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운동 열심히 했다고 아침식사하고서 아포가토를 만들어 먹었다. 아침으로 매운 것을 먹었기 때문에 선택한 것인데 전중환의 『오래된 연장통』에 의하면 단 것이라면 사족을 못하게끔 진화해서 그렇단다. 그런 거야? ㅎㅎㅎㅎ 나는 나의 취향이라고 생각했더니만....

"예컨대, 먼 옛날 홍적세의 아프리카 초원에서 아주 드물게 볼 수 있었던 잘익은 과일들은 다량의 영양분을 제공해 주는 에너지원이었기 때문에, 우리는 단 것이라면 사족을 못쓰게끔 진화하였다. 오늘날 이러한 욕구는 초콜릿 과 치즈케이크를 통해 채워지고 있다."
Pg. 14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