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더는 파우더인 것 같지만 에스프레소 파우더를 만드는 공정이 대단 한 것 같다.

Espresso powder is not the same as instant coffee. Espresso powder is made from darkly roasted coffee beans that have been ground, brewed, dried, and then ground to a very fine powder. It‘s much more concentrated than instant coffee, which means you only need a teaspoon.

인스턴트 커피랑은 또 다르다고 한다. 어쨌든 커피 내린 것을건조시킨다는 부분이 가능한 것인가? 그런 다음에 그것을 다시 간다고 하니 대단하다 사람이!!

그렇게 만들었다는 에스프레소 가루는 저렇게 반짝거린다. 밤하늘의 별빛처럼. 내 이름이 써있는 건 연유통.

어쨌든새로 산 블루 바틀의 에스프레소 파우더로 물을 넣어서 일단 아메리카노로 만든 다음에 연유를 넣어서 마셨는데 베트남 커피 마시는 듯한 느낌이 좀 났다. 사진 참조.

열심히 책을 읽고 있다. <나는 어떻게 쓰는가>를 읽는데 조경란 작가가 허리가 많이 아프다는 부분을 읽는데 왜 내 허리도 아픈 느낌이 들까? 왜 이런 건 책과 이입이 잘 되는 것인가? 이래서 내가 무서운 책을 잘 읽지 못하는 이유다. 왜 <과학자의 자화상>같은 책을 읽을 땐 좋다는 생각 말고 이입되는 경지에 이르지 못하는 것일까? 왜 무서운 이야기만 온 몸으로 반응하는 것일까? 나만 그런 것이겠지? 그러니 다른 사람들은 무서운 이야기를 잘 읽은 것이고. 뭐 이런 쓸데없는생각이 들었다. 끄읕.


댓글(5)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꼬마요정 2022-11-28 17: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파우더를 뜨거운 물에 녹여서 마시는 건가요? 체나 망에 걸러서 먹는건가요? 사진 보니까 저도 모르게 코를 킁킁 거리게 됩니다. 커피향이 날까 해서요 ㅎㅎㅎ

라로 2022-11-30 15:53   좋아요 1 | URL
파우더를 뜨거운 물에 녹여서 핫에스프레소 음료를 드실 수도 있고 차갑게 얼음을 넣어서 아이스로 먹을 수도 있어요!! 지금은 추워서 아이스 넣어서 안 먹어봤지만 (솔직히 뜨거운 커피가 더 맛나잖아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글구 커피향이 괜찮요. 근데 진짜 신기방기해요.^^;

꼬마요정 2022-11-30 16:39   좋아요 0 | URL
아, 영어에 brewed가 있네요 ㅎㅎ 기술이 대단합니다. 내린 커피를 얼리는 건 뭔가 밥을 해서 냉동밥으로 만드는 것 같은 느낌? ㅎㅎ 먹어보고 싶네요.

그렇게혜윰 2022-11-28 22:5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내린 커피를 말려서 다시 간다?는 거죠??? 그게 또 맛있다는 거죠? 오!!

라로 2022-11-30 15:54   좋아요 1 | URL
내린 커피를 말려서 다시 갈은 거래요. 신기하죠. 근데 맛이 진짜 스타벅스나 다른 곳에서 파는 것처럼 괜춘해요!! 기술이 갈수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