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 우리 막내인 해든이가 고등학교에 간 첫날이다. 나는 해든이에게 김밥을 싸주겠다고 어젯밤 일하고 와서 약속을 했는데 밤새 잠을 못 자고 뒤척이느라 남편이 깨웠을 때 알람 맞춰놨으니까 그때 일어나겠다고 했다는데(그런 말 한 거 기억 안 남.ㅠㅠ) 나중에 보니까 알람을 am이 아닌 pm으로 맞춰놨더라는. 결론은 일어나 보니 오전 10시!ㅠㅠ 막내에게 너무 미안해서 도시락을 만들어서 학교에 가져가려고 했더니 남편이 이미 샌드위치를 싸서 보냈다며 걱정하지 말라고. ㅠㅠ


사실 어제 잠을 못 자고 뒤척인 이유는 새로 산 차 때문이었다. 나는 간호사 생활을 하면서 뼈져리게 느꼈으면서도 누가 뭐라고 하면 그 말을 먼저 믿고 사실 확인을 잘 안 하는 편이다. 원래 생겨먹은 것이 그런 이유를 곰곰하게 생각해 보니까 내가 직접 확인을 하는 것보다는 남의 말을 듣고 믿는 것이 간단(?) 해서 그렇게 된 것 같다. 올 1월에 차를 샀을 때도 그랬다. 그래서 새 차를 샀어도 사고나서 너무 많이 후회를 했었는데 이번에 오일 체인지 하러 가서 산 차도 마찬가지였다. 쇼룸에 전시되어 있는 자동차를 사기로 했는데 그 차는 스틱이었다. 세일즈맨 말이 그 차와 almost similar라고 했다. 나는 그 말을 믿고 내가 원하는 옵션이 더 들어 있는 줄 알았다. 그렇게 믿고 차가 도착하기를 기다렸는데 연락이 없는 거다. 그래서 어제 점심시간에 세일즈맨에게 언제 차가 오는지 전화를 하다가 느낌이 이상해서 내가 받게 되는 차에 있는 옵션이 정확하게 뭔지 확인해 보니까 지금 내가 타고 다니는 차와 거의 비슷한데 차의 이름만 바뀌었고 2023년 형인 것이었다. 나는 화가 나서 전화를 다시 해서 거래를 취소하겠다고 했더니 불가능하다고 했다. 이미 내가 사인을 다 해버리고 돈까지 내서. 나는 정말 사기당하기 딱 좋은 캐릭터!!!ㅠㅠ


오늘 아침은 막내 도시락도 못 싸주고 대강 머리 질끈 묶고서 전투준비를 하고서 딜러숍에 갔다. 결론은 피 터지게 싸울 필요도 없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었다. 나에게 좀 더 이익을 볼 수 있었겠지만 매니저의 마음이 약해졌는지(왜 그런지 모르지만)  나 말고도 차를 사려고 하는 사람이 많으니까 그냥 취소해 주겠다고. 앞으로 내가 1월에 산 차를 적어도 1년은 더 타고 다녀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나쁜 차도 아니고 사실 내 수준에는 과분한 차이기도 하니까. 


2. 그렇게 즐거운 마음으로 집에 왔더니 남편이가 우리 방을 완전 깨끗하게 정리를 하고 내 침대 옆에 지저분하게 쌓여있던 온갖 잡동사니를 싹 치우고 또 정리를 해놨더라!!!! 나는 입이 다물어지지 않았다. 간호대 다니면서 내 침대 옆은 갈수록 물건이 쌓여서 온통 쓰레기와 중요한 것의 구분이 없이 쌓여가기만 했는데 남편이 그 진빠지고 어려운 정리를 다 해놓고 청소까지 싹!! 뭐 이런 남편이 아니라 남자가 아니라 인간이 다 있지!!! 나는 정말 전생에 지구를 구했나??? 싶을 정도로 눈이 빙빙 돌았다. 남편에게, "그동안 네가 얼마나 힘들었으면 참다 참다 이렇게 정리를 다 했냐!"라고 했더니 배시시 웃으면서 아니란다. 정리를 하면서 즐거웠단다. 나를 위해서 뭔가를 할 수 있어서!!! 세상은 어찌 이리 나에게 자비로울까?


