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가 블랑코님의 소개로 알게 된 [흥분]이라는 경마 미스터리를 읽고 있어요. 이북으로 구입했는데 가격이 일단 저렴하니까 넘 좋아요. ㅎㅎㅎㅎ
아직은 소개 부분이라 재밌는건 잘 모르겠고, 번역이 좀 거슬리지만 동서 미스터리 번역은 별로라고 많이 들어서 그런가보다 하고 읽고 있어요.
암튼 남편이 무슨 책을 읽고 있냐고 해서 딕 프랜시스라는 사람이 쓴 [흥분]이라고 하면서 영어 제목은 안 써있어서 모르겠으나 들어봤어? 딕 프랜시스?
그랬더니 경마 추리소설을 주로 쓰는 사람 아니냐고 하네요.
그래서 제가, “그래? 이것도 경마 추리소설이래.”라면서 표지 맨 앞에 나왔던 것이 기억나서 펼쳐서 읽어줬어요.
“경마 스릴러의 최고 작가 딕 프랜시스”
그랬더니 남편 왈, “그 사람 말고 또 다른 경마 추리소설 쓴 사람이 그렇게 많냐? 최고 작가라게?” 라며 비꼬는듯한 웃음을;;;:
저야 딕 프랜시스도 잘 모르지만, 경마 스릴러를 읽어본 적이 없는데 남편은 작가의 이름만 듣고도 그 작가가 경마 스릴러를 자주 쓴다는 것을 알고 있으니 남편 말이 맞는 것 같아서 출판계의 과장(?) 광고문에 김이 샜어요. ㅎㅎㅎㅎ
하지만 작가에 대해 검색을 해보니 대단하네요. 경마 기수에서 추리소설 작가가 되다니!!! 제가 바라는 인생을 그렇게 손쉽게 산 것처럼 보이니 질투가 납니다. 더구나 40여편의 작품을 출판했다고 하는데 거의 매년 책 한권을 썼다고 합니다.
지난번 [13.67]을 읽고 찬호께이도 컴퓨터 공학(?)인가를 하던 사람이 어느날 자기가 존재 했다는 것을 알리려고(?) 추리소설을 쓰기 시작했다는데 너무 잘써서 질투가 났어요. 추리소설을 쓰게 된 동기가 약간 다르지만 딕 프랜시스도 경마 기수를 안 하면서 책을 쓰고 신문사의 기자까지 하다니....도대체 마음먹은 대로 하면 되는 것 같은 사람들이라니....


댓글(4)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syche 2018-06-19 01: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딕 프랜시스 꺼 한 세권정도 읽었는데 재미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동서 미스터리는 번역도 구리고 특히 표지는 정말... 그렇지만 옛날 옛날 번역된 추리소설이 많지 않던 시절. 즐거움을 주었던 시리즈라 애정이 있죠. 저는 종이 책으로도 꽤 가지고 있고, 이북으로는 전집을 가지고 있어요. 이북은 다 읽지도 않았다는... 어떤 건 번역이 너무 후져서 아 미치겠다 싶은 것도 있거든요. 어떤 건 또 읽을만 하구요.
그리고... 그러게요. 왜 신은 어떤 사람들에게 몰빵을 해주는 걸까요.

라로 2018-06-19 07:45   좋아요 0 | URL
번역이 좀 그렇긴 하네요. ㅎㅎㅎㅎ 그래도 그러려니 하면서 읽으니 읽을만 해요. 근데 이북 전집을 갖고 계시다고요!!!@@ 이북은 빌려 읽고 그런거 되나요???? ㅎㅎㅎㅎ 추리소설은 프님이 꼭 쓰셔야 해요!!! 내공이 장난이 아니셔!!!👍
아무튼 프님을 응원합니다!!!^^

psyche 2018-06-19 21:55   좋아요 0 | URL
이북의 단점이 그거더라두요. 빌려줄 수 없는거. 예전에 무슨 행사해서 전집 샀는데 그렇게 사니까 오히려 안 읽게 되더라구요. 어디꺼더라 열린책들인가에서 나온 세계문학전집 무슨 행사한다고 냉큰 사놓고 이건 한권도 안 읽었네요. 벌써 한 오년전 일인데 ㅜㅜ
지금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전에보니 반스 앤 노블에서 산 이북 중에 친구에게 빌려줄수있는 책들이 있었어요. 모든 책이 다 되는건 아니구요. 한국이북도 그런거 되면 정말 좋을텐데요.

라로 2018-06-20 04:32   좋아요 0 | URL
그래서 이북이 좋아요 사실은. ㅎㅎㅎㅎ 모순되지만 빌려줄 수 없어서;;;
저도 어디 출판사인지 기억은 안 나는데 세계 단편집 10권 사놓고 들춰보지도;;;; 다행히 딸아이가 읽더라고요. ㅎㅎㅎㅎ
예전에 친정에 있던 전집은 정말 너무 어마어마하게 크고 양장에다 두껍고,,, 펼쳐 읽기에 몇 전 했는데 진짜 고문이 따로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