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 시간 빨리 가는구나. 벌써 4일차. 

커피 금단증상으로 머리가 아팠다가 말았다가 한다. 혈관성 두통약을 기꺼이 먹는 중. 마이드린 - 탁센 

일주일 정도 아프다는 사람도 있고, 한 달 정도 아프다는 사람도 있고. 


잠이 쏟아진다는 사람도 있고, 밤에 잘 자서 낮에 쌩쌩하다는 사람도 있다. 

어제도 잠 잘 자서 수면 점수 90점 넘었고, 7시간 넘게 잔걸 보니, 그게 지난 몇년간 목표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많이자도 되나 싶다. 오전 시간 안 졸고 보내니 시간이 많았다. 아침 잠은 점점 줄고, 오늘은 거의 잠깐 존 정도, 낮잠을 좀 잤다.  


영상 10분 이상 못 본다고 맨날 징징거렸는데, 넷플릭스 더 체어 다 보고, 베이크 스쿼드 보고 있다. ㅎ 

트위터가 짧은 글로 계속 자극 주는 것 특화되어서 영상도 못 봤나 싶은데, 책은 오래 잘 읽었거든. 어떤 차이가 있는걸까. 

책도 더 많이 읽긴 했다. 


커피의 금단증상을 적어본다. 

카페인 섭취는 뇌혈관을 수축시키고, 대뇌혈류를 감소시킨다고 한다. 카페인 섭취를 중단하게 되면 뇌로 가는 혈류가 갑자기 변해서 두통 발생. 


낮동안 피로감 발생. 카페인은 아데노신 수용체를 차단하여 집중력을 높이고 피로감을 줄이게 되는데, 카페인을 줄이면 피로감이 늘게 된다. 


카페인이 집중, 각성 시켜주기 때문에 쉬어야 할 때 쉬지를 않고, 무리를 하게 되고, 이것이 만성피로로 가는 거였다. 

졸리거나, 집중력 떨어질 때, 잠 깨고, 정신 차리려고 커피 마시는데, 잠 오면 자야 했고, 정신 안 들면 쉬어야 자연스러운거였다. 


나는 여전히 커피가 좋고, 커피를 완전히 끊을 생각은 없지만, 커피로 인해 내 몸과 정신의 상태가 좌지우지되는 것은 싫다. 

안 마시면 못 참는 의존의 상태인 것도 맘에 들지 않는다. 


어느 정도로 마셔야 하는걸까. 커피도 그렇고, SNS도 그렇고. 아예 없으면 참기 크게 어렵지 않은데, 있으면 적당히 할 자신이 없다. 라면 없으면 참고, 주문도 안 하지만, 한 봉 사면 한 끼 걸러 다 먹을때까지 라면만 먹는 것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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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부만두 2021-08-26 20:09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리처! 까꿍?!!

하이드 2021-08-26 20:48   좋아요 2 | URL
눈, 또롱~

유부만두 2021-08-26 20:09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전 고기, 유제품 끊어도 커피는 …ㅠ ㅠ

하이드 2021-08-26 20:46   좋아요 3 | URL
유제품은 우유는 끊었는데, 치즈.. 치즈 끊기 어려워요. 요거트도 가끔 먹고요. 커피는 끊을 수 있을 것 같아요. ㅎ 고기는 자주 먹지는 않지만 거의 안 먹는 정도. 없어도 되는 정도에요.

그레이스 2021-08-26 20:29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저도 커피 중독인데요
매일 커피로 수혈해주지 않으면 두통 ㅠ

하이드 2021-08-26 20:48   좋아요 4 | URL
그니깐, 그게 안 좋은거 아닐까요? ㅜㅜ 커피 많이 마셔서 뇌혈관 수축.. 전 운동도 안 하고, 혼자 있는데, 뇌혈관 좁아지고 콜레스테롤 끼고, 뇌졸증. 꺄아아악 - ㅎㅎ 확 끊지 않고, 서서히 줄이거나 디카페인 마시면서 줄이면 금단증상 덜하대요. 그리고, 유산소 운동 하면 덜하다고 하는데, 손 벌려 뛰기하다 그게 더 힘들어서 그냥 아프다가 약 먹고 덜 아프다 약발 떨어지면 참다 그러고 있어요.

붕붕툐툐 2021-08-27 00: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4일차도 잘 보내셨군요? 대단대단~ 아예 끊으면 끊었지 적당히 못하겠다는 말 격하게 공감이용~ㅎㅎ
그래도 잠을 잘 자는게 젤로 좋네요~ 5일 차도 파이팅!!

독서괭 2021-08-27 11: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깜냥이 매력적~~!!😍😍😍
잘 버텨내고 계시군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