3. 방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보면서 자기와 왜 안 되냐고 묻는 준호에게 영우가, "내 안은 나 자신으로 가득 차 있어서 가까이 있는 사람을 외롭게 만듭니다. 언제, 왜 그렇게 만드는지도 모르고 어떻게 해야 안 그럴 수 있는지도 모릅니다."라는 대사를 들으며 '나도 자폐증인가? 나는 자폐증 환자도 아닌데 그럼 왜 그러지?'라는 생각을 했다. 나는 경증의 자폐증 환자인가?라고 심각하게 생각해 봤는데 아마도 그게 아니라 중증의 이기주의자이라서 그런 것 같지? 암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나오는 사람들 다 사랑스럽지만 그중에 최수연 역을 맡은 봄날의 햇살, 선녀, 또 뭐드라? 그 별명의 하윤경 배우가 너무 이쁘다. 오늘 법원에 가면서 함께 가지 못하는 우영우에게 올 때 뭐 좀 사올까? 라면서 "오늘은 우영우 김밥 말고 최수현 김밥?"이라고 말하는 그녀가 너무 좋다. 14회에서는 권민우에게 싫어하는 티 내는 거 더 귀여웠지만 암튼 동그랗게 눈을 뜰 때도 넘 사랑스럽지만, 14회와 15회에서 틱틱거리는 모습도 이쁘고!! 초반에 꽁지머리 하고 나올 떄도 넘 이뻤음. 암튼 지금까지 신민아의 팬이었는데 하윤경 배우의 팬이 벌써 된 것 같다. 봄날의 햇살처럼 따뜻하고 부드럽고 넉넉하면서 이쁘고 똑똑한 친구가 있으면 좋겠다. 아니면 내가 그런 친구가 되면 더 좋고. 응???^^;;;; 어쨌든 내일이 마지막 회인가??ㅠㅠ


4. 저녁엔 오늘 해든이 고등학교 간 첫날이라서(여러가지 이유로 외식;;;) 온 가족이 다함께 한국 식당에 가서 저녁을 먹었다. 해든이와 남편은 부대찌개를 먹고, 나는 오징어볶음 (맛이 별로- 왜 케첩을 사용하나요??ㅠㅠ), 엔군은 흑염소탕(신기하다고)을 먹었다. 그리고 김밥을 시켰는데 나온 김밥을 보고 남편이, "우영우 김밥도 있을까?" 그래서 아마 한국에는 있지 않을까? 했다. 어쨌든 김치 좋아하는 우리 해든이 원 없이 김치도 먹고 부대찌개도 먹으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나도 막 행복해졌다. 이래서 자식을 낳는 건가? 나보다 다른 사람이 행복해 하는 것을 질투의 느낌 없이 볼 수 있는 유일한 존재들이 자식이 아닐까? 싶었다. 그런데 드라마에 나오는 김밥은 누가 만들었는지 모르지만 거의 완벽한 비율의 김밥, 한 입에 먹기 좋게 알맞게 썬 것도 그렇고!!! 그런 김밥을 먹고 싶다. 오늘 주문한 김밥은 밥이 너무 많았고 야채의 비율이 엉망이었다. 실망.


5. 어쨌든 두 번의 멍청함을 겪으면서 앞으로 차를 살 때 좀 더 현명한 내가 되어 있기를 기대한다. 비싼 수업이었다고 생각하기로 마음먹으니 차를 사고 겪은 일들이 그렇게 억울하지 않았다. 뭐든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말은 그래서 맞지만, 그렇게 되기 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 그리고 앞으로 차를 사면 B로 시작하는 (?) 브랜드의 차를 사기로 마음먹음. ㅎㅎㅎㅎ


6. 종이책을 열심히 읽고 있는데 밑줄은 책에만 치고 독보적에는 올리지 못하고 있다. 역시 독보적에는 전자책으로 읽는 것을 올리는 것이 편하다. <묘사하는 마음> 추천. 역시 정희진 씨가 칭찬할 정도로 글을 잘 쓰는 기자다.



 












이번에 정희진 씨의 <영화가 내 몸을 지나간 후>도 읽어봐야겠다. 


Novelty Island | The Desperately Strange


남편이가 좋아하는 그룹(?) 중 하나인데 아는 사람 거의 없을 듯.


댓글(15)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치니 2022-08-18 14:5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전생 구한 거 맞네요, 언니! 남편님 나이에 그런 남자는 백만 명 중 하나나 있을까 말까 그렇지 않을까요!? 😀

라로 2022-08-18 15:43   좋아요 1 | URL
치니 이 음악 들어봐. 우리 남편이 라디오 쇼에서 DJ하는데 거기서 소개한 노래인데 재밌어.ㅎㅎㅎ 음악도 괜찮고. 이 사람 작품 중에 This bird라는 거 나는 좋더라고. 근데 이것도 나쁘지 않네.

