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나의 인생, 나의 기타> 포스터 

 

큰딸을 데리러 학교로 차를 몰고 빗속을 달렸다. 방학이지만 보충수업이다 특강이다 해서 3주간은 학교 기숙사에 머문다. 월요일 아침에 데려다 주고 금요일 저녁에 데리고 오고. AP특강 중 특히 Psychology가 무척 재밌고 원어민 선생님(지적 매력이 물씬 하는 매력남이란다)도 대만족이란다.  

얼마전부터 기타를 배우고 싶다고 해서 대학생이 되고나서 배우면 안 될까 라고 설득했었다. 일단 하고 싶다고 결심한 건 꼭 하는 아이라 결국 이길 수가 없어서 이번 주중에 인터넷으로 주문해 두고 어제 받았다. 굳이 포크기타를 원해서 그걸로 구입했다. 아이는 한 주 내내 얼마나 기다렸던지.. 그거 왔느냐고 문자가 여러번. 집에 오자마자 기타 현을 퉁기며 입이 헤벌죽이다. 꼭 1학년 때 배우고 싶단다. 교본을 보고 독학으로다가..  2,3 학년 때는 아주 가끔만 퉁기겠다며. 악기 하나 배울 염을 못 내는 끈기부족의 나로선 딱히 말리고 싶은 생각도 없다. 올해 배우기로 한 플루트는 언제 시작하냐고..ㅎㅎ 

운전 중 6시면 배철수의 음악캠프,에 채널고정이다. 오프닝 멘트도 늘 마음에 와닿고 선곡도 좋다. 오늘은 아이 데리러 가던 중 바비킴이 라이브로 부른 '호텔 캘리포니아'를 건졌다. 우와~ 레게풍으로 편곡하여 부르는데 너무 멋지다. 뒤져보니 벌써 힛트했던 것이네. 완전 나만 뒷북이다.^^ 아무튼 이 친구 노래 참 잘 한다. 배철수가 기타 얘기를 꺼내며 기타를 키타라고 발음하는 사람이 있는데 키타 아닙니다 라고 하는 멘트가 왜그리 웃기던지. 킬킬~  배철수보다 배칠수가 더 배철수같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가짜가 더 진짜같다는 뭐 그런 애길 우스개로 말하지만, 뼈있는 소리잖아. 진짜는 자기가 진짜이기 때문에 진짜같이 보이려고 애쓸 필요가 없는 것이고 가짜는 진짜처럼 보이려고 가식적으로라도 애를 쓰며 그렇게 보이도록 해야한다. 그러니 더 진짜처럼 보일밖에.. 오늘도 배철수의 능청스럽지만 진실된 멘트로 실실 웃고, 배철수 좋아한다는 나비님 생각도 났다.^^  

그런데, 딸 남자친구를 같이 태우고 집앞에 내려줬는데, 이번에 두번째로 만난 나에게 하는 말, 친해지고 싶단다. 사실은 첫번째 태워줬을 때 내겐 말 못하고 딸에게 그렇게 문자메세지로 말한 모양이다. 그때 딸이 내게 전했지만 난 무응답하며 미소짓는 걸로 대답했었다. 이번엔 뒷좌석에 둘이 앉아 배철수의 음악캠프 들으며 운전중인 내게 다시 그말을 던지네. 그래? 친해지려면 어떻게 해야되나?, 라고 물으니까 자주 만나야죠, 이런다. 이 당돌한 녀석 어떻게 해야할지. 지나친 관심은 용인하는 셈이고 너무 무관심하면 아이의 자존심에 금이 가게 될지 몰라 적당히 최대한 무관심하게 하는데, 둘이 그런대로 좋은 친구사이로만 지내면 좋겠지만.. 괜한 염려가 안 되는것도 아니고.. 아무튼 나로선 어떤 태도를 취하는 게 가장 좋을지 잠시 생각중이다. (도움말 주시면 감사해요)

그런데, 저 포스터 속, 기타가 저렇게 여자의 뒷모습 곡선과 일치할 줄이야. 베토벤도 극찬한, 악기 중의 악기라잖아.  


