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친구들 안녕?

다들 잘 지내시죠??^^ 저는 덕분에 공부 열심히 하면서 잘 지냅니다.^^ 그나저나 생각보다 일찍 알라딘에 들어왔네요. 이번 학기가 끝나면 들어올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다음 주가 여기 땡스기빙이라 그런가 한 주 여유가 생겼어요. 그래서 어제오늘 넷플릭스에서 하는 <Castaway Diva, 무인도의 디바>를 8회까지 봤어요. 그리고 어제 늦게 도착한 알라딘 박스를 받아서 언박싱을 한 뒤 <익명의 독서 중독자들 1>을 보려고 책장을 열자마자 나온 영어 문장 때문에 결국 알라딘에 들어오게 되었네요. 겸사겸사 언박싱 자랑도 할겸. ㅋㅋ

짜잔~~

저 누룽지는 맛있다는 리뷰를 보고 저렇게나 많이 주문을 했었죠, 누룽지 좋아하는 일인이니 학교 다니면서 심심할 때 하나씩 먹으면 되겠다고 생각하고.. 그래서 잔뜩 기대하고 김치 맛을 처음 먹었는데… 전 별로. 그래도 현미와 쌀은 먹을만했어요. 근데 인간적으로 좀 너무한 것 같긴 합니다, 누룽지가 많이 얇죠, ^^;; 암튼, 그래도 개별 포장이 되어 있는 점은 맘에 들어요. 그나저나 저 많은 것을 어찌 다 먹을까 생각하다가 사무실에 있는 한국 직원들 주고 학교에 가져가서 한국인 학생들 (저희 과에 한국인 저까지 5명)에게 주고 그러면 괜찮을 것 같아요.


곧 태어날 손녀를 위해서 손뜨개를 하다가 더 많은 옷을 만들어 주고 싶어서 손뜨개 책을 골라 주문하다가 읽고 싶은데 전자책으로 나오지 않은 책 몇 권 더 주문하고 누룽지까지 주문하게 되었어요. 암튼 늘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라로씨. ^^;;

원래 아기 이불을 캐시미어로 짜서 주려고 했는데 시중에 파는 캐시미어 아기 이불이 너무 잘 나오고 가격도 제가 실을 사서 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해서 이불 만드는 것을 포기하고 옷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학교 다니면서 틈나는 대로 이렇게 만들어서 완성을 했습니다요. 뿌듯~.ㅋㅋ

양말을 짜는 중이었어요. 완성된 아기 bootie는 시어머니가 예전에 만들어 두신 것입니다, 제가 만든 건 그것 빼고 다예요.

이게 완성된 모습이에요. 아직 딸에겐 보내지 않았는데 다음 주에 아기가 입을 드레스랑 다른 거랑 해서 같이 보내려고요. 뜨개질이라고 해봐야 목도리나 뜨는 게 고작이었는데 유튜브 보면서 저것들을 다 만들 수 있었어요. 아무리 유튜브를 보고 하는 것이라고 그냥 따라 할 수 있는 게 아니더군요. 우여곡절이 많았답니다.ㅠㅠ 처음 고른 패턴은 유튜버가 잘못된 패턴(?)을 올려나서 한 5번 따라 하다가 나중에 댓글 보니까 패턴 잘못됐다고, 아 놔~. 그래서 다른 것 찾고 등등 저 뜨개질의 여정이 험난했지만 다 뜨고 나니까 그래서 그랬는지 더 뿌듯하긴 하더군요.


