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외도(?) 후 다시 돌아온 라로입니다~.^^;;

너무 바쁘기도 했고, 새로운 관심사 (+ 잡다한 다른 일들)이 생겨서 그동안 서재를 소홀히 하며 바쁘게 지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어제는 Father's Day였어요. 그런데 제가 어제가 아빠의 날이란 것을 알았으면서 마침 어제가 되어서는 까맣게 잊은 거에요. (요즘 잘 이럽니다.ㅠㅠ) 교회에서 초딩 아이들이 나와서 노래를 부르고 아빠들에게 쿠키를 나눠주는 것을 보면서 남편이에게, "오늘이 Father's Day야?" 했답니다. 어이없어하시는 남편이의 눈초리를 무시하며 버틴 날;;; 요즘 제가 이렇게 정신없이 삽니다. 뭐에 홀렸는지 딴 세상과 이 세상을 혼동하는 사람 같습니다요. 그러다 보니 당연히 남편이를 위해 아무것도 안 했는데요, 한편으로는 남편이가 제 아버지는 아니니까 양심은 하나도 안 찔렸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엄마의 날에는 별거 없더니 아빠의 날에 남편이에게 보여주는 사랑을 보면서 좀 질투가 나긴 했지요. 해든이는 제가 남편이의 카드를 볼 것이라는 것을 알았는지 아빠에게 어쩌구저쩌구 썼다가 맨 밑에 엄마 사랑한다고,,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엄마 눈치가 보여 아빠 카드에 저를 급언급하는 해든이(생존본능;;;).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제가 그것밖에 안 되는 엄마입니다. 속이 넘 좁죠,,ㅋㅋㅋ


저는 여전히 중환자실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한동안 중환자실에서 일하는 것보다 예민한 중환자실 간호사들, 특히 낮에 근무하는 간호사들이 싫어서 다른 부서로 옮길 생각을 했었는데 다시 마음을 다잡아서 일단 중환자실에서 1년을 견디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러고 나면 그다음 목표를 3년으로 잡아서 버텨보려고요. 중환자실의 경력은 어느 부서나 환영하는지라 여기서 살아남으면 그다음은 제가 하고 싶은 대로 뭐든 할 수 있거든요. 물론 살아남는 것이 어려운 일입니다만,,쿨럭


책은 거의 읽지 못했어요. 대신 만년필에 심취해서 만년필 카페에도 가입을 하고 만년필을 마구 지르고 (정신을 차리고 보니 저렴한 만년필 다 포함해서 거의 40자루의 만년필을 갖고 있;;;, 잉크는 더 셀 수 없을 정도,,아직 도착하지 않은 잉크가 20병이 넘;;;;) 있더라구요.ㅠㅠ 잉크가 너무 많아서 이렇게 칼라차트까지 만들;;;

안 하면 안 했지, 하면 이렇게 하는 것처럼 합니다.^^;;


아무래도 마음이 허해서 그런 것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허한 마음을 잉크, 종이와 만년필로 채우려고. 더구나 난독증이 왔는지 글자가 읽히지 않기도 했어요. 그래서 알라딘에 글을 올리는 것도 좀 힘들어지기 시작했지요. 만년필로 만나는 곳은 만년필, 잉크, 그리고 종이 얘기 아니면 재미가 없고, 책 이야기가 주된 이곳에서 책 이야기는 잘 안 하고 저처럼 개인 얘기만 올리는 것도 어쩐지 민폐인 듯한 느낌이 들기 시작했거든요. ^^;;; 


그래도 알라딘에서 컴백 이야기로 가장 좋은 것은 도착한 책 이야기겠죠? 기억하시나요? 선편으로 주문했던 그 많은 책들??? 한 달 정도 걸릴 줄 알았는데 (타이밍이 딱딱 맞게 보내진 줄 알고) 두 달 정도 걸려서 결국 받았습니다. 


박스가 저 아이키아 테이블보다 큽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꺼내 놓으니 또 얼마 안 되는 것 같기도 해요. ^^;;;

저 책들 중에 읽은 책은 


<나의 바느질 수다>는 정말 제 취향 저격 지대로인 책이라 넘 재밌게 밑줄도 엄청 많이 그으면서 읽었는데 <인문약방>은 좀 실망을 해서 읽다 중단했어요. 시간이 지나서 다시 들춰보면 마저 읽을 수 있을지,,, 어쨌든 저 책은 왜 샀을까? 후회될 정도였지만, 함부로 판단하지 않기로 합니다.











