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뭐 했나. 를 한 해 내내 곱씹고 있는거 같지만, 확실히 하나 해내고 있는건 나의 쏘 컬러풀한 아름다운 책장



책장의 책을 어떻게 정리하는지는 사람마다 다를텐데, 

나도 남들 하는거 아마 거의 다 해봤다. 


작가별로, 장르별로, 출판사 별로, 전집 별로 

인스타에서 많이 봤지만, 시도해볼 생각 안 했던 책커버 색깔별 책장 만들기는 책을. 한 줄로. 꽂아야 한다는. 매우 어려움이 있었지만, 책을 정리하기에도, 보기에도 무척 즐거운 작업으로 7개월째 유지되고 있고, 만족스럽다.  

무슨 책이 어디 있는지 찾는 건 별 문제도 없고, 같은 작가로 모여 있는 건 버지니아 울프, 전집이 모여 있는 건 프루스트의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정도이다. 


거실에 벽을 등지고 앉아 내 예쁜 책장을 보며 책을 읽거나 글을 쓰거나 밥을 먹는다. 

작업방이라고 만들어둔 방은 안 들어가게 되는데... 이런 예쁜 뭔가를 만들어두면 자주 들어가고 싶겠지 생각하지만,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그냥 예쁜 책장 보이는 거실 책상에서 작업한다. 


그러나 .. 사진에 종종 올리는 이 프레임 밖에는.. 


오늘 리처랑 코비가 예쁘니 올려본다. 





고양이가 책 위에 올라가면 귀엽지. 

책무더기 없애려고 부지런히 읽고 있다. 




댓글(17)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Conan 2021-07-16 13:43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책 커버별로 구분하는 것까지는 미처 생각을 못해봤습니다. 너무 예쁘네요^^
많은 분들이 비슷하겠지만 저도 책꽂이에 2단,3단으로 주차해놓고, 책상이랑 바닥에 쌓아놓고 지저분하다는 아내 잔소리 들어가면서 지냅니다.....

하이드 2021-07-16 16:26   좋아요 3 | URL
저도 원래 저 3배는 책 수납해야 하는데 ㅎ 보기에 예쁘니 유지하고 있어요. 책 덜 사고, 있는 책 팔고 부지런떨고 있습니다.

초딩 2021-07-16 14:00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꼭대기 벚꽃동산 이랑 어디서나 눈에 잘 들어오는 총균쇠 ㅎㅎㅎ

책장에 감탄하고 갑니다! 저도 거실은 깔맞춤 해볼까합니다 ㅎㅎㅎ

하이드 2021-07-16 16:26   좋아요 1 | URL
총균쇠 존재감 ㅎㅎ 거실에 책장 저렇게 있음 보는 내내 기분 좋아요.

로자 2021-07-16 14:35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책장 구경 잘 하고 갑니다.
창 밖을 보는 고양이가 올라가 있는 스크레쳐는 어디서 구입했는지 알 수 있을까요?;;;

하이드 2021-07-16 16:27   좋아요 2 | URL
세울 수도 있고, 원목이고 좋은데, 뒤져봐도 구매 정보를 못 찾겠네요. 물어봐두었는데, 알게 되면 알려드릴게요!

하이드 2021-07-16 16:55   좋아요 1 | URL
데어바이 수직스크래처로 검색하시면 나오는데요, 이제 안 파나봐요. 가격대 있어도 만듦새 좋아서 추천하는 제품인데, 아쉬워요!

로자 2021-07-17 21:55   좋아요 0 | URL
검색해봤는데 판매를 안 하네요.
그래도 궁금증 해결해서 좋네요. 고맙습니다. ^^

새파랑 2021-07-16 15:40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와 너무 아름다운 사진이네요 ㅜㅜ 완전 멋집니다👍👍

하이드 2021-07-16 16:28   좋아요 2 | URL
멋지죠. 읽을 책이 잔뜩 있어 좋은거랑은 또 다르게 좋습니다. ㅎㅎ

그레이스 2021-07-16 16:23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책장 깔맞춤 꽂기 ~ 예뻐요~^^

하이드 2021-07-16 16:28   좋아요 3 | URL
저는 이제 장르고 작가고 뭐고 다 필요없고, 색깔 봅니다. ㅋㅋ

조그만 메모수첩 2021-07-16 17:1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색깔별 서가도 예쁘고 냐옹님들도 너무 예쁘네요. 저는 색상별 서가는 나중에 책 찾을 자신이 없어서 포기했지만 역시 보면 볼수록 깔끔하고 좋으네요~

하이드 2021-07-16 20:32   좋아요 1 | URL
저도 맨날 찾아요. 대충 머릿속에 있는데, 찬찬히 보다 보면, 새로운 책들 발굴되구요. ㅎㅎ

붕붕툐툐 2021-07-16 20:2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하이드님의 책장을 애정합니다! 예전에 올려주신 민트색 파트에 완전 꽂혔다지요~😍😍
완전체를 봐도 너무너무 예쁘네용~👍👍

하이드 2021-07-16 20:33   좋아요 1 | URL
이 책장을 잘 꾸려야겠어요. 안 질리고 볼 때마다 좋아요. 보라색책.. 보라색책이 은근 없는거 아시나요?! 노란색, 주황색, 파란색, 초록색, 빨간색, 분홍색 많고, 흰색과 검정은 당연히 많고, 막 섞인 책도 많은데, 보라색 책이 희귀해요.

비니미니마미 2021-07-16 20: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색상별로 정리하니까 정말 예쁘네요. 전 약간 강박이 있어서 크기별로 정리하는 편인데 언젠가 꼭 한번 해보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