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막내는 한국말을 한다고 말하기도 창피한 그런 수준인데 그래도 몇 마디 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좋아" 그리고 "때문에"에 자기가 아는 단어 몇 개를 붙여서 말을 잘도 만들어 내는데 주로 나를 놀릴 때 사용한다. 뭐 그래도 아직은 귀여운데 다 큰 애가 그러면 속 터지겠지? 어서 한글 학교가 열리면 이제 나도 시간이 있으니까 아이 데리고 다니면서 한국어를 가르치려고 한다. 내년이면 가능할까? 코로나로 예전 같지 않으니 불편한 점이 너무 많고 계획을 세워서 뭘 하기가 참 그렇다. 


그래도 가족이 매일 같이 한 집안에서 뒹구니 더 가까워진 것 같고 말 안 해도 손발이 척척 맞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어려운 퍼즐을 맞출 때, 네가 이거 해라, 저거 해라 같은 말을 할 필요가 없이 펼쳐 놓고 누군가 시작을 하면 그냥 보이는 사람이 맞추고 시간이 되는 사람이 맞추고 하고 싶은 사람이 맞추고 해서 완성할 때처럼. 그러면서 중간중간 내가 퍼즐 맞추는 모습을 볼 때마다 막내가, "엄마, 퍼즐 좋아?"라고 하는 소리도 듣기 좋다.


정말 퍼즐 좋아하는 큰 시누이가 시어머니를 위해서 이번엔 어려운 퍼즐을 보내왔다. 바로 이것.

코너가 없어서 힘들게 마쳤는데, 가족 모두 시간 날 때마다 짜 맞췄더니 어느새 완성이 되었다. 사랑해.

가족과 함께 가고 싶은 곳이 많은데 이 퍼즐 하면서 어디 가고 싶은지 생각하는 기회도 되었다. 그러려면 어서 코로나가 종식되어야 할텐데...






























다가오는 남편의 50살 생일 (12월 ㅋㅋ)에 깜짝 선물로 칸쿤이나 쿠바에 다녀오고 싶은데 어찌 될지 모르겠다. 좀 따뜻한 곳으로 가고 싶은데...


일단 다음 주에는 막내 데리고 막내가 좋아하는 아쿠아리움이 있는 Monterey Bay에 갈 예정이다. 4년 전에 갔을 때 엄청 좋아했는데 이제는 틴에이저가 됐다고 시큰둥 하려나?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han22598 2020-10-28 23:5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미국 지도 퍼즐 이뻐요! 어쩔 수 없이텍사스가 눈에 확들어오네요 ㅎㅎ 저도 Monterey Bay 봄, 초여름에 두번갔는데 너무 좋더라고요 ㅎㅎ 으흐흐 유명하다는 아쿠아리움을 안가고 그냥 막 쏘다녔어요 ㅋㅋ 조심히 잘 다녀오세요 ^^

라로 2020-10-29 01:31   좋아요 0 | URL
텍사스 너무 이쁘게 잘 해놔서 더 눈이 들어오더라고요. 하지만 제 눈에 가장 들어온 곳은 메인!!ㅎㅎㅎㅎㅎㅎㅎㅎ 랍스터 실컷 먹고싶어용~~~~!ㅎㅎ

라로 2020-10-29 05:06   좋아요 0 | URL
Monterey Bay를 가려고 했던 이유가 아쿠아리움 때문인데 지금 당분간 문 안 연다고 하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모텔 예약 취소하고 다른 곳을 찾고 있어요.ㅠㅠㅠ

han22598 2020-10-31 07:51   좋아요 1 | URL
앗! 그러셨구나. ㅠㅠ 그러면 어디로 가면 좋을까요?
사실 캘리는 여기에 비하면 갈곳이 너무 많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고르는 재미가 있으실 것 같은데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