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연장근무를 했어요. 집에 오니 8시가 넘었더라구요. 남편이 해든이에게 저희 침대 위에서 책을 읽어주고 있었어요. 그 모습은 언제나 보기가 좋아요. 하지만 어제까지만 해도 해든이는 저녁 식사 후 컴퓨터 게임을 하신 뒤 한국 만화 라바를 시청하셨지요!!ㅠㅠ 하지만 이카루님의 페이퍼을 읽고 이러면 안 되겠다 싶어서 잠자기 전에 책 읽어주는 것뿐 아니라 독서습관을 길러줘야겠다는 결심을 했어요. 막내라 아무것도 안 하고 빈둥빈둥 놀아도 내버려뒀거든요. 그랬더니 이 녀석이 점점 게임에 빠지는 것 같은;;;; 그래서 오늘부터는 저녁 식사 후 게임이나 만화 시청을 안 하기로 약속했는데 첫날부터 약속을 잘 지키네요!! 약속을 잘 지켜서 고맙다고 하니까 좋아하는 것 못하게 되어 속상한 듯 눈물이 글썽. ㅠㅠ
큰아이가 어렸을 적엔 저에게 만족이라는 것이 없었던 것 같아요. ㅠㅠ 아이가 킨더가든 때 다른 아이들보다 뛰어나서 키프티드 프로그램이라는 것에 들어가게 되었을 때마저도 같은 그룹에 들어가는 아이들 중 1등으로 들어가야 했고 1학년 때 받아오는 받아쓰기에서 만점을 받는 것은 당연하고도 당연하다고 생각했는데 해든이가 만점을 받아오니 이렇게 기특할 수가 없는 거에요!!!! >.< 더구나 한국 아이들하고 비교를 하면(네, 이게 제 나쁜 버릇입니다만;;;) 유치원 수준인 받아쓰기 입니다만(제가 한국에 있을 때 영어선생이라 잘 압니다요~~;;;) 남편마저 덩달아 ˝해든이가 받아쓰기를 받아왔는데 백 점이야. 글씨까지 잘 썼어!!˝ 라고~~~저도 덩달아 ˝와아~~~ 정말 잘 썼다! 아빠보다 잘 쓰겠는걸!!!(아시는 분들이 있으시겠지만 제 남편 필체가 좋아요~~ㅋ)˝ 했더니 해든이 쿨하고 담담하게 왈~~˝Someday.˝ ㅋ 딸아이나 N군과 비교하기 민망한 수준임에도 얼마나 의젓하고 자랑스러운지 호들갑을 떠는 팔불출!
어제 사장님이 강아지 봐줄 사람이 없다고 헨리라는 개를 데려와서 같이 놀았어요.(한 이십 분) 넘 귀엽고 똑똑한 녀석!! 그리고 딸아이 사진은 지난 일요일에 있었던 연주회 끝나고 베프랑 다른 아이는 같은 오케스트라 단원인데 알고 보니 한국 아이래요. 한국말도 잘 하더라구요. 그리고 해든이랑 남편이랑 모처럼 아웃렛 가서 찍은 사진. 아울렛 가는데 녀석이 무슨 탐험을 하러 가는 사람처럼 온갖 잡동사니를 배낭에 넣어 들고 다녔다는. 가끔 쌍안경을 꺼냈다가 지도를 그리고,,, 암튼 올해가 지나면 아이다운 모습이 점점 사라지고 소년이 되어 갈 것 같네요. ㅠㅠ
남편이 오늘 밤 해든이에게 읽어 준 책은 Fenwick's Suit라는 책인데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만한 주제는 아니지만 그림이 좋고 재밌다네요. 그리고 해든이가 혼자 읽은 책 중 쉘 실버스타인의 책이 두 권인데 어제도 읽더니 또 들고 읽네요. 단어가 어렵지 않고 읽기 쉬워서 그런가 봐요. 저도 어제는 같이 읽었었는데 애들이 좋아할 만한 내용이에요. 이렇게 조금씩 독서 습관이 드는 거겠죠? ㅋㅎㅎㅎ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크아이즈 2015-01-23 19: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안 돼. 시아님 살이 너무 빠졌어.
저 좁아진 어깨 좀 봐요. 원래 좁은 어깨지만 너무 날렵해졌어요.
헨리, 이번에 입양한 거 아니지요?

라로 2015-01-24 02:37   좋아요 0 | URL
언니~~~저 사진은 착시가 완벽한 줄로 아뢰옵니다~~~.^^;;;
헨리는 사장님 강아지에요,,8살이니 강아지가 아니라 저와 나이가 비슷한 중년의 개님되시겠지요~~~.^^;;
강아지 봐줄 사람이 어디 가서 데리고 오셨는데 얼마나 귀엽고 영리한지!!
비글을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마티즈도 괜찮겠다는 생각;;;(늘 이렇게 줏대가 없다는;;;ㅋ)
다크아이즈라는 닉이 다크나이트를 연상시켜그런가 포스가 느껴져욥!!!^^

치니 2015-01-24 10: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해든이 엄청 컸네요. 상상은 했지만 실물 보니 완전 어린이 포스. ㅎ N군도 그렇지만 해든이도 크면 완전 핸썸 가이 될 듯.

라로 2015-01-29 12:33   좋아요 0 | URL
많이 컸지!! 벌써 한국 나이로 9살이래!!!!@@ 여긴 아직 7살이지만~~~. 핸썸가이가 되는 것은 안 바라고 잘 커주면 좋겠어. 평범하더라도 건강하게~~~(넘 소박한 엄마;;;;)

보슬비 2015-01-25 10: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실버스타인`의 책은 그림도 글도 너무 좋은것 같아요. 해든이가 좋아할만해요. ^^

라로 2015-01-29 12:34   좋아요 0 | URL
좋아하더라구요. 닥터 수스랑은 또 다른 느낌!!! ㅎㅎㅎㅎ 저도 좋아해요~~~~~ㅋ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