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대로 잘 만든 영화였다.


오늘 아침 일하고 와서 자고 있는 나를 깨우더니, "오늘 미나리 데이트할까?" 그래서 그러자고 했다. 시간이 있으니까 더 자라고. 다시 들어오더니 "어머니가 스테이크를 만들었는데 같이 먹을래?" 그래서 배 안 고프다고 하니까 그럼 더 쉬라고. 해서 미나리 보러 가기 전까지 나는 자고 나머지 가족들은 시어머니가 만들어 주신 스테이크, 옥수수, 감자, 그리고 브로컬리까지 다 잘 먹은 것 같다. 어쨌든 오늘 남편과 나만 보러 갈 계획이었는데 남편이, "애들도 데려갈까?"해서 엔 군은 선뜻 따라 나서는데 해든이는 에세이 쓰는 숙제 있다며 안 가겠다고,,, 그래서 내가, "Once in a life time things to do"중에 하나니까 너 꼭 가야 한다고 하면서 데리고 갔다.


포를 하기 싫지만, 거기 나온 꼬마,,, 넘 귀여워!!! 그리고 야무지고 똘똘한 누나 역을 한 아이 때문에 눈물 나려고 하고,,, 암튼 거기 나온 남매를 보면서 우리 큰애들 어렸을 적 모습이 보여서 더 그랬던 것 같다. 딸아이도 아직 어린데 동생이 태어나면서부터 갑자기 누나 역할을 해야 되는 운명이 되고,,,암튼 길게 말하지 말자. 근데 이 영화의 executive producer 중 한 사람이 브래트 피트라는 사실!!! 








나는 영화에서 Monica, 아이들의 엄마로 나오는 사람의 역할이 인상 깊었다. 내가 여자이고, 딸이고, 엄마이고, 아내라서 그렇겠지...


집으로 돌아오는 차 안에서 엔군이 이 영화가 괜찮다고 하면서 자신의 감상을 이야기하는데, 꽤 깊이 파고들어서 놀랐다. 언제까지나 내 아기이고, 내가 늘 돌봐줘야 하고, 하나하나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저 앞에서 내가 잡을 수 없는 곳으로 더 멀리 자신의 세계를 만들어 어른의 세계로 나아가고 있는 것 같아서 한편으로 섭섭하면서 다른 한편으로 뿌듯하기도. 한 세계를 벗어나 다른 세계로 들어서는 그 모든 사람들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내고 싶다. 그렇게 생각하면 나 역시 박수를 받아 마땅한 사람이지.


처음 영화에서 꼬마의 이름이 데이비드인데, 자꾸 뭐 하지 말라고 하니까 예전에 아이들과 재밌게 읽었던 동화가 생각났다.

어쨌든 한국말을 하는 아이와 못하는 아이를 끌고 가서 가족영화로 보기에 아주 좋았던 영화였다.



댓글(24) 먼댓글(0) 좋아요(3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억의집 2021-04-14 20:33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저도 봐야지 했는데... 넷플릭스 안 뜨려나 싶어요. 윤여정 선생님 대단하세요. 끊임 없는 연기, 작은 역이든 내켜하지 않었던 역이든, 캐스팅 된 역은 거진 다 하셨다 하더라구요!! 보상이 아닐까 싶어요.
한예리가 며느리 역이었더군요. 저는 한예리, 예전에 컷트머리가 너무 잘 어울려서 매력적으로 본 연기자인데.. 역시 연기도 한매력 하는군요~

라로 2021-04-14 21:31   좋아요 3 | URL
윤여정 샘 정말 대단하지만, 사실 연기는 넘 잘 하신다고 못 느꼈어요, 아마도 평상시 연기가 넘 훌륭하시니까 그런 것 같아요. ㅎㅎㅎ 한예리는 안 이쁜 얼굴인데 은근 매력있어요. 이 영화에서 며느리 아니고 딸로 나와요. 그러니까 윤여정 샘하고 한예리씨는 모녀 관계에요. 둘 다 아주 말라서, 또 얼굴도 닮은 것 같고 은근, 진짜 모녀로 보이더라구요. 한예리씨 정말 말랐어요!! 내면 연기를 너무 잘하더라구요 한예리씨. 극장 열렸으면 극장가서 보세요. 불 나는거랑 경치랑 아무래도 큰 스크린으로 봐야...^^;;

deadpaper 2021-04-14 20:33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감히 허락하신다면 제가 박수를 쳐 드릴께요. 👏👏👏

라로 2021-04-14 21:47   좋아요 3 | URL
허락이라니요!!! 감사합니다, 꾸벅. ^^
그런데 냥이 넘 이뻐요. 촛점이 안 맞았지만 얼굴이 균형이 있으면서 귀여운,,,,ㅎㅎㅎ 자주 뵈어요. ^^

mini74 2021-04-14 21:02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저도 라로님께 박수를 ! 멋진 어른이가 되어가는 엔군에게도 박수를 *^^*

