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 끝나고 집에 가려고 병원을 나서는데 비가 내리고 있었다. 좀 을씨년스럽긴 했다. 하지만, 너무 피곤하니까 집에 가서 쉬고만 싶었는데 주차장을 나서면서 갑자기 환자의 IV 를 마무리 하지 않은 것이 생각나서 다시 병원으로 돌아가 로비에서 중환자실로 전화해서 인계 받은 간호사에게 기록은 했지만, 시간이 없어서 생각만 하고 IV를 환자의 손에서 뽑아내지 않았으니 잘 부탁한다고 했는데, 돌아온 대답은, "I will do my own assessment."라고 하네. 참 냉정하다 싶었다. 물론 맞는 말이지만, 걱정하지 마, 뭐 이 한마디 못해주나? 더구나 환자의 IV 내가 그렇게 한 것도 아니고 내가 환자를 맡았을 때 이미 그렇게 되어 있었는데 너무 정신없이 바쁘다 보니 작은 것이라 미루다가 결국엔 하지 못한 건데. 뭐 어쨌든, 간호사라는 직업에서 지금 내가 말한 건 다 변명이다. 그러니 그 간호사의 말이 100번이면 100번 다 옳지만,,, 이 글을 쓰다보니 아, 내 사고 방식은 여전히 잘못되어 있구나. 여기 애들처럼 사고의 전환을 해야 하는데 쉽지가 않네. 이런 식으로 내일 네일 따지지 않고 두루뭉실 하게 살아온 사고 방식이여. 


물론 이제 겨우 오리엔테이션이 끝나긴 했지만, 왜 나는 여전히 일을 잘 못하나, 어제 일하면서 내가 더 잘할 수 있었던 부분을 무엇 때문에 잘 하지 못했는지 다시 돌아보고 잘못한 부분을 어떻게 하면 같은 실수를 안 할 수 있는지 등등 혼자 이것저것 생각이 많았다. 그러고 구글을 열었는데 환하게 hedgehog 와 꽃 두들이 그려져 있네. 오늘이 바로 "the spring equinox"구나!!!!




6월 20일까지 봄이라니! 봄소식이 아니라 정말 봄이 되었다. 봄이 온 것처럼 그동안 안 좋았던 일 다 사리지고 봄 같은 새 세상이 열리면 좋겠다. 코로나 없는 세상, 다 같이 열심히 일하고 그 대가를 받을 수 있는 세상. 잘 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으면 도와줘서 그 일을 더 잘할 수 있도록, 익숙하게 될 때까지 으샤으샤 해주는 세상. 성공이 다가 아니고, 돈이 다가 아니라고 말로만 하지 않는 세상. 꽃구경도 가고 사람 구경도 할 수 있는 세상. 오늘을 열심히 살면 오늘보다 나은 내일이 올 수 있는 세상. 모르겠다. 피곤하니까 아무 말이나 막 나오네. 어쨌든 진짜 봄이구나!!!


Taylor Swift - Come in With the Rain Lyrics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레삭매냐 2021-03-21 08:4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어제 여긴 하루죙일 비가 왔는데...
오후에 너무 춥더라구요.

춘분이었다는데 -

별그램 이웃분이 광양 섬진강 부근
을 다녀 오셔서 찍은 사진을 보니
그곳이야말로 천국이로구나 싶었습니다.

라로 2021-03-21 10:29   좋아요 0 | URL
거기도 비가 왔군요!!
맞아요, 봄이라도 비가 오니까 많이 춥네요.
같은 시간대를 살고 장소에 따라 먼저 사는 거 이상해요.^^;;
여전히 익숙하지 않네요.ㅋ
아! 섬진강!! 이름만 들어도 너무 좋아요.
그런데 한번도 가본적은 없어요.^^;;
레삭매냐님 댓글을 읽으니 꼭 가보고 싶어요, 천국 같은 그곳!
그곳에 가기 전에 저는 이만 일하러 가겠습니다. 총총

