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17년차 제주 토박이 부부의 제주 여행 안내서
<52주 여행, 숨쉬고 물드는 제주도 528>
[52주 여행 시리즈] 제주 편의 개정판이 나왔습니다. 2년 이라는 시간이 지나는 동안 제주도의 자연은 큰 변화가 없겠지만, 책에서 소개 되었던 가게나 장소가 폐업을 하거나 장소를 이전한 경우도 있고, 새로운 곳들이 생기기도 했겠지요.
이 책은 제주의 풍경들의 소개하고, 주변의 볼거리와 먹을거리 등을 추가하여 안내하는 여행 안내서입니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제주의 소박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시골마을, 체험 공방,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카페 등 제주 여행의 힐링 여행 목적에 걸맞는 장소들을 추가하여 여행자들을 위한 안내서로서 충실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결혼 17년차 제주도 토박이 부부라고 합니다. 육지사람들의 시선이 아닌 제주도민이 소개하는 제주 여행지가 궁금해 집니다. 책을 살펴본 저자의 지인들도 이 책에 나온 곳 절반 이상이 모르는 곳이여서 부지런히 여행해야겠다고 합니다. 도민들도 모르는 곳이 많은데 일년에 한두 번 가는 육지사람들이 안가본 곳, 모르는 곳은 얼마나 많을까요?책을 받자 마자 가본곳과 아는 곳을 체크해봅니다. 아는 곳만 따져 보아도 5%도 되지 않습니다.
165개의 스팟
매주 1개의 당일 코스
월별 2박 3일 코스
책에서는1월에서 12월까지 52주 기간 동안 매주 3~4개의 스팟을 소개하고, 주별로 추천 코스를 제공합니다. 스팟 소개 페이지에서는 주소와, 버스 등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법, 이용시간 및 입장안내, 연락처, 홈페이지등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큐알 코드로 목적지의 지도와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스팟 주변의 볼거리와 먹거리를 함께 담아 여행 코스 선정시 중요한 팁이 됩니다. 주요 스팟 외에 주마다 소개되는 추천코스 하나 하나도 주요 스팟으로 넣어도 될 정도의 훌륭한 여행지이니 꼼꼼하게 봐야 합니다!
시기별 추천장소 외에도 목차 외로 제공되는 주제별/ 지역별 여행지 소개 섹션이 있어
여행의 목적에 맛는 스팟 선정 시 참고 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음 내킬 때 쏙! 골라가는 여행지 :
갑자기 바다가 보고 싶을 때
초록으로의 피크닉
쉬어가는 카페
여행의 완성은 먹방
◆ 나를 위한 감성여행지 :
조용히 숨어 있기 좋은 곳
전망 좋은 카페
느리게 걸어야 보이는 곳들
퇴근 후 동네 책방
아날로그 감성이 몽글몽글
여행도 예술처럼
익숙한 그곳에서 발견한 이색적인 풍경들
낭만적인 빛의 향연
착한소비, 플리마켓
◆저자가 강력 추천하는 계절별 Best 3 여행지
◆ 호젓하게 걷기 좋은 숲길 / 꽃맛집
◆지역별 & 동네별 여행지
※ 아래 사진을 통해 대략의 도서 구성을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