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로병사의 비밀 3 - 책으로 보는 KBS 생로병사의 비밀 시리즈 3
KBS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팀 글, 이강주 엮음 / 가치창조 / 200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는 많은 세속적 가치를 추구한다. 10억 만들기를 비롯한 돈 모으기, 높은 학력, 미모 등 여러가지를 추구한다. 이렇게 정말 모든 것을 얻으면 그걸로 끝일까? 진시황처럼 천하를 얻은 자에게 마지막으로 주어진 고민은 건강하게 오래사는 것이었다.
 
이 책은 건강 관련 정보를 독자에게 쉽고 폭넓게 전달해주고 있다. 여러가지 실용적인 지침을 주는데 순서를 정해서 하나씩 시도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처음 출발은 위,간,폐,대장 등 각 장기의 특성과 이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질병에 대해 설명해준다.

다 보고 나니 위와 대장 내시경시 괴로웠지만 반드시 빼먹지 않고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시작 할 때 마음은 놀이 동산 롤러코스터 탈 때와 비슷하다. 내가 왜 이걸 돈 내고 하겠다고 결심했나는 생각이 머리를 꽉 채우지만 내려 올 때는 그래도 잘 통과했구나 뿌듯해진다.

여기에 더해서 각종 건강관리법을 이야기해준다.
반신욕은 시간 없고 스트레스 많이 받는 현대인을 위한 방법이고, 마사이식 걷기 또한 따로 시간 내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적절한 운동법일 것이다. 시간 없다고 투덜대기 보다는 있는 환경에서 최대한 쥐어짜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 같다. 주어진 조건에서 최선을.

발 마시지도 하루의 피로를 푸는 좋은 수단이다.
개인적으로 풋 크림이라고 발을 시원하게 해주는 크림을 바르고 몇번 힘주어 만져주면 다음날 기분이 한결 상쾌해지는 걸 느낄 수 있었다. 제일 싼 것으로는 미샤나 더 페이스샵에서 사면 3500원에 불과하고 좀 나은 것은 참존 혹은 더 바디 샵에 있다. 어떤 것을 사용해도 가격 대비 만족도는 꽤 높다.

읽다 보면 많은 교훈을 얻지만 다 실천하기는 쉽지 않다. 처음의 굳은 결심도 게으름에 의해 하루 하루 미루게 된다. 하지만 그래도 자극은 준다. 이번에는 꼭 하고 마음 먹다보면 언젠가는 이루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