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나의 해방일지>를 다 봤다. 처음엔 배우들 한 사람 한 사람 (손석구 빼고) 너무 어색했고 그들에게 적응하기 힘들었었다. 그런데 갈수록 이 드라마 꽤 매력 있는데 마지막 회에서는 이거 뭐임!!!!@@ 와 손석구의 저 액션을 보려고 내가 이 드라마를 보고 책도 산 거였구나 싶었다!! (더 멋진 액션 많이 봤지만, 이건 멋지고 안 멋지고의 문제가 아님)


눈이 매섭게 생겼던 김우빈(이라는 이름은 단 한 번 불리고;;; 아 놔~~.)역의 배우가 복자 등의 이름으로 불리다가 "우빈아." 했을 때는 누굴 부르는 건지 모르다가, 구씨가 다시 쳐다보면서 "김우빈?" (이렇게 물어보는 것처럼 억양이 올라가게 부르면서 쳐다보니까) "네" 라고 씩씩하게 대답하면서 눈을 반짝이는 연기가 인상 깊었다. 어떻게 카메라에 눈빛이 반짝이고 결의가 차는 게 느껴지는 것인지! 그리고 머리통이 깨질 정도로 열심히 싸우던 잠깐 비치는 모습도. 하지만 역시 구씨의 웃는 모습 때문에 늙은 내 가슴이 두근두근. 


내가 좋아하는 남자 배우는 윤계상인데 손석구도 윤계상 분위기 나면서 더 거칠고 서민적으로(?) 생겨서 그런가? 이 드라마가 어떤 드라마인지도 모르고, 손석구가 누군지도 모르고 봤을 때부터 손석구만 눈에 들어왔었는데. 와~ 좋아하는 배우를 알아보는 내 이 동물적인 감각이라니! 












<나의 해방일지> OST도 넘나 좋고!!! 

곽진언 (Kwak JinEon) - 일종의 고백 (A Kind Of Confession)


이수현 (LEE SUHYUN) - 나의 봄은 (My Spring)


오늘은 일 안 하는 샌드위치 속 데이다. 이따 남편이랑 지중해 식당에 가기 전에 <나의 해방일지 OST> 들으면서 염씨네 집 블록 만들어야지. 
















알라딘 전자책 출간 알림 신청하러 들어오는 것 같다만.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읽는나무 2023-04-27 08:5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전 손석구도 좋아하는데 이엘 배우랑 김지원 배우도 좋아해서 재미나게 봤어요^^
이엘 배우의 장녀 캐릭터 대사 몇 개는 와 닿아 절로 고개를 끄덕였었죠.
특히 퇴근 길 집이 멀어 지하철을 오래 타고 가기 전, 화장실을 꼭 들러야 한다는 이엘의 대사에 혼자 빵 터지기도 했습니다.
저도 꼭 그러거든요ㅋㅋㅋ

라로 2023-04-27 20:41   좋아요 2 | URL
저는 손석구, 김지원, 이엘 배우 모두 초면인 것 같아요. 특히 이엘이라는 배우는 확실히 그렇고, 김지원 배우는 본듯한 외모,,, 이엘 배우의 대사가 잘 들으면 정말 좋더라구요. 장녀 캐릭터 대사!!ㅎㅎㅎㅎㅎ 우리 장녀들만 느낄 수 있는 대사들,, 책나무님 댓글을 읽으니 고개가 끄덕여지네요.^^; 이 드라마에서는 일상에서 느끼는 그런 대화, 가령 똥같은 대화 아무렇지 않게 하거나 욕도 깡패들이 하는 그런 욕이 아닌 평범한 여자들이 하는 개새끼 같은 욕도 전 좋더라구요,,^^;;;

