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학교 다녀온 해든이에게 해든이가 가장 좋아하는 점심인 김치 볶음밥을 만들어 줬다. (저녁으로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달라고 한 적은 없다)
오늘 PE가 있는 날이라 더 배가 고팠는지 급하게 첫술을 뜨던 녀석이 그런다.
“엄마, 김치볶음밥이 안 추워요. 김치볶음밥이 더워요!”라고.
처음에 무슨 말인지 몰랐는데 영어로 cold=추워, hot=더워, 그렇게만 알고 있으니 거기다 ‘요’를 붙여서 자기 맘대로 만든 한글. ㅎㅎㅎㅎ 웃겨 죽는 줄 알았다.
남편도 그렇고 해든이도 그렇고 한국말을 완전히 못하니까, 더구나 해든이는 아는 단어가 몇 안 되니까 더 웃기다. ㅋ
점심으로 김치볶음밥에 파를 넣어 달라고 해서(웬일로!!) 어슷어슷 썰어 넣었다.
총총 썰어야 더 맛있어 보이지만 파가 얼마 없어서 많이 넣은 것처럼 보이려고.
그리고 남은 수박을 동그랗게 잘라서 이쑤시개로 꽂아서 줬더니 좋아한다.

점심을 맛있게 먹고 숙제를 다 하고는 만화를 만든다.
드디어 내가 아기다리고기다리던 해든이의 Inspector Tart 2가 나왔다.
인스펙터 타r트(발음할 때 r을 많이 굴려줘야 함)는 페도라라는 모자를 쓰는 탐정으로 해든이가 만든 탐정 만화의 주인공이다.
어디서 저런 아이디어를 얻었는지 모르지만 나름 연구하는 듯. ㅎㅎㅎㅎ
왜 타r트 시리즈를 더 자주 안 만드냐고 하니까 저 페도라 모자를 그리는 게 어려워서 그렇단다. ㅎㅎㅎㅎ (그림을 보먼 페도라인지 그냥 벙거지인지 구분이 안 됨ㅎㅎㅎㅎ)
타r트 탐정은 늘 덤벙거린다. 실수도 많이하고.
하지만 막 달려갈때는 발이 안 보일정도로 빨리 달릴 수도 있다.
그리고 의뢰인과 동물에 대한 연민이 있다.
그럴때는 눈이 왕방울만큼 커진다.
이번에는 총에 관련된 내용인 것 같은데 아마도 요즘 레고로 다양한 총을 만들면서 아이디어를 낸 것 같다.

오늘 학교 유니폼과 신발을 사러 간 곳의 주인은 한국 사람!
여기는 중국인이 더 많으니까 겉모습만 보고 중국인인가? 했는데 영어를 들어보니 한국분이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이 영어를 하면 아무리 잘 해도 악센트나 억양이 각 나라별로 고유하다. 나도 늦게 영어를 한 사람이라 발음이 후졌다는. ^^;;
남편도 그분이 한국인이라는 것을 영어하는 것을 듣고 바로 알아차렸다고 한다.
사설이지만 우리는 가끔 동양인을 만나면 한국인인지 아닌지 구분해서 영어를 할지 한국어를 할지 결정한다.
암튼 너무 반가와서 그 이후로 그 가게 주인과 한국어 사용.
부탁하지도 않았는데 $7을 깍아주신다.
나는 이문이 얼마 남지 않는 품목이니 안 깍아 주셔도 된다고 했는데도 막무가내였다.
그래서 나도 뭔가 해주고 싶어서 현금을 냈다.
원래 현금을 잘 안 가지고 다니는데 딸아이 돌아오면 주려고 찾아논 현금이 있어서 그것으로 계산했다.
이렇게 오고가는 정은 동양인들, 특히 한국인들이 아니라면 찾기 어려운 듯. 오랜만에 느낀 한국인의 정이 따뜻했다.

그리고 재밌었던 피너츠 만화!! 얄미울 정도로 똑똑한 스누피(그래서 우리집 먹순이 샘과 비교 되고요), 어리바리 찰리 브라운, 뻔뻔한 루시, 루시의 애정 공세에도 끄떡없는 슈로더 등등 개성있는 캐릭터의 향연인 피너츠. 12권이 나온 것 같은데 이제 두 권 읽었고 도서관에는 7권 밖에 없다. 하지만 앞으로 읽을 시간이 없으니까 잘됐지뭐.

그리고그리고 <왕좌의 게임>!!! 시즌 7까지 다 봤다!! 모든 시즌이 골고루 재밌는 시리즈는 드문데 <왕좌의 게임>은 정말 대박!! 다 보고 나니까 너무 허전하네. 이제 무슨 낙으로 사나 싶을 정도로~~~^^;;;
이제 진짜진짜 지인짜~~~~다음에 만나요~~~!! ㅎㅎㅎㅎ


댓글(11)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syche 2018-08-26 00: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해든이는 그래도 한국말로 다 하려고 하나봐요. 기특하다. 엠군은 이상하게 합친 말을 했었어요. I‘m gonna 일러 you. you‘re gonna 혼나. 뭐 이런식으로 ㅋ요즘은 워낙 단답형으로 말씀을 하셔서 에피소드가 없네요 ㅜㅜ

인스텍터 타r트! 아 저도 보고 싶어요. 버즈 코믹스라니 아 귀여워라!

