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어를 배울 때 늘 어렵고 지금도 안 되는 rr 발음.

남편은 스페인어를 할 줄 모르지만 rr 발음을 너무 잘 한다.

나는 rr을 할 수 있는 입안의 구조를 갖고 있는데도

rr을 발음하려고 하면 혀가 통나무처럼 굳어버려서 너무 힘들다. ㅠㅠ

유튜브를 보면서 연습을 하려고 하는데도 힘드네.

그러다 어떤 유튜버가 rr을 발음하는 데 4년이 걸렸다고 해서

일단 하면 되긴 되는구나! 4년이 걸리더라도 되기만 한다면야.

그런데 문제는 지금 같아서는 영영 안 될 것 같은 느낌! ㅠㅠ


딴 얘기이긴 한데, 예전 스페인어 선생님은 rr 발음 잘 못해도 된다고 했었다.

이제는 rr 발음이 점점 사라져 가고 있는 추세라고. 

그래서 걱정하지 말라고 하셨었는데...그게 그러더라도 잘 하고 싶은 마음? 


어쨌든 이 유튜버의 이론은 한 단어를 r과 r 사이에서 끊어 아주 짧게 발음한 뒤 

그 나머지 단어를 또 빨리 발음하라는 것인데

지금의 내 경우로는 이 이론이 가장 현실성 있는 것 같다.

그러니까 예를 들어

Perro (dog, 개)라는 단어를 발음하려면 Per|ro 이렇게 끊어서 하라는 것이다.

어쨌든 새로운 언어의 벽은 정말 높다.


아무래도 독학을 생각하다 보니 유튜브나 Podcast로 공부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아직 괜찮은 스페니시 유튜브를 찾지 못했다.

그래서 여기저기 기웃거리고 있는 중.


네이버 TV에서 본 스페인어 강의. 시원스쿨 스페인어 강의라고 하는데 한국은 이렇게 배울 수 있는 곳이 많구나!!

Yessi 선생님이라는 이분의 강의 괜찮은 듯! 가끔 들리는 경상도 악센트도 귀여워! ㅋ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머큐리 2020-04-11 09: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몇개국어를 하시는건지...ㅎㅎ

라로 2020-04-11 11:10   좋아요 0 | URL
4 개...ㅎㅎㅎㅎㅎㅎㅎ

수이 2020-04-11 09: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글링하시듯 하면 금세 해요 라로님,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긴 한데 보통 매일 아침저녁 연습하는 이들은 3개월이면 대개 하더라구요. :)

라로 2020-04-11 12:15   좋아요 0 | URL
저는 너무 힘을 주서 그런가요? 안되어요.ㅠㅠ
아침 저녁 연습,,,,산넘어 산이라고,,,배움은 갈 수록 어렵네요.^^;;
수연 님은 이제 스페인어 아주 잘 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