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에 실망하게 될 때가 있지만, 생각해 보면 실망할 때 보다는 고마울 때가 더 많은 것 같다. 아니, 정정하면, 내가 늘 문제였지 내 주변의 다른 사람들은 나이가 어리든 많든 아니면 같든 다 떠나서 나보다 성숙한 사람들인 것 같다. 나는 자격지심에 나 혼자 생각하고 결정을 내리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잘 못해왔다. 앞으로는 나도 좀 성숙해져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1. 내일이 시어머니 생신인데 시어머니가 오늘 아침 일찍 하와이에 있는 큰형님 댁을 2주 동안 방문하시기로 해서 가셨기 때문에 어제 생신을 축하해 드렸다. 시어머니는 여행 가신다고 페디큐어도 받으러 가시고, 머리도 하시고, 또 친구분들이랑 생일 점심도 하고 하셔서 다행히 우리는 저녁을 간단하게 축하해 드리면 되었다. 운 좋았다고 속으로 생각했다.^;;


남편이 스테이크를 만들고 내가 사이드 디시를 만들었다. 그리고 케이크는 JJ Bakery라는 대만 제과점에서 사 왔다. 요즘 미국에 계란값이 너무 비싸서 그런가 케이크 값이 $10이 올랐다!!@@ 앞으로는 집에서 스펀지케이크를 만드는 것으로 해야 할 것 같다. 그런데 계란 18개 들어 있는 것이 거의 100% 가격이 올랐다고 ($5.00~$6.00-오르가닉 계란 말고 일반계란이- 정도인 계란이 $9.00~$10.00) 케이크 값이 $10이 오른다는 것이 말이 되나? 암튼 인플레도 이렇게 심한 인플레이션이 없다, 요즘. 월급은 고대론데 물가만 오르고 있으니 돈 아껴 써야 한다. 


지금까지 생일 축하 노래 부를 때 불을 켜고 했는데 엔군이 신박하게 불을 껐다. 사진도 그렇고 분위기가 훨씬 좋다.

내년엔 84세가 되실 텐데 요즘 둘째 아들 때문에 넘 고생을 하셔서 고우신 시어머니 얼굴이 많이 상하셨다. 그래도 큰아들 집에 가신다고 분홍색 운동복도 사시고 손톱과 발톱도 예쁘게 가꾸시니까 다시 어머니로 돌아오신 것 같긴 했다. 어쨌든 어제 둘째 형은 큰시누이네 갔고 오늘은 시어머니가 하와이를 가셔서 그런지 집이 썰렁하다. 그래도 작년 말부터 넘 힘들었기 때문에 우리 가족만 단출하게 있으니 좋다. (넘 좋아하는 것 같아서 미안하지만;;;)


2. 반유행열반인 님이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 각본을 읽고 리뷰를 올리셨는데 그걸 읽고 나니까 영화 봤던 게 생각이 나면서 영화를 보기도 전에, 그러니까 영화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면서도 이 책이 처음 나왔을 때 그냥 샀었다. 이유 없이. 그리고 영화를 봤고, 너무 좋았고, 이 책을 사길 넘 잘했다고 생각했지만, 전자책이라 많이 안타까웠다. 어쨌든 이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봤던 영화가 막 생각난다. 해준이 산을 올려다보면서 "올라가봐얄 텐데..." 수완이가 (좀 어색하게) "언제 헬리콥터가 오나요?"라고 했던 약간 코믹한 장면도 막 떠오르고 재밌다. 각본집은 처음이라 그런지 읽으면서 장면이 떠오르는 것이 신기했다. 아무래도 영화를 보고 읽어서 그런가? 다음엔 영화를 안 보고 각본집을 먼저 읽는 실험(?)을 해봐야겠다.

이 책의 스토리북의 커버는 정말 강렬하다. 안개를 형상화했다고 하는데 알라딘에서 스토리북의 커버만 보고 넘 궁금했었다. 왜 저런 표지를 선택했을까? 그리고 영화를 보면서 서래의 아파트 벽지가 저 표지와 같은 것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보고 짧은 감탄사가 새어 나왔다. 














3. 어제 오후 12시가 지나도 학교에서 이메일이 오지 않았다. 그래서 혼자 "내가 그렇지 뭐.."라며 씁쓸했다. 안 올 거라는 생각을 했었지만 막상 마지막 날까지 이메일이 안 온다고 생각하니까 좀 우울했다. 더구나 그 전날은 온 콜이라 새벽에 일이 끝났고, 친구와 오랫동안 통화를 하고 자고 일어나서 그랬는지 머리까지 아팠다. 남편이 코스트코에 가서 어제 먹을 시어머니 생신 저녁이랑 계란이랑 다른 것을 사러 가자고 해서 따라나섰다. 계란 2판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었다. 그래서 다 먹을지 아닐지 모르지만 두 판을 샀다. 그리고 Panera Bread라는 곳에 가서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먹었다. 남편이 주문을 하러 갔다 와서 앉았을 때, "학교에서 아직도 연락이 안 와. 떨어졌나 봐."라고 하고서 다시 이메일을 확인하는데 어머낫! 내가 열어보기 5분 전에 도착했다!

