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일라님의 글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그분의 글을 읽고 지낸지가 어느덧 10년 다 되다 보니 그분이 책 얘기를 할 때 감이 온다. 어떤 책이 진짜 괜찮은지. (추천을 해도 느낌이 다 다르다는!! ㅎㅎㅎㅎ) 이 책에 대한 글을 쓴 글에는 특별한 애정이 묻어나 있었다. 그래서 꼭 읽고 싶었는데 천사같은 S님 덕분에 읽게 되었다. 보내주신 5권의 책 중에 마스다 미리의 동화책을 젤 먼저 읽고 이 책을 떨리는 마음으로 집어들었는데....운명이었다. 이렇게 바람직한 사람이 있다니!!!!
아직 다 읽기는 커녕 이제 [누구나 공짜로, 무료식권]을 읽을 차례인데 어떻게 뭐라 표현하지 못할 정도로 좋다. 간호대 졸업하면 나도 미래식당에 한끼알바를 신청해서 고바야시 세카이 씨를 만나고 싶다!!! 이런 목표가 또하나 생겼으니 일본어 공부 열심히 해야지! 그녀의 블로그도 북마크를 했는데 회사 컴으로는 북마크는 커녕 오픈도 안 된다. 집컴으로 다시 시도해 보겠지만 뭐지???
남들이 내 글을 읽으면 내가 20살인 줄 알겠지만 2를 거꾸로 하면 맞다. ㅎㅎㅎㅎ 그래도 내 천성이 낙천적이고 심각하지 않기 때문에, 더구나 기억력이 없는 것이 엄청 큰 영향을 주니까 이렇게 철없이 산다. 그런데 <당신의 보통에 맞추어드립니다>같은 책을 읽으면 지금이라도 세카이씨처럼 이 세상을 조금이라도 나은 곳으로 만드는데 작은 역할이라도 하고 싶은 소망이 뭉게뭉게.
남편 말로는 내 주기가 가까와 오니까 감정적이고 눈물이 더 흔해졌다고 하지만 아니라고 외치고 싶다. 이 책을 읽으며 눈물을 흘리는 건 이 책을 쓴 고바야시 세카이씨의 노력과 인내와 그녀의 올곧은 마음이 내게 고스란히 느껴지기 때문이다. 멋지다 고바야시 세카이!!!! 당신같은 사람이니 누군가의 보통에 맞출 수 있는 거다. 절대 아무나 할 수 없는 일.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yo 2018-08-02 02:2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2를 거꾸로하면 S.... S0살이시라는 건데.
S0...... s0.... so.... syo??
???????🤔
ㅋㅋㅋㅋㅋㅋ😁

라로 2018-08-02 07:50   좋아요 1 | URL
ㅋㅎㅎㅎㅎ
맞아요, 내 안에 syo있다!! ㅎㅎㅎㅎ

LAYLA 2018-08-03 02: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한끼알바 꼬옥 해보고 싶어요 흐흐 막연히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나비님 페이퍼 읽으니 구체적인 목표로 점찍어놔야겠어요 :)

라로 2018-08-03 08:01   좋아요 0 | URL
레일라 님!!! 이 책 너어어어어어어무 좋았어요!!! 레일라님이 아니었다면 어떻게 이 책을 만났겠어요!!! 넘 고마와요!!!!!!!!!❤️❤️❤️❤️❤️❤️❤️❤️❤️❤️❤️❤️❤️
레일라님은 일본어 잘 하시고 중국어도 하시니 준비 필요없이 시간 나시면 하실 수 있을 거에요. 부럽사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