치니 2022-08-18 16:37   좋아요 2 | URL
오 음악 좋아요! 역시 나랑 취향 비슷한 언니, 저도 this bird가 조금 더 좋아요!

바람돌이 2022-08-18 15:0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한국에도 우영우 김밥은 드라마속에만 있습니다. ㅎㅎ 대신 한국 부산에는 바람돌이 김밥이라고 있다죠. 저 나름 김밥 장인. 제가 김밥해가면 다들 김밥장사로 전업하라고.... ㅎㅎ
그래도 새차 취소할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저도 뭐 살때 꼼꼼히 잘 안보고 사서 나중에 후회하는 일 제법 있어요. 그에 반해 남편이 꼼꼼하게 살펴서 그나마 다행이랄까? 물론 저희집 남편은 자기가 관심있는거만 꼼꼼하지만..... ㅎㅎ
올려주신 책들 다 사놓고 읽으려고 줄세워놨는데 왜 저는 맨날 줄만 세우는걸까요? ㅠ.ㅠ 그 와중에 흑염소탕 먹는 N군 너무 신기!!!

라로 2022-08-18 15:11   좋아요 2 | URL
우와!!! 저 한국에 가게 되면 바람돌이 김밥을 꼭 먹어보고 싶어요. 제가 김밥 엄청 좋아하거든요!!!!!!!
오늘 새 차 취소하고 MB회사에 가서 또 혼자 빙 둘러보고 왔어요. 아무래도 제가 내년까지 참을 수 있을까요???ㅠㅠ 제 남편은 저와 함께 안 갔어요. 오일 체인지 할 떄.ㅠㅠ 그래서 저 혼자 결정하고 사고 와서 남편에게 후통보 했는데 어이가 없었는지 아니면 이왕 저질렀는데 말을 하면 싸우게 될까봐 그랬는지 암말 안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저 폭군같아요.ㅠㅠ 암튼 취소하고 나오니까 넘 속이 편하고 좋았어요. 거의 $20,000 손해 볼 뻔 했거든요.ㅠㅠ 저도 줄 서있는 책들 넘 많아요.ㅠㅠ 저도 엔군의 용기에 놀랐어요.ㅎㅎㅎㅎㅎㅎㅎ 더 놀란 것은 여기서 흑염소탕을 판다는 사실!!ㅎㅎㅎㅎ

바람돌이 2022-08-18 15:27   좋아요 3 | URL
라로님 한국 오시면 제가 김밥 싸들고 가는걸로....^^
진짜 한국에서도 잘 없는 흑염소탕을 미국에서.... 그 한국식당이 대단하네요. ㅎㅎ

라로 2022-08-18 15:41   좋아요 2 | URL
진짜요!!! 와 좋아라~~~!!!
그죠!! 어떻게 흑염소탕이 있냐고 물어보니까 냉동으로 흑염소를 고기를 받아서 만든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못 먹어요.^^;;;;;

책읽는나무 2022-08-19 08:59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흑염소탕 먹는 n군!!!!
갈수록 매력이 하나씩 나타나고 있군요??ㅋㅋㅋ
라로님 남편분은 우영우 드라마에 나오는 우영우 바라기 이준호씨 같아요ㅋㅋㅋ
오늘도 또 칭찬합니다^^
저는 봄날의 햇살 최수연이 권모술수 권민우에게 고백하는 장면 넘 멋졌어요.
바보같이 사는 그런 남자를 내가 좋아하니까~~와!!!!! 혼자 박수를!!!ㅋㅋㅋ
내가 너를 좋아하니까 너는 좀 더 나은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과 함께 은근한 고백도 함께 하는 대사가...여지껏 봐온 고백씬 중 가장 맘에 들었어요. 자칫 꼰대같아 보이는 고백같아 보이긴 한데...너무나 당당한 고백으로 비춰지네요^^
하윤경 배우 첫 등장했을 때 어디서 봤는데 어디서 봤더라?? 생각하다 어제 검색해 보니까...슬기로운 의사 생활에 나왔던 의사였더군요?? 이미도 의사 따르던 전문의 의사!!! 이제사 아...했었어요.ㅋㅋㅋ
거기서도 참 친근하고 담백한 인상이다..생각했었는데 동료 의사랑 뒤늦게 러브라인이 되었을 때, 수줍어 하던 모습이 귀여웠던 기억이 새록새록했어요.
이번에도 비슷한 느낌이에요^^
그리고 라로님의 기억이 맞았어요.
기러기 토마토 스위스..ㅋㅋㅋ
드라마가 끝나서 아쉽네요.ㅜㅜ
하지만 이제 울집 남편 어설프게 우영우 흉내내는 거 안봐서 좋아요. 전 오글거려서 못봐주겠는데....맨날 드라마 주인공 따라하는 병이 있어서 지겨워 죽겠는ㅜㅜ