댓글(2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hnine 2009-07-24 22: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멋있어요! ^^

프레이야 2009-07-25 03:31   좋아요 0 | URL
전 나인님 만드신 빵이 멋있어요.
대문사진 속 나란히나란히..^^

순오기 2009-07-24 23: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포스터 정말 완벽하네요~~ ^^아무 몸에나 저렇게 완벽하진 않겠죠?ㅋㅋㅋ
내가 스무살 때 클래식 기타 초큼 배우다 말았는데, 우리 딸이 작년에 클래식 기타 들고 내려와서 둘이 놀랐어요.
어쩜 얘는 내가 했던대로 따라 하는지...하여간 신기한 발견을 많이 해요.
당돌한 녀석~~ 제법 사랑스럽겠는데요. 음~ 자주 만나야 친해진다~ 엄마가 아닌 딸을 자주 만나고 싶단 얘기는 아닌가요?^^

프레이야 2009-07-25 03:30   좋아요 0 | URL
^^ 저도 클래식기타를 권했는데 꼭 통기타를 원하네요.
친해지고 싶다는 말은 이번에 두번째에요. 그게요.. 딸한테 전해달라는 식으로 말해요.
엄마랑 친해지고 싶대, 이렇게 딸이 제게 말하게 하는 식으로요..
당돌한 거에요? 번죽이 좋은거에요? ㅎㅎ

turnleft 2009-07-25 03: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고등학교 때 기타로 스트레스 해소했어요. 밤 12시에 학교에서 돌아오면 한시간 정도 둥당당~
저 때문에 밤잠 설치셨을 부모님 생각하면 지금은 죄송한 생각만.. ^^;;

프레이야 2009-07-25 13:06   좋아요 0 | URL
그랬군요.^^
고등학생 때 저도 한 학년 위의 이웃 먼친척 오빠 집에서 통기타를 처음 봤지요.
손으로 퉁겨도 보고 코드도 짚어보고 했는데 손가락이 무지 아프더군요.
그때 그 소리가 참 좋던데요. 스트레스 해소로 그정도는 부모님이 이해하셨을 듯~

무해한모리군 2009-07-25 08: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네번이나 기타치기에 도전했다 손가락이 아파서 실패했답니다 훌쩍..
저의 올해의 결심엔 기타배우기도 있었지만 언제 시작할지 ㅎㅎㅎ
포스터 너무 신선하네요. 그리고 너무 멋진 모녀네요.

프레이야 2009-07-25 13:08   좋아요 0 | URL
저도 어디 아프다싶으면 중도포기에요.ㅠㅠ
저도 플룻 결심만 하고 아직 이러고 있답니다.^^
시작이 반인데 말에요. 훌쩍~

세실 2009-07-25 10: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우 포스터 분위기 있어요.
음 동성같은 친구로 지내면 좋겠네요. 가끔 님이 밥도 사주시고 하면 좋을듯.
힘든 학교생활에 활력소가 될수도 있을듯 합니다.

프레이야 2009-07-25 13:10   좋아요 0 | URL
가끔 밥 사줄까요? 음음..
학생수도 적고 24시간 같은 공간(물론 교실과 기숙사 남녀공간이 다르지만)에서 생활하니
무조건 막무가내로 말릴 순 없겠지요. 그런 눈으로 보는 게 더 이상할 수도 있고요.
세실님 말씀처럼 긍정적인 쪽으로 잘 유도하고 싶네요.^^

행복희망꿈 2009-07-25 19: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우~ S라인 부럽네요.
따님이 학교생활 잘 하고 있는것 같아요.
남자친구도 있구요? ㅎㅎㅎ
아이들과 함께 무엇인가를 나눌수 있으면 더 멋지겠지요?
저도 기타 배운적이 있는데요. 넘 어려워요~~~
한참 하고 싶은일이 많은 나이가 아닐까요?^^

프레이야 2009-07-25 22:15   좋아요 0 | URL
학교생활은 그런대로 즐겁게 잘 하고 있는 것 같아 다행이에요.^^
남자친구라고 별로 어려워하지 않고 자연스레 내게 보여주니 숨기는 것보다 나은건가요?
기타, 님도 배우신 적 있군요. 하고 싶은 게 많은 나이, 그 때 하는 게 맞겠죠.ㅎㅎ
하고 싶은 게 많아도 쉽사리 손대지 못하는 게 많은 나이가 되면 모두 안타까운데요.
그게 또 다 핑계일까요.

