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군이 멀리 있어서 그런가? 우리 부부는 가끔 N 군 얘기를 한다. 

저녁을 먹다 말고 남편이, "N 군을 아침에 일어나라고 깨우는데 (그때 N 군은 대전에서 오전 7시 스쿨버스를 타고 가는 학교에 다녔기 때문에 새벽 6시 30분 까지는 일어났어야 했다는.ㅠㅠ 겨우 8살인 아이가) 'A man needs his rest!'라고 했던 거 기억나?" 

기억이 안 난다고 했더니, "N 군이 어디서 그 말을 듣고 사용하게 됐는지 알았어."라고 한다. 

"............?"

"어제 해든이랑 Avartar를 보는데 저 말이 나오더라."라며 오래된 궁금증이 해소되어 속이 시원하다는 표정.ㅎㅎㅎㅎㅎㅎㅎㅎㅎ

겨우 8살 밖에 안 된 녀석을 깨우는데 저런 말을 했으니 그 상황이 얼마나 웃기고 궁금했으면 지금까지 잊지 않고 있었을까! ㅎㅎㅎ (하긴 남편은 나와 달리 기억력이 엄청 좋기는 하다)


게임을 안 할 때 해든이가 보는 만화다. N 군도 한국에 있을 때 이 만화를 엄청 열심히 보고 따라 하고 좋아하고 했었다. 아바타 만화가 나왔던 그때 N 군의 나이 8살이었고 해든이가 태어났었다. 형보다 늦은 나이인 12살에 아바타를 보고 좋아하는 해든이는 형처럼 감정이입해서 좋아하는 것 같진 않다. 그래도 재밌다며 둘이 (남편과 해든) 팝콘 만들어 먹으면서 매일 보는 것 같긴 하다.



코로나로 너무 무력해진 우리 부부. 

아이는 이제 눈치도 안 보고 게임을 한다.

어떻게 해야 하지? 남편은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방관하는 것인지?

그러니 저녁을 만들러 집에 가면 아이에게 잔소리만 하게 된다. 그리고는 이거 해라 저거 해라. 나도 그러고 싶지 않다고오. 

나도 집에서 저녁 만들고, 먹고, 치우고 나면 쉬고 싶다고오.

A woman needs her rest!


Women tend to require more sleep than men because of their “complex” brains, according to research. Scientists found that around 20 minutes more sleep was needed by women compared to men - and said this was thought to be because the female brain works harder during the day.


출처: https://www.independent.co.uk


Valorant는 요즘 해든이가 친구들하고 하는 게임. 그래도 아직 이 게임을 주로 하진 않고 Roblox를 주로 한다. 

Roblox는 자신의 게임도 만들 수 있는지 해든이도 코딩을 이용해 아주 단순한 (ㅎㅎ) 게임을 만들어 친구들이 할 수 있게 하기도 하긴 하던데...












아무튼, 『야밤의 공대생 만화』를 보면서 희망을 갖기로 했다. 만화에 나오는 것처럼 엄청난 것을 바라지 않지만 중독만 아니라면.

그래서 당분간 더 지켜보는 것으로...나도 좀 쉬고.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읽자나 2020-07-22 10: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바타 저희 아이들도 무지 열심히 본 만화인데요. 물론 저도. 반갑네요^^

라로 2020-07-22 11:52   좋아요 0 | URL
님의 아이들도 아바타 세대군요!! 반갑습니다~~.^^ 다시 봐도 재밌다고 남편이 그러네요.ㅎㅎㅎ
저희는 아이들 나이 차이가 많이 나서 두번 하는 것이 좀 있어서요. ^^;;

2020-07-22 16:3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7-23 02:02   URL
비밀 댓글입니다.

psyche 2020-07-23 05: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하루 12시간씩(12시간 이상인가) 게임하는 아들놈 그냥 두고 있는데 앞으로도 계속 그냥 두어야겠군요. 언젠가 생산적인 일을 할 수도 있으니. ㅋㅋㅋㅋㅋ

라로 2020-07-23 12:39   좋아요 0 | URL
12시간!!!! 대박!!!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