바람돌이 2021-03-21 09:2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사고방식의 차이 참 무섭죠. 그게 참 적응도 어렵고 내가 바뀌는 것도 어렵고.... 그래도 힘내세요.
제가 사는 곳은 드디어 벚꽃이 피었습니다. 진짜 봄이네요. 날은 쌀쌀하건만요. 봄은 별일 없으면서도 여전히 맘을 설레게 합니다. 방금 찍은 우리집 베란다 아래 꽃사진을 첨부할래도 이놈의 알라딘 댓글엔 사진 첨부가 안돼요. ㅠㅠ

라로 2021-03-21 10:28   좋아요 1 | URL
그러게요, 더구나 저같은 라떼에게는 더!!^^;;
요즘 젊은 사람들은 분명해요,,,왜 저는 그게 안 되는지...
벚꽃이 피었군요!!! 저 벚꽃이 호라찾 피는 것도 좋아하지만, 벚꽃 날릴때 그 밑을 지나가는 것도 좋아해요.
꽃눈이 내리는 것 같은 환상적인!! 대전에도 그런 곳이 있는데...
봄은 정말 봄이라는 것만으로도 맘을 설레게 하고 그래요. 봄은 참 매력이 있죠.
알라딘은 예전에 댓글에 사진 첨부 가능하지 않았나요??? 돈을 쥐어짜는 부분이
이런 부분인가 싶어서 아쉽네요.
회원들이 다 자기들 광고업자들이나 마찬가지인데,,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암튼 바람돌이님 서재에 올려주세요,, 구경하고 싶어요!!^^

행복한책읽기 2021-03-22 12:5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맺고 끊고가 분명한 사람이 얼마나 되겠어요. 서양인들은 동양인들보다, 늙은이들보다 젊은이들이 그런 걸 더 잘하기는 하더라만. 사람 사는 거 다 거기서 거기니, 서로 부대끼고 토닥이고 아껴주고 그러며 사는 거잖아요. 라로님은 봄기운 가득한 사람이에요. 옆에 있는 분들에게 라로 향이 살랑살랑 불 거예요. 저는 글로 그 향을 늘 맡는답니다. 강아지처럼. 킁킁킁킁.^^ 저도 글로 응원 보낼게요. 라로님 으샤으샤으샤샤~~~~~!!! ^^

라로 2021-03-22 13:23   좋아요 0 | URL
물론 그렇지만, 그중 맺고 끊고 가장 못하는 사람이 접니다.^^;;
그러나 봄기운이 강하다고 해주시고, 특별히,,,‘라로향‘이라니!!! 넘 가슴 설레잖아요!!!^^
으샤으샤으샤샤~~~~~!!! ^^

psyche 2021-03-29 03: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처음 캘리에 왔을 때는 계절의 변화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살다보니 그 안에서도 나름 봄 여름 가을 겨울이 다 느껴져요. ㅎㅎ
그동안 좀 이상하다 싶을 정도로 추웠었는데 이제 진짜 봄이네! 하는 느낌이 팍팍 오네요.

라로 2021-03-30 07:09   좋아요 0 | URL
맞아요!! 저도 계절 변화를 다 느껴요. 더구나 이번 겨울은 너무 추웠죠!! 계신 곳은 어떤지 모르지만 여긴. 하루 덥다 하루 춥다 완전 사람 돌게 하는 날씨. ㅠㅠ 그런데 이번주는 고루 따듯한 것 같아요. 말이 좋아 여행이지만 어차피 놀러 왔으니까 날씨가 계속 좋았으면 좋겠어요. ㅎㅎㅎ

psyche 2021-03-30 07:21   좋아요 1 | URL
네 여기도 지난 주까지 날씨가 아주 변덕이었어요. 그래서 감기에 걸렸었죠. 이번주는 날씨 좋을 거 같아요. 여행을 완전 즐기고 오세요~

라로 2021-04-02 15:01   좋아요 0 | URL
날씨 너무 좋았어요. 프님네 그곳으로 가실때도 날씨가 좋았으면 좋겠네요. 비행기 타고 가실거죠?? 마음이 바쁘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