플레져 2009-07-25 21: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배철수의 음악캠프 오프닝 멘트 넘 좋죠? 홈피에는 그 멘트 카테고리가 따로 있더라구요.
저는 운동하며 듣는데 혜경님은 운전중이시구나..^^
지난주엔가 우연히 티비에서 바비 킴이 그 노래 부르는거 봤어요.
바비 킴의 음색은 참 레게와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프레이야 2009-07-25 22:19   좋아요 0 | URL
홈피에 따로 카테고리가요? 작가가 매일 고심하겠군요.
배철수 목소리로 나오니까 더 좋은지도..ㅎㅎ
전 운동이라곤 숨쉬기운동밖에 안 하는데 부지런하세요.
바비킴, 티비에서 원래 불렀다고 하던데 플레져님 보셨군요.~~

라로 2009-07-26 05: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멋진 포스팅, 멋진 딸, 멋진 남자친구, 멋진 프레이야님, 멋진 배철수,,,,,아 정말 그대 주변엔 멋지지 않은 것이 없구료!!!( 늘 감탄하기만 하지만 그래도 아직도 플룻 안배우고 있다는 말엔 떼굴떼굴~~~ㅎㅎㅎ)
남자친구와는 적당히 친해 지시는게 좋지 않을까 사료되구요,,,응???적당히란 말엔 책임이,,,,ㅎㅎ

프레이야 2009-07-26 08:39   좋아요 0 | URL
나비님 새벽 다섯시에 일어나신 거에요? 여적 안 자고 계셨던거에요?
제가 생각해도 떼굴떼굴이야요.
그 녀석과 적당히 친해질까요? ㅎㅎ 제가 오히려 긴장되더라구요.

후애(厚愛) 2009-07-26 12: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포스터가 너무 아름다워요~~
중2때 체육선생님이 항상 기타를 들고 다니셨는데 제가 그만
기타를 치시는 체육선생님께 반해 버렸지요. ㅎㅎㅎ


프레이야 2009-07-26 12:50   좋아요 0 | URL
후애님, 그게요.. ㅎㅎ 우리 모두 그런 로망이 있나봐요.
중2때의 저도 생각나네요. 한창 사춘기였죠.
전 체육을 못해서 체육샘이 제일 무서웠어요.ㅠㅠ
기타를 치시는 체육샘이라면 반할만할걸요.ㅋㅋ

같은하늘 2009-07-27 00: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고딩시절에 기타가 쳐보구 싶어서 반 친구들과 용돈을 모아 계를 했던 기억이...^^
그리고 1년후 모두모여 기타를 사러갔고, 기타를 둘러메고 학원으로 배우러 다녔던...
지금 컴 옆에 그 기타가 고히 모셔져있네요...
손 놓은지 오래되어 어찌 치는지 잊었어요...ㅜㅜ

그나저나 따님의 남친이 당돌하지만 참 귀엽네요...^^

프레이야 2009-07-27 00:28   좋아요 0 | URL
와~ 멋있어요, 같은하늘님.
컴옆에 모셔져 있으니 가끔 쓰다듬어주시기라도..^^
그 나이땐 그런 낭만이 있나봐요. 전 왜 그런 생각은 안 들었던지 몰라요.ㅎㅎ
그녀석은 사실 난감해요. 둘이 자존심 상하지 않게 하면서도 어찌해야할지.. 끙끙..
하기야 저 혼자 생각이지 걔들이야 별 생각없을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