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를 읽어서 그런가 이제는 밤 하늘도 자주 올려보게 되네. 원래 구름을 좋아해서 낮에 하늘을 자주 올려보고 쳐다보고 하는데. 전화기로 찍었을 때는 별이 잘 보였는데 여기다 옮기느라 보니까 잘 안 보이네. 그렇지만 조그만 하얀 점들이 다 별임.(이라고 우김) ^^;;














큰아들이 1월 3일 아침에 친구와 함께 친구의 트럭을 타고서 트렁크 하나와 침구가 들어있는 백, 그리고 백팩, 잡동사니가 들어있는 것 같은 더플백을 가지고 학교로 떠났다. 비록 남들보다 늦은 나이게 대학에 가게 된 아들이나 학생들과 잘 지내고 그런 걱정은 안 되는데 아들이 간 곳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잘 안 쓰고 다니고 더구나 기숙사 아파트에 입주(?)를 하니까 아파트 담당인이 와서 파티에 초대까지 하더란다. 내가 미쳐. ㅠㅠ 개념없는 인간들 때문에 아들이 코로나에 걸릴까봐 걱정이다.


그래도 우리가 걱정할 것을 아는지 비디오 찍어서 자주 보내준다. 남편이는 잠자기 전, 선생님답게 아들에게 좋은 충고도 해준다.


남편이의 문자는 무슨 중학교에 들어가는 아들에게 보내는 것 같;;;


저 사진을 보면 남편이는 또 케첩 옷을 입고 있고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찍히는 사진마다 저 옷을 입고 있는 남편이. 그런데 다른 옷도 입습니다, 입고요. ㅋ 나는 이 사진에서 처진 이중턱만 아니라면 엄마로 안 보이고 어쩐지 아들의 여친으로 보이는 듯한 착각이 들어 좋아한다는.ㅋ


이날 아침 6시에 일어나서 준비하고 나가느라 무척 추워서 옷을 껴입었다. 사막이라 아침저녁으로 춥다. 아들의 친구는 부모가(부자 부모;;) 트럭을 사줘서 덕분에 묻어갈 수 있게 되었다는. 원래 아들이 내가 사용하던 차를 가져가고 나는 새 차를 사는 계획이었는데 물거품이 되었다. 아들이 거절한 것도 있지만, 이유는 내가 일하는 병원이 집에서 겨우 10분이면 갈 수 있는 곳이라서 고속도로를 안 타도 되니까 지금 타고 다니는 차로 충분하다. (계속 차를 안 사게 되네;;;)


아들이 학교에 가기 전에 우리는 내가 일을 안 하는 거의 매일 밤마다 드라마 <미생>을 봤다.














처음에는 자막을 켜고 봤었다. 대화가 빠르고 모르는 단어가 많이 나오니까. 그런데 16회쯤부터는 자막을 끄고 봤다.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있을 때는 나에게 이런뜻이냐고 물어봤다. 아들이 한국어를 더 잘 알아듣게 된 것 같아 좋았다. 나 혼자 주로 한국 드라마를 보고 아이들 하고는 거의 안 보는데 (재작년 딸아이 집에 갔을 때 사위가 아파서 남편이와 막내는 집에 가고 나 혼자 머물면서 아이들을 좀 도와줄 때 딸이랑 본 드라마가 있긴 한데 1편인가? 만 봤었다.) 더구나 큰아들과 단둘이 강냉이랑 오징어 먹으면서 본 <미생>은 잊지 못할 것 같다. 그래서 아들에게 보내주려고 장바구니에 <미생> 만화책을 담아놨는데 중고책이라 미국으로 직배송이 안 되니 선박으로 보내주는 우체국을 찾고 있다. 요즘 우체국은 다 ems만 거래하려고 해서 찾기 힘드네. 끙


<코스모스>를 읽지 않았을 때의 나와 읽은 후의 내가 다르게 느껴진다. 그 다음에 <티끌같은 나>를 읽으려고 했는데 그건 이북으로 산 것이라 아이패드로 읽어야 하는데 해든이 학교가 시작해서 해든이가 주로 사용하니 읽기가 불편하다. 그래서 옥타비아 버틀러의 <블러드 차일드>와 <킨>을 읽기로 했다. 해든이 온라인 수업에 사용할 기기가 해결되면 그때 <티끌같은 나>를 읽는 것으로 하고.
















<코스모스> 다 읽고 어떤 책을 읽을까 고민하다가 행복한책읽기 님 따라서 아들을 생각하며 나도 시를 읽었다.


해남에서 온 편지


박준


배추는 먼저 올려보냈어.

겨울 지나면 너 한번 내려와라.

내가 줄 것은 없고

만나면 한번 안아줄게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1-01-07 20:0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01-08 02:57   URL
비밀 댓글입니다.