시몬 드 보부아르의 <모든 사람은 혼자다>, 마리아 포포바의 <진리의 발견>, 그리고 박완서 선생님의 산문집 1권 <쑥스러운 고백>을 조금씩 읽고 있습니다. 난독증이 나아진 것이 아니라서 만년필로 쓰면서 읽느라 엄청 느립니다. 그래도 쓰면서 읽으니까 글자 하나하나 읽을 수 있게 되었어요. 그전에는 마음이 급해서 그랬는지 모르지만, 글자를 막 건너뛰면서 조급한 마음으로 읽는 척을 하고 있었거든요. 어쨌든 알라딘에 뜸 했던 동안 좋아진 것도 있죠.^^;;;








6월 17일은 제 음력 생일인데, 부모님이 그날을 제 생일로 등록하셔서 병원 동료들이 제 생일인 줄 알고 축하를 해줬어요. 깜짝 놀랐습니다. 밤에 함께 일하는 동료들인데, 요즘 중환자실에 환자가 없어서 어떤 날은 2명의 간호사와 차지 널스 이렇게 3사람만 일한 적도 있는데 이날은 새로 고용된 3명의 직원들과 그들을 훈련하는 간호사들 등 사람들이 오랜만에 많이 모인 날이었어요. 속 깊은 차지 널스인 클레어가 이 모든 것을(음식 주문;;;) 준비했더라구요. 누군가 나를 생각해 준다는 사실은 늘 햄볶죠.^^;;


화살표가 있는 사람이 접니다. 이날 우연히 새로 산 스크럽스도 입고 갔;;; 그런데 저 화살표는 사실 목걸이를 가리키는 거에요. 저 날 얼마나 열심히 일했는지, 새벽 2시쯤 화장실에 갔다가 손을 씻는데 목걸이의 보라색 알이 안 보이는 거에요. 이날 제가 쓴 모자랑 깔 맞춤 하겠다고 자수정 목걸이를 하고 갔거든요. 뒤로 돌아간 건가?? 하고서 돌려보니 돌아간 게 아니라 알이 빠져서 돌아간 것처럼 보인 거였어요. 더구나 제 노안에;;; 남편이 몇 년인지는 기억이 안 나지만, 결혼 기념으로 사준 것인데,,,어떻게 알이 빠질 정도였는지??ㅎㅎㅎㅎㅎㅎ 저 날 치매인 할머니를 돌보느라 사실 기진맥진 하긴 했었습니다.ㅠㅠ 저 사진은 11시쯤 찍은 거라 알이 있는 상태였는데 사진이 작아서 잘 안 보이네요. 아무튼 그런 날도 있었습니다.ㅠㅠ


다음 주는 저희 부부 결혼기념일이에요. 그래서 산타 바바라에 있는 곳에 예약을 했어요. 집에서 거의 2시간 정도 걸리는 멀지 않은 곳이지만, 남편과 함께 모든 것을 다 잊고 휴식을 취하다 오려고요. 아주 기대가 됩니다. 캘리포니아 지역 중에 '산타' 또는 '샌'라는 이름이 들어간 지역들이 참 좋거든요. 산타 바라라도 그 중 한 곳입니다. 물가가 좀 비싸긴 하지만. 다녀와서 사진 올릴게용.^^;;;


그리고 저도 해봤습니다, 르네상스 모습.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근데 20세기의 제 모습이 눈만 다르고 나머지는 저와 너무 똑같이 그려서 놀랐어요. 화들짝. 눈은 제 눈보다 훨 이쁘지만, 눈동자는 내 눈동자라는 것이 확 느껴지는,,,,, 역시 미모는 눈이 좌우하는 것이란 말입니꽈????!!!!


이 사진을 보고 저는 역시 쌍꺼풀을 하면 안 어울린다는 것을 알았어요. 그냥 화장을 20세기 모습처럼 진하게 하는 것으로,,, 쿨럭



요즘, 산울림 앨범 열심히 듣고 있어요. 만년필로 필사도 하고 말입니다.^^;; 그동안 고이 모셔두기만 했던 2013년에 받은 알라딘 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년필용 종이는 아니지만, 오래되어 그런가 뒤 비침도 심하지 않아서 노래 가사 적는 용으로 사용중이에요.


사랑하는 알라딘 친구들 모두 잘 지내셨지요??? 사실 이 말이 가장 하고 싶었는데 서두가 넘 길었습니다요. ^^;;;


댓글(36) 먼댓글(0) 좋아요(3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1-06-21 17:4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06-22 02:09   URL
비밀 댓글입니다.