저는 학교에 아주 잘 다니고 있어요. 학교가 저희 집에서 거의 3시간 정도 걸리니까 새벽 일찍 나가게 되었어요. 새벽 3시에 일어나서 학교에 도착하면 4시 정도 됩니다. 그때그때 컨디션에 따라 다른데 어떤 날은 주차한 뒤 차에서 다시 자고 수업을 하기도 하고 어떤 날은 곧장 도서관에 graduate reading room이라고 24시간 오픈을 하는 도서관이 있어서 거기 가서 공부를 하거나 예습을 하거나 밀린 숙제를 하거나 하면서 수업을 기다리곤 합니다. UCLA에는 도서관이 11개나 있는데 graduate reading room이 있는 도서관은 딱 하나인데 UCLA Louise M. Darling Biomedical Library에 리딩 룸이 있고 바로 저희 간호대 빌딩, 치과대, 그리고 의대 사이에 있어서 저는 아주 자주 이용하고 있어요. 처음에 저희 과 아이들이 하나도 몰랐는데 저 때문에 다들 알게 되었다는 뒷얘기. 


늙어서 학교를 다시 다니게 되어 그런가 저는 다른 학생들보다 훨씬 열심히 학교 행사에 참여하고 있어요. 그리고 과에서는 과대표가 되었고요. 신청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저는 그냥 됐어요.ㅎㅎㅎ 저도 안 하려고 했는데 거의 울며 겨자 먹기로 맡게 되었는데 제가 예전에 대학 시절에 맡아서 할 때는 먹는 게 없었는데 여기 교수들과의 모임에서는 매번 점심이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하기로 한 걸 잘한 것 같기도 해요.ㅋㅋㅋ


어쨌든 지난번에 학교 티셔츠 응모 대회(?)가 있었는데 저도 공부하다가 한 20분 정도 걸려서 하나 만들어 냈는데 finalist에 뽑혔다는 메일을 받았는데 그 후로 소식이 없는 것 보니까 떨어진 것 같아요.ㅎㅎㅎ 

일부러 L자를 V자처럼 보이게 그렸는데 남편은 그렇게 한 게 별로라고. 신청하기 전에 말해줬으면 좋았을 텐데 말이죠. 아무튼 참여한다는 것에 의의가 있는 거니까. 그리고 할로윈 데이에는 교정을 걷는 이벤트가 있었는데 그걸 걸으면 티셔츠를 준다고 해서 또 열심히 걷고 티셔츠를 받아서 해든이를 줬습니다. 해든이가 아주 잘 입고 있어요. 저희 과에서 그거 걸은 사람이 저밖에 없어서 애들이 저보고 대단하다고. 다들 바빠서 걷고 싶어도 걷지 못하는데 저는 그런 것도 하고 그런다고.ㅎㅎㅎ

이렇게 학교에 다닐 기회가 또 어디 오겠어요? 그래서 할 수 있으면 다 하려고 합니다. 근데 재밌어요.


저는 이렇게 열심히 살다 보니 살이 좀 많이 빠졌어요. 그렇다고 몸이 가벼워졌다는 느낌은 안 드는 게 이제는 60대를 향하고 있어서 그런가 50대 초반에 간호대학에 다니던 것관 또 다르네요.ㅠㅠ

 

학교가 시작하고 얼마 안 되어 BTS가 가장 좋아한다는 아가씨 곱창이라는 식당에 한국인 저희 과 학생과 함께 갔었어요. 이제는 가고 싶어도 시간이 없어서 기말고사가 끝나면 다 같이 가자고 했는데 이제 기말고사도 3주 정도만 지나면 제 첫 학기가 끝납니다. 이미 겨울학기 수업을 다 신청한 상태에요. 겨울학기는 가을학기보다 훨씬 어렵고 힘들다고 선배들이 그러니까 각오를 단단히 하고는 있는데 가을학기도 쉽지는 않았기 때문에 걱정이 앞서긴 합니다. 겨울학기부터 실습이 시작되는데 저는 internal medicine 의사가 제 프리셉터라 더 걱정이 되어요. 잘 해야죠.ㅎㅎㅎ 그래도 장학금을 다른 학생들보다 좀 많이 받은 편이라 그것도 감사하고요. 성적은 한 과목 빼고 나머지 3과목은 성적이 좋은데 그 한 과목 교수가 학점도 적은 과목인데 우릴 너무 힘들게 해서 포기냐 아니면 끝까지 열공을 하냐의 기로에 서있습니다.^^;;

