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이기적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기본서 - 변경된 출제기준 100% 반영 & 동영상 강좌 무료 2022 이기적 정보처리산업기사/기사/기능사 시리즈
최희준.영진정보연구소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9월
평점 :
품절


문과생으로서 항상 '문송합니다'가 입에 담겨져 있다. 그래서 사무업무를 보면서도 새로운 자격증을 공부를 해보려고 노력하는 중이다.

그중에서 제일 어려운 컴퓨터 관련 자격증. 엑셀도 겨우 땄는데, 정보처리기사를 과연 내가 공부를 할 수 있을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에 빠져버렸다.

이왕 시작한거 열심히 해보자는 마음으로 블로그에 올려본다.

책은 총 3권으로 이루어져있는데, 1권에서는 소프트웨어 설계, 개발, 데이터베이스구축 2권에서는 프로그래밍 언어활용, 정보시스템 구축을 공부하게 된다.

그리고 별책에서는 20.8.22. 부터 시행된 기출문제가 담겨있다. 그래서 어떤 문제들이 그해에 나왔는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출제경향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처음 접하는 시험이라, 공부하기전 시험이 어떻게 진행되는지가 제일 궁금했다. 책에서는 CBT시험을 체험할 수 있으며, 어떻게 진행되는지 설명해주고 있어서 안심이 되었다.

직접 큐넷을 접속할뿐만 아니라, 책에 있는 QR코드를 통해서 체험을 할 수 있으니, 시험보기전 연습을 하여 시험일때 당황하지 않을 수 있게 되었다.

책 주요 내용은, 단원별로 주요 필요 설명과 출제빈도를 상중하로 나누어 알려주고 있다. 또 합격생의 비법을 따로 되어 있어서 합격생들이 시험공부에 팁을 알려주고 있다.

작게 기출문제도 나와있어서 단원별로 공부하고 바로 그단원에 필요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문제별로 답안해설이 있어서 풀면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좋았으며, 이기적에 제일 좋은점은 유튜브 강의가 아닐까 싶다.

단원별 유튜브 강의가 있어서 나처럼 문과생들에겐 조금이나마 더 편안하게 공부하게 해준다.

■ 책 추천

처음 컴퓨터 관련 자격증을 공부하는 사람들이라면, 이기적 필기와 함께하길 추천한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