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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산 세트 - 전2권 열화당 학인총서
임병목 지음 / 열화당 / 2012년 5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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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명유(名遊)라는 것 한 가지가 가장 가증스러운데, 명유라는 것은 바로 명성을 탐하여 노니는 것입니다. (상권 105 페이지)

"무후가 살았을 때에는 보기에 특이한 사람이 아니었는데, 무후가 죽은 뒤에는 다시 이와 같은 사람을 보지 못했다" (상권 107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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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로가 밥을 먹는 식당에서 한 손님(이명세 감독)이 생선구이 정식을 주문하는데 밥은 됐다고(?) 한다..

 

밥 없이 생선과 반찬을 즐기는 손님(?)

반주도 시키려다가 부인이 식당에 온다는 주인의 얘기를 듣고 취소한다.

일본인 작가는 생선구이와 한국의 나물 같은 반찬들을 밥 없이도 먹을 수 있는 단품요리 비슷한 개념으로 이해한 것일까?

 

좌측 일행 중 한 남성 배우님(?)의 빤스 노출(?) 그간 고독한 미식가를 꾸준히 봐왔지만 이런 방송사고(?)는 처음 본다... 여러모로 흥미로웠던 에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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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과커피 2018-06-28 13: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 방송 보는데 뭔가 좀 부자연스러운 느낌에 연출이 일본 스타일 이라서 그런가 하면서 봤어요. ^^

포와로 2018-06-28 20:28   좋아요 0 | URL
네 확실히 재미는 있는데 오그라들더라고요..ㅋㅋ
 

 

홍상수 영화에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한 장면에 나오는 것도 드물지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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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금전 감독의 협녀(俠女, 1971)는 중국 8대 기서 중 하나인 포송령의 요재지이 속 동명의 작품을 원작으로 하지만 명대의 동림당 사건과 불교의 신비로움을 가미함으로써 일종의 팩션이자 역사 무협물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기념할 만한 점은 이 영화가 중국어권 영화 최초로 칸 국제영화제 기술대상을 받았다는 사실(또한 무협영화로서도 최초)이다. 위 수상 증명서는 71년 당시의 흥행 참패(경쟁작은 이소룡의 데뷔작 '당산대형'으로 알고 있다)로 소리소문없이 묻혀 4년만에 영화가 재발굴되어 75년에야 상을 받게 된 슬픈 사연(?)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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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안 감독의 음식남녀(飮食男女, 1994)는 쿵후 선생(1992), 결혼 피로연(1993)에 이은 대만 아버지 3부작(父親三部曲)의 마지막 작품으로, 감독의 초기 페르소나라고 할 수 있는 랑웅(郞雄)이 주연을 맡았다. 딸들이 홀아비인 아버지를 모셔야 한다는 일종의 강박관념에서 오즈 야스지로의 만춘(1949)이라는 영화가 떠오르기도 하고, 가족의 해체와 변화를 다소 급하게 보여준다는 점에서도 오즈의 영화와 상통하는 점을 느낄 수 있었다. 영화에 대해 이야기를 더 하고 싶지만 필력이 부족한 관계로 초반의 훌륭한 오프닝 씬(아버지가 만찬을 준비하는 모습)을 살펴보는 것으로 대체하기로 한다. 유튜브의 여러 댓글에서는 이것은 푸드 포르노(!)라는 의견도 찾아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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