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과 결혼해서 내가 셔츠를 다려준 적은 거의 없는 듯. 의상학과를 나왔기 때문에 남들보다 훨씬(?) 다림질을 잘 할 수 있는데도 신혼 초에 몇 번 다려줬는데 남편은 처음부터 여자니까 이런 일울 해줘야 하고 남자니까 그런 일을 할 수 없고 그런 생각 자체가 없더라. 그러니 바리지 않는 건 당연하고.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자기 옷은 자기가 알아서 다려입는다. 더구나 치장하는데 남자보다 훨씬 시간이 걸리는 아내를 위해 어느날부터 옷도 다려주기 시작했는데 이제는 내옷도 자기가 당연히 다려야 한다고 생각하는듯 24년동안 옷을 다려주면서 군소리가 없다.
남편과 처음 데이트를 했을 때 남편은 나를 식당에 데려가지 않고 그당시 큰형님네 아파트(큰형님 가족이 여행중이었던듯)에 초대해서 우리 부부의 시그니쳐 메뉴가 된 아보카도와 다른 것들을 만들어 줬었다. 남편이 그렇다고 음식을 많이 해본 사람이냐하면 그건 절대 아니다. 오히려 옛날 한국 엄마 같은 우리 시어머니 덕분에(?) 수저도 식탁에 놓아 본 적이 없는 사람이었다. 차려주는 밥만 먹던 그런 전형적인 아들. 대학에 가서도 음식까지 나오는 기숙사에 살아서 물에 손 한번 담글 필요도 없었던 사람.
그런데 삶은 남편에게 가혹했는지 나같은 아내를 만나서 옷도 다려입고, 아이들 식사도 챙겨줘야 하고 이제는 여행가는 아내의 짐까지 싸준다. 어제 리셉션에 갔다 왔더니 너무 늦었다. 더구나 나는 그눔의 오십견 때문에 잠을 잘 못잔다. 그래서 시아버님이 처방받은 마일드 하다는 수면제를 달라고 해서 먹고 잤다. 오늘 아침 9시에 떠나야 하는데 짐은 하나도 안 싸고서 잤다. 아침에 일어났더니 우렁신랑 남편이 내 속옷이며 운동화까지 챙겨서 깔끔하게 짐을 싸놨다. 나는 다른 핸드백에 책 5권을 넣어가지고 왔을 뿐이다.
배를 타고 섬에 오면서 책을 읽는데 나는 밑줄긋기파라서 샤프로 밑줄을 그어야 하는데 엽서 쓸 생각으로 만년필만 챙겨왔다. 뚜껑이 잘 닫히는 트위스비 미니로!! ㅎㅎㅎㅎ 그리고 껌을 씹으려고 보니 12일 동안 씹으려면 좀 부족한거다.(네, 저는 껌을 수시로 씹;;) 그래서 남편에게 샤프와 껌을 올때 챙겨오라고 했더니, 짐을 쌀때 내 잠옷을 챙기지 않았다며 리스트를 만들겠단다. 짐가방을 안 열어봐서 잠옷이 없는지도 몰랐다. 흑
남편의 그 문자를 보니까 어제 읽은 강창래 작가의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가 떠오른다. 아무것도 못하던 남편이 아내를 주려고 인터넷이랑 지인 셰프에게 물어가며 음식을 하는 얘기를 쓰는데 나보다 음식을 잘 만들뿐 아니라 정성도 그만한 정성이 없다. 오죽하면 지문이 다 지워질 정도였을까!!!
나는 이 책을 읽으며 엄마 생각이 많이 나서 막 울고 그럴 줄 알았는데 엄마 생각이 많이 났지만 그보다 남편 생각이 더 많이 났다. 의도적인 것은 아니었지만 나에게 잘 훈련(?)이 되어 이제는 나 없이도 아무 불편함이 없을 듯? 이 아니라 내가 없으면 더 편하게 살 것 같은 남편. ㅎㅎㅎㅎ 내 여행짐도 쌀 필요가 없고 속옷도 빨아주지 않아도 되고 다림질도 해줄 필요 없고. 남편이 불쌍하다는 생각을 했는데 그게 아니었던 것이란 느낌.
이참에 호주가면 혼자 살아야 하는 아들도 훈련을 시켜야겠어서 일단 유튜브 보고 다림질 하는 거 배우라고 했다. 그런 다음에 실전은 남편이 전수하는 것으로. 밥통에 밥하는 거랑 빨래하고 접는 거 가르치고...혼자서도 잘 살수 있도록 가르칠 게 많구나. 그래도 아빠의 모범을 봤으니 서당개 삼년에 풍월은 못 읊조려도 설거지는 하겠지.
남편이랑 애들 올때 또 가져와야 하는 것이 있는지는 내일로...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알벨루치 2018-08-05 14: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뚜껑 잘 닫히는 트위스비 미니 만년필 갖고싶네유 ㅋ

