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님
야마다 에이미 지음, 김옥희 옮김 / 민음사 / 2003년 2월
절판


평소의 귀가 시각이 되자 그는 소리를 내며 집까지 걸었다.
하모니카 소리가 뚝 끊어졌다.
천천히 열쇠를 꺼내 문을 열자 아무일도 없었다는 듯이
창가에 앉아 있다 히메코가, 왜 이렇게 늦은거야, 하고 거칠게 말한다.

달려가서 끌어안고 싶은 마음을 꾹 참고 있는
그에게 그녀는 느닷없이 무척 슬퍼보이는
눈길을 던진다. 그는 무슨 말을 해줘야 할지 몰라 망설이고 있다.
......

마슈는 생각하면서 방석 밑에 있는 하모니카를 언제까지나 못
본 척 하고 있다.-어디쯤쪽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짚신을 품어 따뜻하게 해서 오다 노부가나
에게 바쳤다. 나는 얼음을 품고 있다가 히메코에게 나를 바친다.
하지만 결코 눈에 들려고 하는 건 아니다. 그저 그녀가 기분
좋게 지내기만을 바랄 뿐이다. 물론 그런 터무니없는 것을
아직 실행에 옮기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그녀가 원한다면
정말로 그렇게 해버릴 것만 같다. 그 정도라면 간단한 일이다.

......어짜피 나는 바보니까 제대로 말로 설명하지 못하기도 한다.
그렇게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려고 하지만
왜 그런지 가슴의 통증은 여전하다.
자신을 후회하게 만드는 사람은 얼마나
사랑스럽고 멋진가.
어느새 그는 히메코를 숭배하고 있다.
-어드메쪽

이런 추운 날에 나가다니 참으로 별난 사람이로군.
그는 그렇게 생각하면서 우선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술을 데웠다. ......

오징어 젓갈을 그릇에 담았다.
히메코가 좋아하는 것들이다.
가게 메뉴에 젓갈이 들어있을 때 남은 게 있으면
잽싸게 싸서 히메코 님께 갖다 바쳐야 해, 하고
자기가 말해놓고서.
코로 먹으라고 심술궂게 명령해도 상관 없었다.
열심히 먹고 있는데 젓갈하고 민달팽이는 참 비슷하다는
식의 짓궂은 말을 해도 아무렇지도 않았다.

먹지도 않고 사라져 버리는 것에 비하면.-야마다에이미쪽

그녀는 지금 나를 무척 쓸쓸하게 하고 있다.
그건 좋다. 하지만 자신이 그녀를 쓸쓸하게 만들고 있다면?
견딜 수 없다.
가장 쓸쓸하게 하고 싶지 않은 사람에 대해서
둘도 없는 사람이라는 표현을 쓰는 게 아닐까?

다시 한 번 그녀를 만나게 되면 그 때는
나의 팔 안에 가두어 버리리라.
서투른 노래지만 그래도 불러주리라.

이 사람에게는 자신이 없으면 안 된다고 서로 생각하며
마주 볼 때 비로소 두 사람 사이를 가로막는 것은 사라지게 된다.

그 때는 어느 한 쪽에서 안거나 안기는 것이 아니라
서로 껴안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공주님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