저 너무 작아 보이지 않나요??ㅎㅎㅎㅎㅎㅎ


암튼 처음에 <익명의 독서 중독자들 1>의 첫 페이지에 쓰여있는 영어 문장을 보고 든 생각은;

"We cannot do but read."라는 문장이 왜 이렇게 쓰였는지 너무 궁금했어요. 이유가 나중에 나올까요? 왜냐면 제가 영어를 처음 배우던 시절엔 다들 이런 식의 영어를 썼는데 요즘 젊은 사람들은 영어에 우리 시대보다 훨씬 노출이 많이 되어서 좀 더 현대적인 영어를 사용하는 줄 알았거든요. 구식 스타일의 영어를 딱 만나니까 옛날 ABCD... 배우던 때 생각도 나고…ㅎㅎㅎ

암튼 알라딘에서 이렇게 주야장천 수다 떨던 때가 가끔씩 그리워요. 모두 잘 지내시길.


아 참! 그래도 잊지 않고 땡투를 해주시는 분들 넘 감사해요. 그동안 소포로 주문한 책도 있지만 다른 전자책도 짬짬이 샀어요. 그리고 학교를 오가는 동안에는 차에서 오디오북을 주로 들어요. 요즘 듣고 있는 오디오 북은 존 르 카레의 <Agent Running in the Field>를 듣고 있어요. 이 전에는 역시 존 르 카레의 <A Legacy of Spies>를 들었고요. 한글로 읽었을 때는 잘 몰랐는데 영어 문장이 고급진데 욕을 참 잘해서 놀랐습니다.ㅎㅎㅎ 그리고 엘리자베스 스트라우트의 책들을 처음부터 다시 6권 정도 들었고, Claire Keegan의 <Foster>도 들었어요. 이 책은 먼저 한글로 읽었는데 암튼 영어로는 더 짧은 느낌.ㅋㅋ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욘 포세의 <아침 그리고 저녁>의 이북등 많은 이북을 샀는데 오늘도 쓱 보니까 사고 싶은 책들이 많네요. 줌파 라히리의 책도 사고 싶고, 폴오스터의 책도 사고 싶고.. 전자책으로 나오면. 폴 오스터의 책은 학교를 왔다갔다 하면서 들을 수 있는 오디오북으로 먼저 들어봐야겠어요. 


댓글(27) 먼댓글(0) 좋아요(4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dollC 2023-11-20 08:4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반갑습니당~ 여전히 하루를 48시간처럼 쓰시는군요😀
저도 라로님의 열정 본받아야겠어요. 새로운 가족맞이를 준비하는 모습도 참 아름다워요. 부디 원하는 목표 이루시고 북플에서 자주 뵙기를 바라요☺️

라로 2023-11-20 09:03   좋아요 1 | URL
돌씨님!!! ^^ 가장 먼저 댓글 달아주시고 이렇게 반가워해 주시니 덜 어색하고 좋습니다!^^ (사실 좀 뻘쭘했거든요.^^;;;) 열심히 살기는 하는데 가끔씩 제가 너무 비효율적으로 사는 것 같기도 해요,, 남들은 12시간이면 해낼 것을 저는 48시간을 들여야 하는 것 같아서요.ㅠㅠ 하지만 점점 나아질 것이라는 희망으로.^^;; 저도 시간 나면 또 올게요.. 진짜 고마워요!!^^

blanca 2023-11-20 09:0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반가워요. 와, 학교가 그리 먼데 잘 해나가시고 게다가 과대까지 되셨다고요? 역시 엄지척입니다. 무엇보다 이쁜 손녀 태어날 생각에 얼마나 설레실까요...티쳐스 디자인도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데 최종 선택이 안되어 아쉽네요. 항상 건강 조심하시고 화이팅하세요!