라로 2021-04-14 21:37   좋아요 4 | URL
북튜버로 거듭나시는 미니님께도 박수를!! 군대 신체검사도 할 거고, 뭣보다 대학생이 되는 미니님의 아드님께 큰박수를!!!!^^

붕붕툐툐 2021-04-14 22:2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미국 사는 제 사촌동생도 넘 좋게봤다 하더라구요~ 미국에 사는 한국인들이 더 공감이 되겠다 싶기도 했어요. 극장에 잘 갈 수 있으면 좋으련만..ㅜㅜ
참고로 저 미나리 너무 좋아해요!! 넘나 맛있...(기승전먹..ㅋㅋ)

라로 2021-04-14 22:55   좋아요 0 | URL
뭐 꼭 그럴 것 같지는 않지만, 재밌는 소재를 다뤘다고 생각해요. 더구나 배우들 (특히 여배우들) 연기가 넘 좋았어요. 아이들도 연기를 너무 자연스럽게 잘 하고요. 미국에 사는 한국인에게 고정하기엔 이야기가 너무, 뭐랄까,, 영화를 접하는 모든 개개인에게 해당하는 부분이 있을 것 같아요. 다만 찍은 장소가 미국이라 그럴까요?? 저는 가족의 이야기로 봤어요. 특히 3대의 삶,, 이제는 보기 힘든,, 3대가 같이 사는 모습.^^;;; 그리고 누구로 인해 다시 시작이 되어 진다는 희망적인,,, 어떻게 보면 너무 미신적이기도 하고,,, 막 스포일러가 되고 싶은;;;;;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저도 미나리 좋아해요!!! 특히 생선찜에 들어간 미나리,,,안 먹어 본지 아마 10년은 되는,,,ㅠㅠ 미나리 원더플 원더플!!^^;;

난티나무 2021-04-14 23:1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저도 봤는데... 왜 저는 별로였을까요? 윤여정과 한예리가 아까웠어요. 뭔가 많이 미진한... 개인적인 느낌! ㅎㅎㅎㅎ

라로 2021-04-14 23:36   좋아요 1 | URL
그런 남자랑 사는 것은 노땡큐,,ㅎㅎㅎㅎㅎㅎ 하지만 영화는 여러가지 복선을 보게 해주고, 그 개고생인 듯한 삶은 정말 아니지만,,,어찌보면 끔찍한 영화인데, 그 속에 희망이 보여서 좋았어요. 마지막 가족들은 자는데 윤여정 혼자 일어나서 가족을 지켜보는, 아니 내려다 보는 장면은 압권이었구요.

바람돌이 2021-04-14 23: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저는 아직도 못봤어요. 보러 갈까 할 때 제가 사는 동네 코로나가 또 확 번지는 바람에..... 지금 난리도 아닙니다. 주변 학교 2군데나 확진자 나와서 전면 온라인 들어가고...... 어쨌든 무조건 조심해야 하는 몸이라 리뷰보면서 눈물만 흘립니다. ㅠ.ㅠ
아들이 진지하게 영화에 대해서 얘기하는 모습 완전 부러워요. 우리집 애들은 절대 그런거 안하거든요. 그냥 재밌었어 끝!!! ㅠ.ㅠ

라로 2021-04-14 23:37   좋아요 0 | URL
여기는 코로나가 잠시 안정적이라는 느낌이 드는 게 병원에서 일하다 보니 그런 것 같아요. 요즘 코로나 환자가 한 명도 없어요. ^^;; 정말 믿기지 않을 정도로요. 바람돌이 님은 몸조심 하셔야죠!!! 저희는 해든이 학교 오픈해서 월욜부터 학교 가요. 오늘이 3일째,,, 넘 좋아하네요. ^^;;
아들이 영화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 것 같아요. 예전엔 그냥 재밌었어,,이런 말도 안 하던 넘입니다요.ㅎㅎㅎㅎㅎㅎㅎㅎ

psyche 2021-04-15 00:0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아이들이랑 같이 보고 싶어서 제이양이 봄방학에 올때까지 기다렸다가 온 가족이 모여서 봤어요. 집에서요.
아이들도 너무 좋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같이 보자니까 떨떠름하게 나와서 앉아있던 엠군까지도 좋았다고!

저는 너무너무 좋았고 처음부터 모니카에 몰입해서 계속 울컥하고 남일같지 않고 눈물도 나고 그랬어요. 내가 저런 고생을 한 건 아니지만 그 느낌 알잖아요. 단점이라면... 스티븐 연의 한국말 발음보다 영어발음이 더 좋다는 것. ㅎㅎ 그래도 스티븐 연의 원래 한국어 실력을 알고 있으니 얼마나 노력했는지 알 수 있어 그것도 좋았고요.

딸들은 아칸소 사투리보다 한국어를 더 알아듣기 쉬웠다고 뿌듯(?)해 하기도 하고, 아 저게 코리안 대디들의 전형적인 모습이구나하면서 아빠를 보기도 하고 암튼.....

