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이다 - 세스 고딘의
세스 고딘 지음, 김태훈 옮김 / 쌤앤파커스 / 2019년 3월
평점 :
이런 깔끔한 책을 보았나.
군더더기 없는 제목, 마케팅이다.
오로지 마케팅으로만 승부를 보겠다는 자신감일까?
제목만 간단명료한 것이 아니다.
내용도 짧고 간략하게, 문장은 더더욱 짧고 강렬하다.
마케팅 관련 서적이 짧고 강렬한 문장으로 쓰였다면 공격적인 영업 전략을 펼칠 것이라 예상하기 쉽지만.
전혀 아니다.
난생 처음 접하는 영적인(?) 마케팅 전략의 등장.
이것은 마케팅계의 * * 스님이 썼다고 해야 할 지경.
책 소개를 보면 저자 세스 고딘을 "마케팅 구루" 라고 칭한다.
설마 내가 아는 그 "구루"는 아니겠지 싶었으나 몇 장 넘기자마자 그 "구루"가 맞다는 걸 확인한다.
신성한 교육자나 영적인 스승을 일컫는 말, 구루.
마케팅을,
물건을 많이 팔아먹는(?) 방법으로 보지 말고 내 마음을 다해 상대방 마음을 움직이는 식으로 접근하라 가르친다.
빠르게 변하는 세상의 속도를 따르지 말고 본질을 보고 마케팅의 대상이 되는 그들을 섬기라고 한다.
구루에 이어 종교적 언어로 탈바꿈한 것처럼 느껴지는 "섬기다"로 도배된, 마케팅이다.
상상한 적도 없는 새로운 접근방식에 놀라고 당황해서 입장정리 불가능 상태.
마케팅의 본질이 사람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맞는데,
사람 마음을 알고 어루만지고 섬김의 자세로 대하라는 말이 왜 이리 생소하게 다가서는지 모르겠다.
내가 철저한 자본주의형 인간이 되었나보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