내가 신청한 곳이 별로 인기 없는 분야일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까 가장 신청을 많이 하고 경쟁력이 센 곳이었다.ㅠㅠ 그래서 가장 늦게 받은 것이다. 받기 전에는 떨어졌나 보다며 우울했는데 막상 받고 보니까 또 우울하다. 저 Kira Talent 인터뷰랑 writing 테스트에서 합격할 확률이 낮으니까.. 차라리 처음부터 떨어지는 것이 낫지 않을까? 뭐 그런 생각이 들었다. 


어쨌든 가볼 때까지 가봐야지. 일주일의 기간을 줬는데 어제 시어머니 생신 때문에 이리저리 선물이니 케이크니 사러 다니느라 하루를 보냈고, 오늘은 남편이랑 UCLA 병원에 다녀오느라 하루를 또 다 보냈다. 그래서 이제 5일 남았는데 내일은 일하고 모레는 또 온 콜이다. 준비할 시간이 없;;;; ㅠㅠ 행운을 빌어주세요~~. 감사합니다, 친구분들!!^^


4. 전자책 캐시로 주문하면 "매월 1~3일은 추가 마일리지가 기본 마일리지의 2배!"라고 해서 언제 읽을지 막막한 책들도 주문했;;; 그런데 주문하고 나니까 또 이런 책들이 눈에!! 결국 전자책 알림 신청;;;;




























Chopin: Piano Concerto No. 1 | Martha Argerich, Sinfonia Varsovia Orchestra & Jacek Kaspszyk


댓글(22) 먼댓글(0) 좋아요(4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거리의화가 2023-02-03 13:2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기쁜 소식이네요! 경쟁률이 치열하여 확인하느라 늦어졌나봐요. 인터뷰에 Writing까지 준비하려면 힘드실테지만 그래도 좋은 일입니다.
시어머니의 생신도 축하드리구요~!
사람과의 관계, 어렵기도 하지만 또 사람 속에서 희망을 보기도 하는 것 같아요. 힘을 얻기도 하고!^^*

라로 2023-02-03 13:52   좋아요 1 | URL
기쁜 소식인가요??^^;;; 붙고 싶은 마음에 신청을 했지만, 이제 마지막 관문이 남아있는데 제가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 태산입니다. 솔직히. 일단 형이랑 시어머니가 집에 없으니까 바빠도 준비하는데 스트레스는 덜 받을 것 같아요.^^;;
맞아요!! 사람들이 아니라면 나의 존재라는 것도 한편으로는 의미가... 근데 정말 거리의화가님도 그렇지만 알라딘에도 좋은 분들이 참 많으세요!! 늘 감사한 마음을 갖게 하는.^^

moonnight 2023-02-03 14:5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맛 라로님! 경쟁 치열한 분야에서 인재를 알아보고 라로님을 초대하는군요. 역시♡ 일하면서 준비하셔야해서 마음이 급하시겠지만 꼭 원하시는 결과 있으리라 믿습니다. 행운도 꼭 함께 하길 빌어용♡

라로 2023-02-04 15:09   좋아요 0 | URL
비교적 쉬운 분야라고 생각했는데 그래서 많이 몰렸나 봐요!ㅎㅎㅎ 작년까지는 안 그랬는데 이제는 정말 늙은 것이 느껴져요.ㅠㅠ 몸이 안 따라주네요,, 예전에는 일하고 와서도 공부가 됐는데 이제는 정말 쉬어야 한답미다.ㅠㅠ 암튼 최선을 다 해볼게요, 달밤님의 기원이 벌써 든든합니다!! 감사합니다. ^^

미미 2023-02-03 19: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 라로님 축하드려요!! 저는 당연히 합격하실 줄 알았습니다.👍
‘가볼 때까지 가봐야지‘이 말도 너무 멋있어요ㅠ.ㅠ
남은 테스트도 잘하실거라 믿습니다. 라로님의 발걸음이 멀리 있는 제게도 힘이됩니다~😍

라로 2023-02-04 15:11   좋아요 1 | URL
마지막까지 열심히 해보려고요,, 늦은 나이에 시작했으니까 이게 저에게 마지막 기회인 것 같아서요.^^;; 잘 하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미미님의 댓글과 응원은 제게도 힘이 됩니다.😍🥰😘

2023-02-03 17:1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02-04 15:15   URL
비밀 댓글입니다.

반유행열반인 2023-02-03 18:0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역시 절반 합격-또 그 반에 반 합격 ㅋㅋ 1/4합격(?)남았네요!!!(엉터리 이과 ㅋㅋㅋㅋ) 힘내서 좋은 소식 먼저 알려주세요!!! 전 1/11을 무사히(?)보냈으니 남은 열 달도 잘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라로 2023-02-04 15:18   좋아요 1 | URL
ㅎㅎㅎㅎㅎㅎ엉터리 이과생의 이론이 어쩜 이렇게 쉽게 설득이 되는 걸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힘내서 열심히 할게요, 반열샘도 지치지 마시고 화이팅 하셔서 열심히 하고 건강 잘 챙기시기요!!!

