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이브에 잠깐 비가 왔었다. 그날 우체국에 갈 일이 있었던 나는 우비를 꺼내 입고 장화를 신었더랬다. 


이날 남편은 N군이 고딩 때 입고 안 입는 후디를 올려(?)받아 입고 있었다. 우리가 나란히 서서 다정하게 (응?) 얘기하는 것을 본 큰아들이 우리더러 케첩과 머스터드라고 하면서 놀리며 사진을 찍었다. 케첩과 머스터드래!!ㅎㅎㅎㅎㅎㅎㅎㅎ


좀 유아적인 면이 없지않아 있는 나는 우산도 원색의 우산을 좋아하고 우비는 노란 우비! 이건 절대 협상할 수 없는 것이다. 비도 잘 오지 않는 캘리에 살면서 우비까지 장만한 나를 가뭄에 콩 나듯 비가 오는 날이면, 이런 나를 내가 칭찬한다. 그것도 노란색 우비. 노란색 우비를 찾을 때까지 기다렸다는. 이 우비를 장만 한 건 3년 전이다. 그런데 이 우비가 작아지는 것 같아서 이제 해든이에게 물려줘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서글펐는데 일을 시작하면서 살이 빠졌는지 크리스마스 이브에 다시 입어보니 넉넉했다!! 


아침저녁으로 스케쥴이 바뀌면서 일하다 보니 먹는 시간도 일정하지 않고 그래서 살이 찔 줄 알았는데 웬열? 그런데 생각해보니 먹는 것보다 더 큰 문제는 잠을 잘 못 잔다는 것. 오십견으로 너무 고생하고 있어서 푹 잠을 잘 수가 없다. 


간호학교 시작하지 전에 왼쪽 어깨에 오십견이 와서 너무 고생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왼쪽 어깨가 좋아져서 오십견으로부터 해방인 줄 알았더니 한두 달 전 어느 날 갑자기 오른쪽 어깨에 오십견이 나리셨다.ㅠㅠ 그래서 병원 취직하기 전에 신체검사 한다고 했을 때 오십견 때문에 합격이 안 될 줄 알고 가슴을 졸였는데 신체검사 별거 없었음.


물리치료를 받고 싶으나 아직 입사 한지 얼마 안 되어 병원에 안 가고 계속 버티고 있음. 입사한 지 3개월이 되는 날 병원에 가서 물리치료 받게 해 달라고 하려고 벼르고 있다는. 암튼, 이런 나를 보고 남편이 왈, "너 참 지독하다." 그래,, 차라리 지독한 게 낫지 이러면 버티고 있다. 그나마 왼쪽 어깨 오십견을 경험한 덕분에 이렇게 할 수 있는 듯. 내가 아는 어떤 분은 오십견이 한꺼번에 와서 고생 하셨더랬는데, 나는 하나씩 생기니 시간은 길어도 이점이 있는 듯. 


오늘부터 3일 연속으로 일한다.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잠도 넉넉히 잤고, 쉬는 시간에 읽을 책까지 챙겨서 일하러 간다.















책을 보내주신 L님 감사합니다!! 즐독하겠습니다!!! ^^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ini74 2020-12-27 11:3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메리 포핀스! 정말 좋아하는 책인데. 표지가 예쁘네요. 줄리 앤드류스 주연의 메리 포핀스도 좋지요. 오십견 얼릉 좋아지시길!

라로 2020-12-28 01:25   좋아요 1 | URL
저는 책도 좋고, 영화도 좋아요. 리메이크 한 것도 좋고, 엠마 탐슨이랑 탐 행크스랑 주연한 세이빙 미스터 뱅스 도 넘 좋았어요. 오십견,,,, 좋아지겠죠!! 얼릉 좋아지길 저도....🙏 ❤️

반유행열반인 2020-12-27 12: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세상에서 가장 다정한 케첩과 머스터드ㅋㅋㅋ

라로 2020-12-28 01:26   좋아요 1 | URL
헤헤헤 앞으로 우리 부부 별명은 케첩과 머스터드!!😂😂😂

기억의집 2020-12-27 12:2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유튜브에서 오십견 치료 요가 찾아 함 해 보세요~ 임시응변으로 시도 해 봐도 될 듯 싶어여!!

아 저 오후의 책 선물 받으셨군요. ㅎㅎ 저는 저 사람 책 다 읽었어요. 저 사람 첫 책은 문체가 오글거렸지만 그 이 후부턴 담백하게 글을
빼더라구요. 전 종이책은 부담스러워 전자책 출간 알림 신청해 놓고 있어요. 나중에 전자책으로 읽으려고요. 저 작가의 생각에 모두 찬성하는 건 아니지만.. 주제가 진짜 독톡해서.. 다 찾아 읽어 보았네요....

라로 2020-12-28 01:29   좋아요 0 | URL
기억의집 님은 아직 오십견 안 왔죠?? 유튜브 찾아 볼게요. 땡큐!!😘

저 작가의 책을 다 읽었다고요!! 😧 저는 처음 보는 작가에요!!!😅😅😅
책 열심히 읽으시는 기억의집 님 만세!!!🙌🙌🙌

그렇게혜윰 2020-12-27 21:1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우비는 노랑이죠! 구름빵 생각나네요^^

라로 2020-12-28 01:30   좋아요 1 | URL
그렇죠!!! 역시 그렇게혜윰 님은 제 스탈이야!!😘

행복한책읽기 2020-12-27 22:0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메리 포핀스는 초록우산 라로님은 노란우비.^^ 오십견 언능 나으시길요~~~

라로 2020-12-28 01:31   좋아요 0 | URL
원색이 좋아요!!😍 오십견 언능 낫도록 유튜브 보고 노력할게요!!!👍

psyche 2020-12-28 08: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캐첩과 머스타드라니 아 너무 귀엽다!! ㅎㅎ 그리고 오십견은 넘 참지마세요. 일도 힘든데 잠도 잘 못하시다가 병나면 정말 큰일이에요.

라로 2020-12-30 17:29   좋아요 0 | URL
여기 분명히 북플에서 댓글 달았는데 어디로 갔을까요???@@ 뭐야?? 불플???? 정말 황당한 북플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 이 나이에도 귀여울 수 있는 거를 보여드렸습니까??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2020-12-29 18:2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12-30 13:4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