그렇게혜윰 2021-06-21 18:05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전 목걸이 거꾸로인 채로 내내 다닌 적도. 만년필 덕질 들어가신 거군요. 문구 덕질은 너무 깊은데 ㅠㅠ 파산만 마소서!

라로 2021-06-22 02:11   좋아요 2 | URL
하하하 바쁘면 정신이 없죠,,^^;
근데 그렇게혜윰님은 만년필 덕질에 대해서 아시는군요!!! 문구 덕질 그래도 2개월 만에 빠져 나올 수 있었어요. 휴우~~~ 정말 월급 덕질에 가져다 바치고 있더라구요.ㅠㅠ

그렇게혜윰 2021-06-22 06:22   좋아요 2 | URL
만년필은 모르고 문구성애자...문방구가 넘 좋아용 😀

라로 2021-06-28 15:05   좋아요 0 | URL
하하하 방구 중에 가장 좋은 방구는 문방굽죠~~.😁😁😁

그레이스 2021-06-21 18:12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일상이 꽉 차 보이네요
동료들과도 좋아보이시고...
중환자실 1년 꼭 성공하시길 바래요.
나중에 만년필 구경도 시켜주세요~♡

라로 2021-06-22 02:13   좋아요 2 | URL
밤에 일하는 동료들 중 저기 모인 사람들이 좀 좋은 사람들이에요. 그날 여러가지로 운이 좋았어요. (목걸이만 빼고 ^^;;;)
일년이 되려면 5개월 남았습니다. 다시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만년필도 만년필이지만 잉크와 종이 덕질을 더 많이;;;;쿨럭

mini74 2021-06-21 18:27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반가워요 라로님. 회상, 저 이 노래
학교 다닐때 자주 불렀었는데 ㅎㅎ 바쁘고 알차게 보내시는 것 같아 좋아보여요. 건강 도 조심하시고요 ~ 칼라차트! 글씨도 색감도 너무 예뻐요 *^^*

라로 2021-06-22 02:14   좋아요 3 | URL
저도 많이 반갑습니다, 미니님!!!^^
미니님도 회상 저 노래를 아시는 군요!!! 아무래도 미니님은 조숙한 아이였나봐요!! 우리 세대 노래를 부르고 다니셨다니!!!😉

미미 2021-06-21 18:58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아이구 라로님 왜 안 들어오시나 궁금했는데 반갑습니다~❤
사진 다 이쁜거 완전반칙입니당ㅋㅋ네 번째가 실물과 가장 가까울 것으로 예상합니다ㅋㅋㅋ😆

라로 2021-06-22 02:15   좋아요 3 | URL
저도 반갑습니다, 미미님!!^^ 미미님도 저거 해보셨지유???ㅎㅎㅎㅎㅎㅎㅎ 사진 올리셨남유??? 저도 궁금합니다요.^^ 아무래도 20세기니까 21세기와 가장 가깝지 않을까용?? ㅎㅎㅎㅎ
저 앱 완전 반칙이죵,,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페넬로페 2021-06-21 19:29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오래간만이네요~~
저 사진 앱이 사실은 진실을 담고 있는거군요^^

라로 2021-06-22 02:17   좋아요 4 | URL
반가와요, 페넬로페님!!^^
저 사진 앱은 사실은 진실을 아주 조금 담긴 했을 뿐이라는 사실이 포인트죠,,ㅎㅎㅎㅎㅎㅎㅎㅎㅎ

blueyonder 2021-06-21 19:46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정성들여 쓰신 글 잘 읽었습니다. ^^ 바쁘시겠지만 건강히, 즐겁게 잘 지내시기 바랍니다~
산울림의 ‘회상’, 제가 어릴 때부터 불러서 가사 외우고 있는 몇 안되는 노래 중 하나랍니다. 반가운 마음에 댓글 올립니다. ^^;;

라로 2021-06-22 02:18   좋아요 3 | URL
님도 회상을 자주 부르시고 가사도 외우시는 군요!! 저도 제가 외우는 몇 안 되는 가사 중 하나에요.^^;;
산울림 노래를 엄청 좋아했는데 그동안 잊고 살았더라구요. 다시 열심히 듣고 있습니다. 젊은 시절이 느껴져 좋네요.^^

하이드 2021-06-21 20:17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만년필.. 제가 1월 말에 갑자기 만년필에 꽂혀서, 한 석달쯤 달리고, 정신차리고 보니...
잉크는 남들만큼 안 샀지만, 만년필용 노트는 아주 그냥.. 그렇습니다.