라로 2018-08-06 01:55   좋아요 1 | URL
트위스비 미니는 말 그대로 미니라서 님에겐 작을거에요. 손이 작으시다면 몰라도. 사모님께 선물하심 좋을듯~~^^

감은빛 2018-08-05 16: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행짐까지 다 싸주는 남편, 참 멋지네요! 저는 기본적으로 본인이 원하는 짐은 본인 밖에 모른다 여겨서 애들 짐도 무조건 직접 싸도록 시켜요. 만약 내가 대신 싸줬는데, 본인이 원하는 옷이나 모자가 없다고 난리치면 곤란하니까요.

근데 오십견 때문에 잠을 잘 못 주무신다니 어떡해요? 저도 무릎이 아프니 자꾸 잠을 설치게 되더라구요.

라로 2018-08-06 01:59   좋아요 0 | URL
사실 저는 여행짐 싸는 것을 별로 안 좋아해요. 제가 싫어하는 걸 아니까 남편이 주로 담당을 하게 됐는데 이제는 남편이 다 알아서 하기로 했어요. ㅎㅎㅎㅎ 아이들은 짐을 각자 싸지요. 말씀처럼 자기 짐을 싸면서 책임지는 것을 배우는 좋은 기회거든요. 그런데 저는 어른이고 또~~~^^;;
어깨가 아프니까 잠을 잘 못자요. 사람은 자면서 잠자는 포즈를 바꾸잖아요. 그런데 바꿀 때마다 아프니까 깨고 또 깨고 그래요. 제가 통증을 잘 참는 사람인데 이번은 정말 오래가기도 하지만 잠잘때 더 아프니까 괴롭네요. ㅠㅠ 그런게 무릎이 아프셔서 잠을 설치시는 군요!! 동병상련이라고 님의 고통을 제가 잘 알지요!!! ㅎㅎㅎㅎ 근데 휴가는 잘 다녀오셨어요??

psyche 2018-08-06 09: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다림질이 싫어서 다림질이 필요한 옷은 사지 않아요. 다 티셔츠 쪼가리만 입고 다닌다는... ㅎㅎ
라로님 남편분을 보니 집에서 엄마가 다 해줘도 결혼하면 부인에게 다 해줄수도 있군요! 사랑의 힘은 역시 위대한건가요. ㅎㅎ
근데 오십견으로 잠을 잘 못 주무신다니 아이고 어째요... 빨리 좋아지셔야할텐데...ㅜㅜ

라로 2018-08-06 12:19   좋아요 0 | URL
저도 그런데 교회갈때 늘 남방을 입으니까~~ㅠㅠ 일요일이 문제에요. ㅎㅎㅎㅎ
사랑의 힘이 위대하기도 하겠지만 제가 워낙 안 하니까~~~^^;;; 그래서 결혼하면 저처럼 게으른 게 낫죠???^^;;
오십견이 정말 괴롭네요. 더구나 pinched nerve 라는 것까지 와서 더 그런가봐요. 자고 있을 때 더 괴로운 것이 오십견이라는데 실감납니다. ㅠㅠ 프님은 어깨 운동 틈틈이 자주 하셔서 오십견 근처에도 오지 못하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