저는 영화보고 너무 좋아서 리뷰쓰고 싶었는데 뭐라 써야할 지 모르겠더라고요.너무 좋았는데 설명을 못 하겠어요.
코리언 어메리칸에 중점이 있는게 아니라 미국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가족에 대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무척 미국적인 영화이고 그래서 한국에서는 별로 인기를 끌지 못하나봐요.

더불어 쑥쑥 성장하고 있는 엔군! 응원합니다!!

라로 2021-04-15 02:50   좋아요 0 | URL
가족 다 보셨군요!! 저희는 어제 극장가서 봤어요. 아이들도, 엠군까지 좋아했다니!!!
스티븐 연은 제가 잘 모르는 배우라서 (저에게 거기 나온 아이들처럼 처음 보는 사람;;;) 그런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는 줄은 몰랐어요. 하지만, 그가 인터뷰 하는 것을 NPR에서 들었는데 어쩜 말을 그리 조리있게 잘 하던지요,, 호감 가더라구요. 자기 아버지 이야기 하면서. 근데 미국에 있는 아버지들 넘 안쓰럽지 않나요????ㅠㅠ 저만 그런가???

모니카,, 그러니까요. 저도 그랬어요. 우리는 역시 찌찌뽕!!!! ^^;;;
저희 남편은 한국말로 들으면서 자막을 보면서 봤다는데 왜? 못 알아들었어? 그러니까 못 알아들을 어려운 말이 어딨다고,, 하면서 자막이 너무 잘 보이는데 있어서 그랬다고 하더라구요. 해든이는 자막만 보고,,ㅎㅎㅎㅎㅎㅎ 저는 자막 기억도 안 나요. 엄청 집중해서 봤나봐요. 병아리 감별사(?)인가요?? 그런 직업도 능숙하게 해내는 우리 미나리들!!ㅠㅠㅠㅠ

리뷰 써주세요. 저는 좋은데 글이 딸려서 프님의 리뷰에 기대고 싶어요. ^^;;

저는 엠군을 응원합니다!!! 우리 아들들,, 우리 늘 마음가는 아들들,,애처로운 아들들,,, 왜 아들들은 그러냐고요???^^;;;

psyche 2021-04-15 10:44   좋아요 0 | URL
워킹 데드를 안보셨군요. 그런거 싫어하시죠? ㅎㅎ 워킹 데드에 스티븐 연이 나왔거든요. 거기서 글렌이라는 역이었는데 보통 너드로 그려지는 동양인 캐릭터가 아니라 용감하고 영리한 모습이어서 좋았어요.

라로 2021-04-16 17:20   좋아요 0 | URL
안 봤어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저 그런거 안 좋아해요. 그런 면에서 우리는 정말 다르죠??ㅋㅋ 이미 잘 알던 사람이었군요. 미나리 역시 연기도하면서 총 지휘까지 한 것 같던데 정말 똑똑한 동양인이네요!!

han22598 2021-04-14 23:5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미나리.....한국에서 봤는데. 정말 너무 좋았어요. 미나리.미나리...노래도 생각나고. 그들의 삶이 너무 이해되고 그리고 그들의 삶이 내 삶이고 우리의 삶이고. 우리는 미나리처럼 어디서나...잘 자라고..유익 되는 사람들이 될 수 있고. ㅠㅠ 잉잉 저도 프쉬케님 처럼 리뷰 바로 쓰고 싶었는데...한번 더 보고 쓸까 생각중이에요. ^^

라로 2021-04-15 00:39   좋아요 0 | URL
한님도 보셨군요!!! 얼렁 보시고 리뷰 써줘요. 어디서나 잘 자라고, 유익하고 굳건하고 질긴 미나리 원더플들 오늘도 화이팅 합시다!!!

행복한책읽기 2021-04-15 00:1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아직 못봤어요. 극장 시간 맞추기 힘들어서. 넷플에 올라오길 기다려요. 청년 엔군, 멋져요. 머랄까, 성인이 되어가는 느낌이어요. 안돼 데이비드. 와우. 울아들땀시 진짜 많이 본 그림책. 울아들이 딱 저랬답니다. 천방지축. 통제불능. ^^

라로 2021-04-15 00:41   좋아요 0 | URL
넷플말고 다른 곳에서 $3 얼마 내면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넷플에 올라올지는 미지수. 저희는 마침 집근처 극장에서 하기에 가서 봤어요. 저희 가족 4명하고 다른 사람들 4해서 극장에 꼴랑 8명. ^^;;;
아들들은 대부분 그렇잖아요. 저도 우리 엔군,,,그렇게 키웠어요. 안돼 안돼 하면서.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얄라알라북사랑 2021-04-15 14: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족분들과 같이 보시고 대화까지!!~~ 단란한 풍경 상상하며 미소 짓습니다!

라로 2021-04-16 17:21   좋아요 0 | URL
단란하진 않지만, 함께 영화보는 거 저희 가족의 공동 취미에요,, 워낙 정적인 사람들이라 ^^;; 좋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2021-04-16 17:5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04-16 18:2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