라로 2021-06-22 02:19   좋아요 2 | URL
하이드님도!!! 동지를 만난 느낌!!!^^‘;;
저는 잉크도 열심히 지르고 종이도 남들만큼 지르고,,,토모에리버 52그램짜리 단종되었다는 글 읽고 또 지르고,,,저도 아주 그냥 그랬습니다요.^^;;

2021-06-21 20:2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06-22 02:28   URL
비밀 댓글입니다.

새파랑 2021-06-21 21:52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와 저번에 사진 봤을때도 느꼈지만 배우같은 포스! 가 느껴 지네요 ^^ 만년필 손글씨 너무 멋있으세요~!! 그 와주에 너무 멋있는 책탑이네요😊

라로 2021-06-22 02:29   좋아요 4 | URL
배우라니요,,저 앱이 주름같은 거 다 없애주고 그래서 그래 보이네요.^^;;; 실물은 저기서 한 90% 다르게 생각하시면 됩니다요. 만년필 손글씨 엉망으로 썼는데,,,칭찬을 들으니,,,좋네요.^^;;; 책 사진은 역시 탑으로 쌓아 놓고 봐야 제 맛이지용??^^;;;

잘잘라 2021-06-21 23:04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와우 라로님이닷! 😄
와우 만년필 40자루! 궁금해요^^
라로님 건강, 특히 눈건강하시기를 기도합니다!

라로 2021-06-22 02:30   좋아요 2 | URL
헤헷 잘잘라님이닷!!😍
그중 대부분은 저렴한 펜이에요,, 언제 올려 볼게용.^^;;;
축복의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잘잘라님의 건강을 위해 기도할게요!!

난티나무 2021-06-21 23:5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와! 통했다!!! 제가 라로님 생각 일주일째 하고 있었어요. 그 전에도 했는데 이번엔 연속으로!!!!!
(걱정도 쬐금…)
만년필 홀릭하셨군요!!! 저렴하면서 플라스틱 최소로 들었으면서 잘 써지는 만년필 추천해 주세요!!!!!
계속 바쁘실 것 같아 같이 읽기로 한 책 언제 읽어요 못 물어보겠어요.ㅎㅎㅎㅎ
반가워요 라로님!!!!!!

라로 2021-06-22 02:39   좋아요 3 | URL
앗!!! 진짜요??? 난티나무님 생각 저도 했는데요,,,한국,,,그거요,,,암튼 나중에 얘기해요,,,^^;;;
우악, 저렴하면서 플라스틱 최소에 잘 써지는 만년필,,,그런 거 우리가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그 요구조건을 충족할 만년필은 제가 아는 한도에는 없어요. 하지만 최근에 제가 아주 좋아하게 된 만년필이 있어요. 미국 제품인데 Franklin Christoph라고 링크는 https://www.franklin-christoph.com/collections/fountain-pens입니다.
비록 acrylic으로 만들어졌지만, 정말 넘 가볍고 질 좋은 만년필 중에서는 정말 저렴한 편이고 아주 잘 써집니다!!! 더구나 라이프타임 워런티라서 한 자루만 사시면 되니 비록 acrylic으로 만들어졌지만, 찾으시는 목적에 어느 정도 맞을 것 같긴 해요. 저는 몽블랑도 있고 다른 좋은 만년필 몇 자루 있는데 가장 손이 가고 그런 만년필은 바로 이 만년필이라지요.^^;
같이 읽기로 한 책은 소포로 받았어욥!!! 난티님 같이 읽자고 하시는 날 저도 시작할게요,,, 언제든 말씀만 해주십시요!!(큰소리;;;)


기억의집 2021-06-22 09:4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오랜만에 오셨네요. ㅎㅎ 삼년 동안 잘 하시라 믿습니다. 워낙 잘하고 계셔서리~

산타바바라, 실리콘 밸리 근처 아닌가요??? 행복한 기념주 되시길~

비슷해요. 특히 네번째 사진이요. 예전에 일산에서 봤던 이미지가 순간적으로 떠올랐다는~ 그리고 저는 순간 cbs 김현정!!!!! 씨 닮었다! 라고 퍼뜩 생각이 들었어요~