라로 2022-08-19 13:05   좋아요 3 | URL
책읽는나무님도 흑염소탕 드실 수 있나요? 저는 어제 잠깐 국물을 먹어봤는데 토하는 줄요.ㅠㅠ
제 비위가 넘 약해서리..
저도 어제 남편 많이 칭찬해 줬어요.ㅎㅎㅎ
고백도 멋졌죠!! 그래서 권민우가 변하는 것도 좋아요.
사랑은 다른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믿음을 믿는 아짐이라서요.^^;;
맞아요, 하윤경 배우 친근하고 단백하게 깔끔하게 생겼어요. 자연스러운 얼굴이 맘에 들어요.
기러기, 토마토, 스위스 인도인 별동별 우영우.ㅎㅎㅎㅎ
드디어 막을 내렸네요.
좀 아쉽네요. 이제 뭐 보나,,, 다시 돌려봐야지,,,ㅠㅠ
남편분 드라마 끝나도 계속 흉내내실 것 같은데요??? 아직 떠나보낼 수 없는 캐릭터라서!!ㅎㅎㅎ
따라하는 병 저도 있는데요.^^;;;;
이쁘게 봐주세요, 남편분!! 이뻐하는 만큼 이쁘다?? 응???ㅎㅎㅎㅎ

그레이스 2022-08-19 19:0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오늘 저는 김밥 쌌습니다 .^^

라로 2022-08-23 15:08   좋아요 2 | URL
우왕~~~~ 손김밥!!! 그레이스님 정말 책도 열심히 읽으시면서 언제 시간이 되십미꽈!!!!

mini74 2022-08-20 10:4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고도의 남편 자랑글 맞습니다!!ㅎㅎㅎ 괜히 소파에 참하게 누워있는 우리집 남편 엉덩이를 한 대 걷어차고 싶게 만드는 글입니다!! 그러고 보니 김밥을 참 자주 싸는거 같아요 저는....그냥 김밥을 싸면 아직도 뭔가 설렌다고 해야되나 소풍을 가는 건 아니지만요. ㅎㅎ어린시절의 추억때문일까요.

라로 2022-08-23 15:10   좋아요 2 | URL
ㅎㅎㅎㅎㅎㅎㅎㅎ순하디 순한 남편분 엉덩이를 사랑해 주셔요!!! 한국 남자 중에 미니님 남편분 같은 분 드믈 것 같아요!!!! ㅎㅎㅎㅎ
맞아요!!! 김밥은 싸기 전에 준비를 시작하면, 아니 김밥을 싸야지 생각만 해도 막 설레는 것 같아요!!!! 소풍,,, 아주 그리운 단어입니다!!!^^

psyche 2022-08-31 03: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흑염소탕을 먹었다고요? 엔군? 우와! 진짜 도전정신이 대단하네요. 저는 음식에 비위가 강한 편이지만 흑염소 탕은 엄두도 못 내는데....
차는 취소가 되어 다행이네요. 아직도 차가 모자라서 난리라더니 그래서 취소해 주었나봐요. 그런데 라로님 오일 체인지 하러 가서 차를 사시다니요. 저는 돌다리가 깨질 때까지 두드려보는 성격이라 상상도 못해요.

라로 2022-08-31 13:30   좋아요 0 | URL
저도 놀랐어요. 저는 냄새를 살짝 맡았는데 구역질이 나올 것 같더라구요.ㅠㅠ
차는 취소가 되었는데 좋은 일인지 모르지만 어떻게 변화가 있을 것 같아요. 자세한 것은 어떻게 되는지 보고 알려드릴게요.ㅎㅎㅎ
그러니까요.ㅠㅠ 제가 오일체인지 하러 갔다가 차를 덜컥 사서 얼마나 후회를 했는지,,, 돌다리가 깨질 때까지 두드려보는 것이 정상이에요. 저는 비정상이고요. 머리가 어떻게 된 건지,,,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