페넬로페 2023-02-03 19:1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제 거의 막바지에 왔어요.
조금만 힘내시면 당연 합격할거라 확신합니다^^
마지막까지 화이팅**

라로 2023-02-04 15:19   좋아요 1 | URL
넵! 이제 4일 남았는데 벌써 밤 10시가 넘었어요.ㅠㅠ
감사합니다!! 정말 합격이 당연하게 됐으면 좋겠어요.ㅎㅎ
넘 뻔뻔한 것 같긴 하지만.^^;;
마지막까지 화이팅!!^^

책읽는나무 2023-02-03 21:2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 역시 멋진 라로님!
그동안 가슴 졸이며 기다리셔서 은근 어떻게 되었을지? 제가 다 가슴이 졸여졌네요.
모두의 가슴 졸임 합쳐 조림 해 먹어도 되겠는?ㅋㅋㅋ
암튼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셔서 꼭 합격소식 알려주시길~!!!
여러분 저 합격했어요! 라구요^^
시어머님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그래도 시어머님이 건재하셔서 형제들의 문제를 통솔해 주시니 다행입니다. 이럴 때 부모의 그늘이 중요한 것 같아요.
엔군은 코로나 후유증없이 괜찮아졌나 보군요? 신박하게 불도 꺼주고요ㅋㅋㅋ
암튼 시험 준비 맘 편하게 준비도 잘 하시고, 단촐하게 가족의 사랑도 확인하시구요♡

라로 2023-02-04 15:23   좋아요 1 | URL
ㅎㅎㅎㅎㅎㅎ책나무님 갈수록 말씀을 재밌게 하시면서 말도 재밌게 가지고 노시는 것 같아요.^^
아주 맘에 듭니다, 모두의 가슴 졸임을 합쳐 조림 해 먹어도 되겠다는 말요!!
책나무님 창의성 짱!!^^
합격하면 ˝여러분 저 합격했어요!˝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릴게요!!^^
저도 시어머님이 좀 오래 사셨으면 좋겠어요..
저희가 그 그늘에서 잘 살고 있으니까,,
엔 군은 코로나 다 나아져서 엄청 싸돌아 다입니다요.ㅎㅎㅎ
오늘부터 바짝 해보려고요. ^^

blanca 2023-02-03 21:2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꼭 합격하시기를! 어머님 생신도 축하드립니다!

라로 2023-02-04 15:23   좋아요 0 | URL
고맙습니다 블랑카님!! 댓글을 달수록 꼭 합격하고 싶어지네요!!^^

바람돌이 2023-02-04 00:3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 라로님 일단 일차 합격하신거죠. 정말 대단하세요. 축하 축하 만번쯤 축하드려요.
인터뷰랑 라이팅 우리 라로님이 자신없는 분야가 아니라 가장 자신있는 분야 아닌가요?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

라로님 시어머님 애기 들으면 우리 나라의 시어머님들과 또 너무 달라서 좀 신선하고 멋지고 그렇네요. 조금은 우리 어머님들도 이렇게 사셧으면 좋을텐데라는 생각도 하게 되구요.

라로 2023-02-04 15:25   좋아요 1 | URL
일차 합격 맞아요,,, 만번의 축하 넘 감사합니다!!!^^
그러니까요,, 가장 자신 없는 분야이지만
가장 자신 있는 분야라고 마인드 컨트롤 막 해야겠어요!!ㅎㅎ
그죠! 저도 제 시어머니 보면서 우리 엄마는 왜 못그러셨는지...
우리는 멋지게 삽시다 바람돌이님!!^^

psyche 2023-02-04 01:2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머, 라로님!!! 잠깐 북플에 들어왔는데 이런 좋은 소식이!!! 결과야 어떻든 여기까지 가신 것도 정말 대단하십니다. 매번 말하지만 진심 리스펙트! 마지막 관문도 잘 해내시리라 믿으며 좋은 기운 팍팍 보냅니다. 밀린 글은 이따가 볼게요~

라로 2023-02-04 15:27   좋아요 0 | URL
여기까지 온 것도 뒤돌아 보니 정말 먼 길이었네요,, 2016년부터 시작했으니까,,, 벌써 7년이 다 되어 가는 건가요??@@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는데 저는 박사가 되어 있을까요??^^;;; 프님의 좋은 기운 받아서 잘 해볼게요,, 다 끝나면 우리 만나요!! 그때면 제이양의 스웨터는 완성이 되었겠지요??

Alicia 2023-02-05 09:1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꼭 붙으실 거예요.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쉬고 있는 제가 부끄러워 지는 글입니다. 라로님 행운을 빌어요~ :)

라로 2023-02-05 11:03   좋아요 0 | URL
꼭 붙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이메일을 받으니 더 들어요,, 제 맘을 들여다 보신 것 같은 댓글 감사합니다!! 쉴 때는 쉬어야죠!! 알리샤님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