라로 2021-06-22 02:41   좋아요 3 | URL
기억의집님!!! 부비부비~~~. 잘 지내죠???
일단 일 년 잘 버텨볼게요. 생각보다 매일 마음이 왔다 갔다 해서리,,ㅠㅠ
산타바바라는 훨씬 밑이에요. 실리콘 밸리는 좀 북쪽이고요.
근데 기억의집님도 저 앱 해봐요. 궁금해요. 기억의집님은 제 얼굴 보셨으니까 소감 한마디 해줘요,,,저 앱 완전 사기인가용???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hnine 2021-06-22 05:4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멀리서 응원하고 있어요~

라로 2021-06-24 06:08   좋아요 1 | URL
앗! 감사합니다.^^

붕붕툐툐 2021-06-22 22:10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악! 라로님 오셨다!! 라로님 진짜 보고 싶었어요~ 그 때 셤 준비하신다는게 끝이어서 시험을 못 봐서 잠수타셨나 했답니다!ㅎㅎ 그래도 건강히 행복하게 잘 지내시리라는 제 믿음이 딱 맞았군요!!
구여운(생존본능 탑재한) 해든이 소식도 좋고, 라로님 생일(비록 그날은 아닐지라도) 파티 모습도 훈훈하고, 곧 있을 여행도 넘나 기대돼요~
그리고 저는 지난번 올려주신 사진을 보았기 때문에 이미 라로님이 초미녀시라는 걸 알고 있었지용~ㅎㅎ
암튼 반가워서 말이 길었습니다~
증환자실 1년은 너무 길어요~ 그냥 하루하루를 보내시다보면 어느새 1년이 뿅 되어 있을 거예용~~ 여행 소식 기다릴게용~ 책 얘기 안하셔도 돼용~ 소소한 일상도 얼마나 좋은데용~💕💖

라로 2021-06-24 06:14   좋아요 1 | URL
진짜효?? 셤 다 끝나고 또 다시 셤이네요,,, 끝없는 셤,,^^;; 붕붕툐툐님은 어떻게 지내셨어욤??? 여전히 명상글 올리시는 거 봤어요!! 그런 꾸준함을 갖은 변함없는 분들이 제가 좋아하는 분들인데 그래서 붕붕툐툐님도 넘 좋아용~~~.😍
막내들이 본능적으로 생존에 대한 위협을 받나봐요,,그래서 생존 본능이 다른 아이들보다 뛰어 난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1년은 정말 긴 것 같은데 그냥 하루하루를 살다보면 어느새 일년이 되어 있을 거 같아요!!! 역쉬 명상을 공부하시는 분이시라 사고가 다르군요!!^^ 여행은 내일 갑니다. (넘 기대하고 있는데,,,jinx가 될까봐 소곤소곤.^^;;;)
근데 책 얘기 정말 할 게 없네요,,,책을 너무 안 읽어요...ㅠㅠ

희망찬샘 2021-06-23 19:0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만년필, 잉크 사는 맘 조금 이해할 수 있어요. 많이는 아니지만 저도 몇 갤 샀거든요. 비싼 만년필은 하나도 안 샀지만요. 언제 때 되면 하나 장만해야지 싶다가도 잘 쓰지도 않는 것을... 하고 맙니다. 글씨를 못 써서 더 그런 마음 드는 것도 같고요. 저도 만년필 구경하고 싶어요. ^^

라로 2021-06-24 06:16   좋아요 1 | URL
만년필 카페에 가입해서 필사하시는 글을 읽어보면 만년필이 악필도 교정한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도 글씨를 넘 못쓰지만, 그냥 끄적이는 행동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제가 글씨를 잘 쓰던 아니던,,,언제 희망찬샘님의 필사도 보여주세요. 그러다가 알라딘에 필사 바람이 부는 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 저도 비싼 만년필은 사실 소심해서 많이 못 샀고요, 제가 가진 만년필 중에 가장 비싼 것은 몽블랑 146 한 자루에요. ^^;; 그다음이 세일러 펜들,,,언제 사진 올려볼게요. ^^;;

행복한책읽기 2021-06-28 01: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대환영이요~~~~ <나의 바느질 수다> 잼나게 읽었다니 넘 기분 좋아요. 저자에게 전해줄게요. 라로님 만년필 입덕? 라로체 만들 생각 없으신가요? 개성 있고 멋집니다. 결혼기념일 축하해요~~~~^^

라로 2021-06-28 15:07   좋아요 0 | URL
책님 환영 감사요!!!^^ 저자와 친하신가용?? 대단하신 분들이 정말 많아요!!! 정말 알뜰하시고 참 솔직하신 분이라는 인상을 받았어요. 라로체,,,욕심나는 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