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부터 친구(친구는 아마도 새벽? ^^;;)와 통화하느라 운동을 못했다.

고민수 씨의 책 『일단 21일만 운동해보기로 했습니다』는 나쁘지 않은데 좀 아쉽다.















많은 얘기는 없지만 나 같은 사람에게 오히려 많은 정보를 주고 이것저것 선택을 늘어놓는 것보다는 기본적인 것, 쉽게 할 수 있는 것, 장소를 가리지 않는 것을 핵심적으로 알려주니 나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라는 생각을 한다. 그리고 본인의 얘기도 간단하지만 설득력 있고. 하지만, 내가 전자책으로 사서 그런지 책에서 21일간의 일일 운동 표를 달력 형태로 따로 만들어 두었으니 

잘라서 사용하라고 했는데 아무리 뒤져봐도 없다! 그래서 나는 책 맨 뒤에 출판사의 이메일주소가 없어서 적혀있는 위즈덤하우스 웹사이트를 찾아가려고 했지만, 어떤 이유인지 페이지가 어제도 오늘도 열리지 않는다. 어쩔 수 없이 네이버에 있는 위즈덤하우스 공식 블로그에 내 사정을 남겼는데도 아무 연락이 없다. 여기에 쓰는 이유는 혹시 알라딘에라도 호소(?)를 하면 그 달력 형태로 만들었다는 운동 표의 파일을 보내주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혹시 위즈덤하우스 출판사 이메일 주소를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예전에 어느 착한 출판사는 내가 병따개 너무 갖고 싶어 한다는 글을 올렸더니 이 미국까지 보내주신 적도 있다!! 여전히 그 병따개는 소중하게 간직하면서 매번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경우는 병따개와 같은 사은품도 아니고, 작가가 직접 독자들을 위해 마련했다고 잘라내서 사용하라고 한 것이니 출판사는 반드시 전자책을 구매한 독자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보살펴서 보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직 운동을 시작하지 않았지만, 솔직한 고민수 씨의 운동 여정과 어떻게 운동을 하면 좋은지 간단하게 중요한 것만 콕 집어 나온 것이 좋다. 책에서 꾸준히 강조하는 것은 꾸준히 하라는 것.  빠진 날이 있으면 그 다음 날부터 다시 21일. ^^;; 중요한 것은 무리한 계획표에 따라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분수에 맞게 '꾸준히' 운동할 것을 강조하기 때문에 마음의 부담이 적다.


내가 이번에 왜 운동을 하려고 하는지 깊이 생각해보고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아무리 간단한 운동을 하더라도 꼼꼼하게 계획을 세우라는 것과 운동 노트를 만들라는 노하우는 이 책에 대한 신뢰를 하게 된다. 일단 내일부터 시작하고 21일 후에 꾸준히 했는지 아닌지 발표하기로...ㅎ




댓글(10) 먼댓글(1)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업데이트 됐어요!!
    from 라로의 서랍 2020-04-29 01:04 
    수연 님께서 알려주신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려고 제목까지 썼다가 혹시 블로그에 답변이 실렸을지 모르니까 확인하고 이메일을 보내려고 블로그를 열어보니 댓글도 달려있고 업데이트까지 했다고 나오네요!!그래서 제 알라딘 전자책을 열어보니 업데이트된 책을 다시 다운 받으라는 알림이 있어서 다운로드했어요. 안 받았을 때는 도대체 어떤 운동 표야? 막 이랬는데 받고 보니 좀 허접하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없어도 운동하거나 그런데 전혀 지장이 없는 운동표
 
 
moonnight 2020-04-28 12: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예전에 마음산책 출판사에 메일 보낸 적 있었는데 다음날 바로 답장 오고 일의 진행사항도 성의있게 알려주셔서 감동했었어요. 다른 출판사 한 곳은 라로님 말씀처럼 메일주소가 없어서 저도 블로그에 문의해봤는데 아무 답이 없더라는-_-;;;; 운동표 꼭 받으셨으면 좋겠는데용(저의 대리만족을 위해서라도^^;)

라로 2020-04-29 00:07   좋아요 0 | URL
그런 일이 있으셨군요!! 저는 마음산책 출판사 달밤 님이 이런 경험이 있다는 얘기 안 하셨어도 좋아하는 출판사에요!!^^ 근데 여기 위즈덤하우스는 좀 관리가 안 되는 것 같은 느낌? 어떻게 자기네 웹사이트가 안 열리는 것도 모를까요? 운동표 받았으면 좋겠어요, 지금 당장 필요하진 않더라도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어깨가 갑자기 무겁 ^^;;)

수이 2020-04-28 13:0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wisdomhouse@wisdomhouse.co.kr


라로님, 여기요. 제가 대신 문의드릴까 하다가 다이렉트로 연락하시는 편이 더 나을듯 해서요. 운동표 달력은 꼭 있어야죠!!

라로 2020-04-29 00:07   좋아요 0 | URL
앗! 역시 수연 님!!^^

고마와요, 제가 이메일 보낼게요. 운동 표달력은 꼭 있어야죠!!ㅎㅎㅎ

비연 2020-04-28 13: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이 책 사고 싶어요. 저도 운동표로 운동해야 할 상태라... ㅠㅠ

라로 2020-04-29 00:09   좋아요 0 | URL
이 책,,저는 좋은데 모든 사람이 다 좋다고 할 것 같진 않아요.
비연 님 주문하시기 전에 미리보기나, 아니면 서점에서 미리보기 하실 수 있으시면 보시고 주문하세요~~.
저는 좋아요, 이책. 스쾃,프랭크, 팔굽혀펴기 등등 뭐 이런 운동 하고 싶었거든요.

머큐리 2020-04-28 15: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히 제가 할 말은 아니지만... 꾸준함은 모든 일의 미덕이지요...ㅎㅎ
열심히 운동해서 건강하시길~~

라로 2020-04-29 00:10   좋아요 0 | URL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넵, 꾸준히!!
머큘 님도 함께 운동 시작해요,,저 혼자만 건강하긴 그렇잖아요? ^^;

유부만두 2020-04-29 07: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저도 운동 해야하는데....

라로 2020-04-29 13:14   좋아요 0 | URL
이 책으로 시작해 보세요!! 아니면 고민수 씨의 유튜브 보고 집에서 시작해봐요.
집에서 하기 좋게 나왔더군요. 저는 사무실이라,,,머 그래도 가능합니다요. ^^;;
같이 21일 해요~~.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