페넬로페 2021-01-07 20:3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아드님을 기숙사로 보내
마음 허전하시겠어요^^
드디어 코스모스 다 읽으셨네요~~
저도 코스모스 다 읽고 뭔가 좀 팽창된 기분이었어요**

라로 2021-01-08 02:59   좋아요 1 | URL
그러네요, 제일 살갑다고는 할 수 없지만, 2년 동안 호주랑 텍사스에 있다가 돌아와서 그런가 가족에게 참 잘 하던 녀석이 2달 만에 또 학교로 가버리니 자리가 텅 빈것 같아요. 재밌는 아이인데.ㅎㅎㅎ
열심히 코스모스 여행을 다녔습니다!! 팽창된 기분 맞아요!!!^^

행복한책읽기 2021-01-08 00:3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아들이랑 알콩달콩. 연인 같습니당. 코스모스 완독 축축축이요. 이리 빨리 읽다니. 일도 하는데. 독서 내공 작렬^^ 올린 책들 다 수거합니당~~^^

라로 2021-01-08 04:36   좋아요 0 | URL
고마와요, 너무 재밌어서 손에서 놓기 힘들었어요. 모처럼 책읽는 즐거움을 찾은 것 같아요.ㅎㅎㅎ 9장하고 10장 어려웠던 거 빼고. 그건 제가 이해하기 힘든 분야!!ㅋㅋ

다락방 2021-01-11 13:3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며칠간 라로님 서재에서 코스모스를 보면서 도대체 코스모스가 어떻길래 그런것인가, 도대체 어떤 책이란 말인가...하고 있다가 이제 지를 때가 다가왔다고 생각합니다...

라로 2021-01-12 15:39   좋아요 0 | URL
맞아요!! 지르세요. 그리고 그냥 읽으세요. 2022년에 읽으실 계획 하실 필요 없어요. 올해 읽으세요. 성경을 읽고 나서 읽으시든 전에 읽으시든 꼭 읽으세요. 저는 성경을 다락방님 따라서 읽어야 하는데...그것이 참,,코스모스보다 더 잡기가 힘드니....

psyche 2021-01-12 15:1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한국 드라마를 자막없이 볼 수 있다니! 엔군 한국어 실력이 대단하군요. 저희 딸들도 그렇게 못할텐데...
요즘 선편으로 배송을 잘 안해주는군요. ㅜㅜ
그리고 아이패드는 해든이 쓰라고 하시고 김에 라로님 이북리더 하나 장만하세요. 저 여름에 오닉스에서 나온 Poke 구입했는데 맘에 들어요.

라로 2021-01-12 15:41   좋아요 0 | URL
오기로 그런 것 같아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요즘 한국어와 베트남어에 버팅하고 있는 엔군되시겠습니다.ㅎㅎㅎ 1월 27일엔 베트남어 통역 1차 합격해서 스크리닝 하러 간데요. 너무 대견하죠!!ㅎㅎㅎㅎㅎㅎㅎㅎㅎ 다른 사람이 아니라 엔군이라 더 대견하게 느껴져요. 처음 베트남어 배워야 한다는 것을 알고 아들이 낙담한 것이 떠오르고 더구나 엔군은 공부를 안 하는 녀석이잖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은 조언이에요!!! 오닉스에서 나온 포케!! 당장 알아볼게요! 땡큐!!!

psyche 2021-01-12 16: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제거는 poke2 인데 지금은 poke3 가 나왔더라고요. 킨들이나 누크 같은 이 잉크에 익숙하시다면 만족하실 거에요. 저는 타블렛은 눈이 너무 피로해서 오래 못 보겠더라고요. 근데 poke 시리즈는 아주 작아서 아이패드 쓰시다가는 너무 작다고 느끼실 수도 있어요. 오닉스에서 더 큰 이잉크 단말기도 나오니 알아보세요

라로 2021-01-12 17:05   좋아요 0 | URL
근데 포케에서 알라딘에서 구매한 책도 읽을 수 있어요? 아마존에서 구매한 것이랑??

psyche 2021-01-12 17:18   좋아요 1 | URL
길게 쓴 댓글이 등록을 누르는 순간 날라갔어요. ㅜㅜ 그래서 컴으로 왔네요.

네, 오닉스 시리즈의 장점이 루팅을 하지 않고 모든 앱을 다 쓸 수 있다는 거에요. 즉 아이패드인데 e-ink 로 나온다는 거죠. 저는 다른 걸로는 안 쓰고 책만 읽기 때문에 킨들, 누크, 알라딘, 예스 24, 리디북스, 밀리의 서재 그리고 도서관 앱 두개 이렇게 쓰고 있어요.

저는 누크에 익숙하기 때문에 작은 것에 만족하는데요 그림책이나 pdf 는 너무 작아서 볼 수 없어요. 만화도 그렇고요.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더 큰 사이즈를 구입하기도 하더라고요.저는 그림이 필요한 건 갤탭 10인치 짜리로 봐요. e ink 인데 칼라도 있다고 해요.

네이버에 ‘디지털 감성 e 북 카페‘라는 곳이 있는데 거기가면 엄청난 정보가 있고 궁금한 거 질문하면 답변도 많아요. 거기서 각 기기들의 장단점을 찾아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라로 2021-01-12 17:36   좋아요 0 | URL
우와! 프님 너무 멋진 것 아세요!!!! 저는 큰 것을 좋아하는지라 (^^::) 큰 녀석으로 찾아볼게요. 그리고 네이버에 ‘디지털 감성 e 북 카페에 가입할게요. 프님은 가입하신 거죠??? e ink 정말 좋은 아이디어에요!!! 어제 책을 내리 3권을 읽고 자고 일어나도 눈이 아파서 고생;;; 제가 알고 보면 정말 무식해요.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