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첨엔 좀 우습게(?) 알았는데 읽을수록 큰코다치는 기분이다. 갈수록 빠져들긴 하는데 자주 뭔 말인지 모르고 있기 때문에. 아 놔~~. 무슨 소설책이 이렇게 어렵지? SF 소설이라 그런가? 하지만 무척 재밌다. 이렇게 재밌을 줄 몰랐다. 어쨌든 발음이 힘든 주인공(아직까지는 이 사람이 주인공 같음) 왕먀오가 V장비라는 것을 쓰고서 게임을 시작하는데 virtual reality 장비인 것 같다. 그런데 V장비엔 헤드셋뿐 아니라 입는 옷도 포함되어 있다. 눈으로만 가상의 세계를 보면서 하는 게 아니라 직접 특별한 옷을 입고 게임을 하니까 헤드셋만 사용했을 때보다 더 현실감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가령 게임에서 날씨가 추우면 V장비를 사용해서 게임을 하는 사람 역시 같은 온도의 추위를 느끼는 것. 













2020년 크리스마스에 해든이에게 Oculus Quest 2가 나오고 얼마 안 되어 사줬다. 이젠 Oculus Quest 3가 곧 나올 건가 보다. 그런데 이 책에 나오는 V장비처럼 만약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옷이 있다면 정말 대박이겠다!! 곧 누군가 만들겠지?? 어쨌든 그런 생각은 못 해봤는데 역시 SF 작가는 대단하다. 

2020년 12월의 해든이. 이 시기엔 나와 키가 거의 비슷했는데 2023년엔 아빠와 키가 거의 비슷하다. 세월이 참 빨리 흐르고 아이들은 빨리도 자란다.


켄 리우가 <삼체>를 영어로 옮겼고, 오바마도 극찬을 한 이유를 알겠다. 이제야 나 같은 게 뭐라고 이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55페이지 이전까지 재미없다는 생각을 했는지. 유명한 것에는 다 이유가 있다는 생각. 그나저나 넘 어렵지만 대충 이해하고 넘어가면서 읽고 있다. 그런데 <삼체> 1권이 가장 얇은데 442 페이지나 된다. 더구나 종이가 얇은 편이라 읽어도 줄어드는 느낌이 안 들어. 1/4 정도 읽었는데 책 가름끈을 넣어 접으면 1/6도 안 읽은 것처럼 보인다. 물론 읽으면서 재밌으니까 줄어들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도 있지만, 다른 책도 읽어야 하는데... 그러니까 켄 리우의 <신들은 죽임당하지 않을 것이다>가 새로 나왔다고요!!!야호~~.


댓글(8) 먼댓글(0) 좋아요(4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Alicia 2023-02-22 16:2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해든이 정말 많이 컸네요. 처음 뵈었을 무렵엔 완전 갓난 아기였는데 ㅎㅎ 의젓한 소년이 되었어요 :) 지금쯤 청년이 되었겠군요!

라로 2023-02-23 12:59   좋아요 0 | URL
정말 많이 컸어요!! 이제는 코밑에 솜털같은 털도 났어요,, 곧 면도를 하겠다고 나설것 같구요,,ㅎㅎㅎㅎ 의젓한 소년은 되었지만 아직 청년은 아니에요,, 해든이 미소년이라고 할까요?? 지금까지는 잘 자라주고 있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지... ^^;;
어째튼 알리샤님 잘 지내시죠??

레삭매냐 2023-02-23 16:2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해들은 빨랑 자란다에
공감합니다.

왠지 버추얼 레알리티가
부쩍 근처에 와 있는
느낌이지만 여전히 아날로
그를 고집하는 닝겡이 여
기 있답니다.

켄 리우 책은 흥미롭긴 한
데 결국 완독은 못하고 있
네요. 낭중에 시간 내서 마
저 읽어 보는 것으로.

라로 2023-02-25 18:13   좋아요 1 | URL
매냐님 꼬맹이도 빨리 자라죠??
제 낙이라면 요즘 아이들 예전 사진을
보는 건데요,,, 너무 빨리 자란 모습을
보니까 아찔해요...

필름 카메라 사용하시고
낚시 하시고
종이책 읽으시고
화초 가꾸시고,,
아날로그 고집하시는 분이
친구라서 좋아요.^^

켄 리우 책과 저와 궁합이 맞은 것 같아요.
전 참 재밌게 잘 읽었어요..
대부분 단편이라 그랬을 것도
같긴 하지만요.^^;;

감은빛 2023-02-24 10:3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에 그런 옷이 나오더라구요.
가상 세계(온라인 게임)에서 총에 맞으면 그런 통증을 느끼고,
누가 손을 대면 그런 촉감들도 다 느낄 수 있는 옷이요.
그 영화에서는 온라인 세상에서 잘 나가는 것처럼 보이기 위해
현실에서 열심히 직장생활하며 돈을 버는 것으로 나와서 좀 충격이었어요.

라로 2023-02-25 18:18   좋아요 0 | URL
오호~~ [레디 플레이어 원],, 지난 번에 이어서 또 모르는 영화를 알게 되었네요!!
역시 댓글을 달면서 이 영화 검색을 해보니 스필버그 감독작품,, 그런데 전 첨 들어보는.. 그러고 보니
2018년엔 제가 간호대 들어가는 공부 한다고 정신없이 계속 바빠서 영화든 뭐든 모르고 지냈던 시기네요.^^;;
삼체가 먼저 나왔으니까 (2014년) 이 책에서 힌트를 얻었을 가능성이 큰 것 같아요.
2045년이면 정말 그렇게 되지 않을까요?? 제 아들도 게임을 하기 위한 시간을 벌기 위해서 공부를 하는.. ㅠㅠ

페크pek0501 2023-02-24 12:2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랜만에 글에서 보는 해든이, 라는 이름. 참 반갑네요. 많이 컸겠군요.
오! 세 권짜리 책 세트. 탐나는군요!!!

라로 2023-02-25 18:19   좋아요 1 | URL
오랜만에 보는 페크님의 댓글도 반갑습니다.^^
많이 컸어요,, 코밑에 솜털같은 수염(?ㅎㅎㅎ)도 생기고 있고요.ㅋㅋ
저 책 아주 맘에 드네요. 책도 야무지게 아주 잘 만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