 오늘 밤 6시 30분부터 일하는 스케쥴이라 우리는 4시에 이른 저녁을 먹었다.
제목에 망쳤다고 한 이유는 고기를 쎈 불에 겉만 익히지 않고 생고기를 바로 익혔기 때문에. 하지만 좋은 고기라 그런지 부드럽고 맛도 좋았다. 고기는 돈이 좀 들더라도 좋은 것을 사는 것이 음식 맛을 크게 좌우하는 것 같다. 우리는 식구가 많은 편이라 보통으로 코스트코에서 구매하는 편이다. 코스트코 고기도 괜찮은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실패하는 경우도 있다)

나는 오늘 새벽에 공항으로 간다. 10시 30분까지 일하고 집에 와서 짐싸고 샤워하고 하느라 잠이 달아났다. 더구나 계속 서서 일하느라 발바닥이 아파서 잠이 안 오는 거지 친구를 만나러 가니까 그러는 건 아님. 진짜 아님.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유부만두 2018-04-02 21:5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Pot roast 는 찜하고 비슷한가요? 갈비찜이 땡기네요. 에잇, 내일은 엘에이 갈비나 해야겠다요!

라로 2018-04-02 22:29   좋아요 0 | URL
오호~~~ 그러고보니 갈비찜이네요!!! ㅎㅎㅎㅎ 한번도 갈비찜 해준 적이 없는데 다음에 갈비찜 해야겠어요!!!아하하하하 이렇게 또 메뉴가 하나 더 추가되네요!!!!!! ㅎㅎㅎㅎ

세실 2018-04-02 22:2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우 뱅기 타고 친구분 만나러 가시는군요^^
정성 듬뿍이니 맛도 두배!

라로 2018-04-02 22:42   좋아요 0 | URL
응응 나 지금 공항에 와 있어. 11시 출발인데 지금 아침 6시 30분이야. 앞으로 두시간 반 기다려서 체크인하고 또 두시간 더 기다려야 해. ㅠㅠ 엘에이 살면 공항가는 거 넘 불편해. ㅎㅎㅎㅎ 한국 인천 공항이 그리워~~~~ 그래도 와이파이 공짜라서 고마워 하고 있어. 이젠 책 읽으려고. 기다리다 책 한권 다 읽을 수 있을 것 같아. ㅎㅎㅎㅎ
암튼 자기도 만들어 먹어봐. 달달한 갈비찜하고는 다른 느낌이야. 오븐에 넣어두기만 하면 되니까 무지 쉬워~~~ㅋ

psyche 2018-04-03 12:5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희는 고기는 항상 코스코에서... 양이 중요해서요 ㅎㅎ
라로님 지금은 친구분 만나셨겠군요. 좋은 시간 보내고 오세요~

라로 2018-04-11 09:08   좋아요 0 | URL
댓글이 사라졌어요!!ㅠㅠ
암튼 저희도 대부분 코스트코에서 해결해요. ㅎㅎㅎㅎ
친구네집에 돌아오니 천국에서 지옥으로 정도는 아니지만 현실감 팍팍 느낍니다. ㅠㅠ 그래도 덕분에 잘 지내고 왔어요. 😍

페크pek0501 2018-04-05 13:1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친구들과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친구들과 수다 떨 때가 행복하지요.

라로 2018-04-11 09:10   좋아요 0 | URL
정말 나이들수록 친구와의 친근한 수다가 필요한 것 같아요. 매일매일 하하하 막 박장대소를 했어요. 그러고 나서 어제 왔는데 남편이 저보고 젊어진 것 같다고 하네요. 역시 웃음이 보약인데 친구와의 수다가 그 에센스 인 것 같아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