북깨비 2023-04-27 09:1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손석구씨 연기 너무 좋았어요 담백하니. 사실 저는 김지원씨 팬이라 (외모적인 것 말고 그냥 반듯한 이미지가 좋아서요. 사생활 잡음도 없고 어릴때부터 조연, 서브주연, 주연 차근차근 밟아오고 대사칠때 발음도 분명하고 사람이 왠지 성실해보여서요 ㅎㅎ) 게다가 나의 아저씨 작가가 썼다고 하니 이걸 꼭 봐야겠어서 드라마 초반의 산만함을 견디고 봤는데 (지금은 그 앞부분도 너무 좋지만요) 그래서 그런지 드라마가 성공한 요인에 손석구씨 매력이 시청자들을 잘 끌고 간 게 컸던 것 같아요. 아무리 작품이 좋아도 매력적인 캐릭터가 없으면 집중하기 힘들잖아요. ㅎㅎ 아무튼 손석구 배우님 칭찬으로 시작해서 순식간에 그를 알아본 본인의 동물적인 감각에 대한 감탄으로 글을 마무리 짓는 라로님의 매력 무엇 ㅋㅋㅋㅋㅋ 🤣

라로 2023-04-27 20:48   좋아요 2 | URL
어딘가 좀 멍한듯 담백한 연기 저도 좋았어요,, 의식하지 않는 듯한,,, 저는 김지원씨 얼굴은 익는데 연기는 첨 보는 것 같은 느낌? 이 역할에 잘 맞는데 저는 그녀의 눈이 짝짝인 것이 너무 걸려서 처음 드라마 시작할 때 보기 힘들었어요,,, 하지만 4회인가요? 구씨가 모자를 가져오기 위해서 멀리 높이 뛰는 장면에서부터 정신이 차려지면서 이 드라마의 매력에 빠지기 시작했어요. 그 장면도 제게는 참 멋진 장면,,, 아무튼 6월 말에 남편이랑 함께 이 드라마 같이 보기로 했어요. 제가 오늘 이 드라마의 OST를 자동차에서 식당으로 가면서 틀었거든요. 그러니까 남편이 무슨 노래냐, 어디서 들었냐부터 시작해서 질문을 하고, 또 블록을 만들려고 하다가 포기하면서 나중에 같이 만들기로 했는데 이 남자가 무슨 질문이 그렇게 많은지 그냥 그 드라마 같이 보는 것으로 설명하다가 결정했어요.ㅎㅎㅎㅎ 암튼 북깨비님이 아니었다면 이 드라마 절대 안 봤을 거고, 올리신 자랑페이퍼 아니었다면 서둘러서 셋트 구매도 안 했을텐데요. 아 정말 뭔가요???ㅎㅎㅎㅎㅎㅎㅎ

레삭매냐 2023-04-29 09:3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 도라마가 제가 사는 동네
부근의 전철역들을 다닌다는
소식을 듣고 궁금해 했네요.

메디터레이니언 식당의 맛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라로 2023-05-06 09:49   좋아요 2 | URL
안녕하세요? 매냐님??? ^^
잘 지내시지요??
당미역이라는 역이 매냐님 사시는 동네인가요??
드라마에서 보면 좋은 동네 같아요.^^
근데 드라마 꽤 좋습니다.
시간 되시면 함 시청해 보시는것도?

메디터레이니언 식당의 맛은
단백한 것 같아요.
저화 제 남편은 아주 좋아한다지요.^^;;
한국에도 인기가 있나요??

보물선 2023-05-18 15:0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양희경 쌤이랑 제가 엄청 가까운 사이라서 북토크 진행해 드렸어요. 완전 감동의 순간이었습니다. 책도 참 좋아요. 레시피로도 훌륭합니다.

라로 2023-05-19 13:51   좋아요 1 | URL
우와! 아는 사이라고 하셔도 넘 놀랐을텐데 엄청 가까운 사이시라니 어떻게???? 저도 보물선님과 엄청 가까운 사이 되고 싶어요!!! 그런데 북토크도 하신다고라?? 어디서?? 지금이라도 들을 수 있어요??? 암튼 저 책 전자책으로 나오면 바로 사려고요!! 양희경 샘이랑 친하시니까 그분께 전자책으로 출간되어 나오길 기다리는 외국 사는 아줌마 있다고 해주세요. 부탁해요~~~♥️

보물선 2023-05-19 15: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페이스북엔 북토크 자랑을 엄청 올렸는데 말입니다. 여기도 쫌 해볼까요?ㅎㅎ

보물선 2023-05-19 15:19   좋아요 0 | URL
올렸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