라로 2023-11-20 12:01   좋아요 0 | URL
반가와요 블랑카님!! 학교가 차가 안 막히면 겨우 1시간이면 가는데 교통이 너무 막혀요. 특히 405번 고속도로가 악명이 높거든요.ㅠㅠ 과대가 된 건 아무도 하고 싶어 하지 않아서에요. 다들 일하고 공부하니까 다른 곳에 시간낭비 하고 싶어 하지 않더라고요. 맞아요, 태어날 손녀가 너무 기대가 됩니다. 자식을 낳을 때와는 또 다르네요.^^;; 아직 최종 선택이 되었는지 안 되었는지 모르겠어요, 최종 발표가 다음주인 것 같아요.. 뽑힐리는 없을 것 같지만요.ㅎㅎㅎ 감사합니다, 블랑카님도 늘 건강하시고 건필하세요~~~.^^

2023-11-20 09:1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11-20 12:1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11-21 09:4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11-21 09:4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12-21 19:51   URL
비밀 댓글입니다.

새파랑 2023-11-20 09:3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랜만이십니다~!!

독서에 가정에 학업에 음식까지 다 섭렵하셨군요~!!

바쁘시겠지만 자주 놀러오세요 ^^

라로 2023-11-20 12:13   좋아요 2 | URL
네~~ 오랜만이에요, 새파랑님!! 여전히 알라딘을 잘 지켜주고 계셔서 좋네요.^^
다 섭렵한 건 없고요, 여전히 헤매고 있어요.^^;;
학교 곧 끝나니까 그때 자주 올게용~~. 감사합니다.^^

책읽는나무 2023-11-20 12:0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ㅋㅋㅋ 역시 라로 님 짱👍
잘 지내고 계셔서 반갑고 기쁘네요.^^
모쪼록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라로 2023-11-20 12:27   좋아요 1 | URL
아이고 우리 거의 실시간 같아요!! 새파랑님께 댓글 달려고 하는데 책나무님 댓글이 똭 올라오는 게 보였어요.^^
이만하면 잘 지내고 있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책나무님도 늘 건강하시길요!!^^

책읽는나무 2023-11-20 12:43   좋아요 1 | URL
ㅋㅋ 지금 시차가 괜찮은 건가요?
주무시는 시간일 거라고 생각했어요.^^
나중에 손녀 태어나면 또 기쁜 소식 들려 주세요. 이젠 알라딘 2세 소식이 아닌 알라딘 손주 이야기로 꽃피우는 시기가 도래하는군요.ㅋㅋㅋ
기대가 됩니다.
따님 모쪼록 순산하시길 기원합니다.^^

라로 2023-11-20 13:10   좋아요 1 | URL
지금 이제 저녁 8시가 넘었네요. 남편이랑 같이 넷플릭스에 새로 올라온 영화 보려고요. 지금은 빨래 개고 있어요. 양말이 젤로 싫어요. ㅠㅠ
감사합니다!! 이제 얼마 안 남았어요. 1월!! 너무 긴장됩니다. 😻🙏😻

잉크냄새 2023-11-20 14: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누비처네>가 눈에 쏙 들어오네요.

라로 2023-11-21 09:38   좋아요 0 | URL
<누비처네>가 눈에 쏙 들어왔다니 다행입니다!! 나마님과 잉크냄새님 때문에 샀거덩요.ㅎㅎㅎㅎ

치니 2023-11-20 14:1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알라딘 들어오면 근황 궁금했는데, 이렇게 길게 알려주셔서 반갑게 잘 읽었어요, 언니. :)
그나저나 능력자 오브 능력자인 줄은 이미 알았지만, 아니 이제 뜨개질까지 저렇게 잘하신다고요!? 우와...

라로 2023-11-21 09:41   좋아요 0 | URL
난 늘 너무 길게 달지~~.ㅋㅋ 뜨개질 저거 유튜브 보고한거야. 치니도 함 해봐, 그런데 유튜버를 잘 골라야 해. 난 처음에 잘 못 골라서 한 30번은 떴다 풀었다를 반복했잖아.ㅠㅠ 이젠 괜찮은 유튜버 한 3명 골라놨어.ㅋㅋㅋ 그리고 책도 샀으니까 또 해봐야지. 책에 너무나 귀여운 디자인의 옷이 있더라고!!! 그나저나 치니는 잘 지내지?? 늘 멋지게 사는 사람이니까!!^^

2023-11-21 11:0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12-21 19: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햇살과함께 2023-11-20 14:4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역시 에너자이저 라로님~! 오랜만에 소식 반갑네요~!!

