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신뢰 - 인생의 모든 답은 내 안에 있다 현대지성 클래식 36
랄프 왈도 에머슨 지음, 이종인 옮김 / 현대지성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거인과 함께하는 삶. 도망치지 않아요.
아침에는 에머슨 - 오후에는 정영목- 밤에는 페소아 를 읽으며 나폴리 호텔에서 잠을 깨고 싶다 에스프레소를 마시면서
★이탈리어 공부중

소박하고 고상한 생활을 이어가면서 심장이 시키는 대로 복종하라. 그러면 당신은 태고의 세계를 다시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 P56

나는 여행 가방을 꾸리고, 친구들과 작별의 포옹을 하고, 뱃길 여행에 나선 다음 마침내 나폴리의 호텔에서 잠을 깼다. 그런데 내 옆에는 냉엄한 현실이 버티고 있었다. 내가 도망쳐 왔던, 미국에 있을 때와 똑같은 저 엄혹하고도 슬픈 자아가 나와 함께 깨어났던 것이다. 바티칸과 왕궁을 보면서 그 광경과 설명에 사로잡힌 척했지만, 실은 멀쩡했다. 내가 어딜 가든 나의 거인은 함께 간다. - P5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