학교 유니폼이 있다니 사립학교인가봐요. 같은 한국사람이라고 막 깍아주고. 여기는 한국사람이 많아 그런지 그런 적이 없는데 ㅜㅜ
그리고 라로님 얼마나 달리신거에요! 왕좌의 게임을 다 끝내시다니. 마지막 시즌은 내년에 한다니 그때까지 공부에 집중! ㅎㅎ

라로 2018-08-26 07:59   좋아요 0 | URL
저희는 엔군이 그래요. 한국말을 멀쩡히 잘 하던 녀석이 그러니까 미치겠어요. 엉엉엉
해든이는 오늘 한국 알파벳 가르쳐 달라고 하네요. 그림그리는 게임인지 뭔지 모르지만 그림도 그리고 글도 쓰고 하나봐요. 구글번역기를 돌려서 되도않는 한국어를 따라서 써놨더라고요. ㅎㅎㅎㅎ 그러면서 알파벳 알려 달라고. 정말 한국말이 하고 싶은가봐요. 하긴 딸아이 약혼자도 딸에게 배워서 한국어를 하니까 자극을 받은 것 같기도 하고. ㅎㅎㅎㅎ

버즈 코믹스는 해든이가 만든 자체 로고에요. 귀엽죠. ㅎㅎㅎㅎ 7살에 자신의 만화회사 로고를 만들었는데 저것도 몇번 수정이 된 거에요. 깜찍하더라고요. ㅎㅎㅎㅎ 나중에 타r트 탐정 1편 보여드릴게요. 내용 별거 없지만. ㅎㅎㅎㅎ

간호대는 사립이든 공립이든 주립이든 다 유니폼 입어야 해요. 학교갈때는 무조건 입는 거라서 당분간 옷 살일은 없을듯요. ㅎㅎㅎㅎ 저도 이렇게 깍아주시는 한국분 처음이에요!!! 착하게 생기셨는데 정말 잘해주시네요. 오늘도 다른 문제로 갔는데 어떻게 표현하지 못하게 잘하세요. 그렇다고 싹싹한 분은 아닌 것 같은데. 암튼 운이 좋았죠. 앞으로도 유니폼 계속 필요할테니까. ㅎㅎㅎㅎ

왕좌의 게임이 끝나니까 정말 허전해요!!! 자꾸 거기 나온 이름들을 혼자 부르고 있어요. 저도 모르는 사이에. ㅎㅎㅎㅎ 현실과 구분이 안 되셨다고 했나요?? 좀 그런면이 없지않아 있네요. ㅎㅎㅎㅎ 내년까지 공부가 있어서 다행이에요. ㅎㅎㅎㅎ

psyche 2018-08-26 08:32   좋아요 0 | URL
저는 아무생각없이 학교라 하시니 해든이 학교인줄... 라로님 학교인데요. ㅜㅜ
저도 왕좌의 게임 한참 달릴때는 현실로 돌아오는데 시간이 좀 걸렸었어요. ㅎㅎ 이제 학교 시작이시죠? 라로님 화이팅!!

머큐리 2018-08-27 15: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왕좌의 게임을 다 끝내시다니 감축드리옵니다~~ 다음 시즌이 있으니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려봐야죠~~ㅎㅎ
뭐.. 소설도 있으니 그걸로 갈증을 푸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언젠가 왕좌의 게임 자막으로 봤냐고 물으신것 같은데... 저는 자막있는 것으로 봤지요.. 안 그러면 내용을 전혀..^^::
사실 한국에서 왕좌의 게임 볼때 매 시즌마다 존스노우의 엄마가 누군지... 논란이 많았고 여러설이 있었는데....
시즌 7에서 완전 해소되어 시원 섭섭했다능...ㅎㅎ

라로 2018-12-21 19:12   좋아요 0 | URL
머큘님의 다른 면모를 보는 것 같아요!!!!ㅎㅎㅎㅎㅎㅎ
어쨌든 너무 친근하게 느껴져서 더 좋아요.^^
2019년이 다가옵니다, GOT도 곧 다가온다는 의미겠지요??
이참에 GOT 다시 복습해야 하는 건 아닌지???ㅎㅎㅎㅎ
참! 크리스마스 인사하고 싶어요.
즐거운 연말 보내시고 희망차고 행복하고 건강한 새해 맞으시기 바랍니다.^^

자하(紫霞) 2018-09-29 17: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지내셨죠? 딸아이 약혼자라니... 제가 너무 오랜만에 오기도 했지만 고등학교 들어간다고 했던 따님이 결혼이라니 세월이 넘 빠르네요~

라로 2018-12-21 17:28   좋아요 0 | URL
네, 세월이 정말 빨라요. 내일은 딸아이와 베일을 보러가기로 했어요.
드레스는 본인이 샀거든요.^^;;;
어쨌든 오래된 서재친구에게 인사를 받는 건 늘 행복한 일이에요!!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시고 행복한 새해 맞으시기 바랍니다.^^

tjdustna 2018-10-15 21: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끔 들어와서 말없이 글만 보고는 했는데 요즘은 잘 안올리시네요. 별일 없으시죠?

라로 2018-12-21 17:28   좋아요 0 | URL
아, 네, 감사합니다.^^
그동안 바빴어요.^^;;;

서니데이 2018-12-19 21: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서재의 달인 선정되신 것 축하드립니다.
올해도 좋은 이웃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따뜻하고 좋은 연말 보내세요.^^

라로 2018-12-21 17:29   좋아요 1 | URL
어머나 서니데이님!! 그러잖아도 제가 아이패드를 새로 장만해서
다크아이즈님이 보내주신 소잉데이지 아이패드 커버 사용한다고 글 올리려고 들어왔는데!!!찌찌뽕입니다.^^
좋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서니데이님도 즐거운 연말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