라로 2023-11-21 09:42   좋아요 0 | URL
우왕~~ 햇살과함께님!!! 부비부비 저도 많이 반가와요!! 잘 지내시죠? 잘 지내실거라 믿어요!!^^

psyche 2023-11-22 03:4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진짜 간만에 들어왔는데 라로님 소식이 있어서 너무 반가웠어요.
라로님은 정말 하루를 몇시간으로 쓰시는 건가요!!!!
새벽 3시에 일어나서 4시에 학교에 가신다니! 세상에!!!
거기에 어려운 공부를 하시면서 아기 옷까지 뜨셨다니!!!!
그것만으로도 몇사람 몫인데 과대에 티셔츠 디자인에 걷고 책도 읽고!
진짜 감탄 말고는 할 수 있는 게 없네요. 대단하신 라로님. 이미 알고 있지만 매번 놀라고 존경합니다.

땡스기빙 잘 보내세요~

라로 2023-12-21 20:40   좋아요 0 | URL
제가 너무 늦게 들어와서 이제야 댓글을 달아요~~!
어쨌든 우리가 28일에 만날 거니까 자세한 건 그때 얘기해용~~.^^;;
크리스마스 잘 보내세요~~. 28일이 너무 기다려지는 요즘입니다!!^^

꼬마요정 2023-11-22 16:0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라로 님 진짜 대단해요!!! 너무 멋져요. 근데 뜨개질 정말 잘 하시네요. 어쩜, 저는 손재주가 없어서 만들어도 이상하거든요. 진짜요 ㅋㅋ 분명 시킨 대로 만드는데, 모양은 그 모양인데 뭔가 이상한... 여튼 이상해요 ㅋㅋㅋ 라로 님은 예쁘게 잘 만드시네요. 부럽습니다. 거기다 그렇게 일찍 일어나시고, 어려운 공부도 다 하시고... 신기해요. 사람 맞으시죠? ㅋㅋㅋ

저는 누룽지 맛있게 먹고 있어요. 남편이 더 좋아하더라구요. 김치볶음밥 맛은 전자렌지에 좀 돌리면 더 자극적으로 먹을 수 있어요 ㅋㅋㅋㅋ
이렇게 소식 전해주셔서 너무 좋아요. 제가 다 설레네요 ㅎㅎㅎ
늘 건강하세요!!!!

라로 2023-12-21 20:48   좋아요 1 | URL
아아~~ 꼬마요정님!!! 부비부비 잘 지내셨죠??? 여전히 멋진 뒷모습!!! ^^ 뜨개질 잘 하는 거 아니에요,, 다 유튜브 보고 한 거에요,, 저거 만들기 전에 한 30번 넘게 떳다 풀었다 한 건 밝히지 않아서 아마도 그렇게,,, 쿨럭
이제 한 학기가 끝났어요!! 믿어지지 않아요,,^^;; 다음 학기는 더 여렵다고 2학년 생들이 다들 그러는데 그거만 넘기면 좀 살만 한 것 같기도 할 것 같은데,, 저는 워낙 부족한 게 많아서 다음 학기도 그렇고 졸업할 때까지는 처음 자세로 계속 열심히 해야 할 것 같아요.^^;;

김치볶음밥 맛 아직도 많이 남았는데 전자렌지에 돌려 먹는 게 궁극의 팁이군요!! 바로 돌려 먹어 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당~~~.^^ 저도 이렇게 댓글 달아주시니 넘 좋아요!!! 하트 뿅뿅~~~.^^ 언제 프로필 사진을 업데이 하실지 넘 기대되고요!! 냥이들도 잘 지내죠?? 냥이들 사진보러 가야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