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 토끼
하하하 2025/11/17 10:57
하하하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3초 토끼
- 서영
- 13,320원 (10%↓
740) - 2025-11-17
: 1,005
#도서협찬 #도서지원
#그림책으로시작하는하루
#그림책에기대어글쓰는사람
#그림책과함께하는매일
#새벽독서 #h책장 #1일1그림책
여러분은 참을성이 많으신가요?
전 그런 줄 알았어요. 육아를 하기 전까지는 말이죠. 제가 성격이 이리 급하고 참을성이 없는지 아이를 키우며 알게 됐습니다. 잠깐을 못참고 욱할 때도 많고, 조금만 기다리면 되는데 그걸 못 기다리고 "빨리 빨리~!!"를 외치기도 한답니다. 여기 저만큼이나 참을성이 없는 토끼가 있어요. 이 친구는 3초 토끼랍니다.
뭐가 3초일까요?
📖
나도 참고 싶은데 잘 안돼.
진짜 진짜 어려워!!!
- 본문 중에서 -
참을성이 3초인 3초 토끼 깨부.
뭐든 3초를 넘기지 못합니다. 뜨거운 스튜가 식는 걸 3초 이상 기다리지 못해 뜨거운데도 후루룩 먹고 책의 결말이 궁금해 참지 못하고 3초 만에 결말을 봐버리고 친구들이랑 숨바꼭질을 할 때도 3초를 못 넘기고 나와버리죠. 깨부도 이러고 싶어서 이러는 건 아니예요. 참고 싶은데 그게 잘 안돼요.
뒷뒷산에는 인새님 일인자 멍도사님이 사신데요. 아무래도 멍도사님을 찾아가봐야겠어요. 깨부는 3초 이상 참을 수 있을까요?
.
참고 기다리는 것, 정말 쉽지 않지요.
어른들도 쉽지 않은 일인데 아이들은 오죽하겠어요.
특히 요즘 아이들은 참는 걸 더 힘들어하는 것 같아요. 잠깐 말을 하지 않아야 하는 순간을 참지 못해 하고 싶은 말을 후루루 쏟아내고, 내 순서가 되길 기다리면서도 몇 번이나 언제까지 기다리냐고 묻는 아이들이 있어요. 그 시간이 체 1분이 안되는 경우에도 말이죠. 그때 아이들에게 몇 가지 기다리는 팁을 알려주곤 하는데요, 깊게 숨을 들이쉬어 심호흡을 하고 천천히 숫자를 세보라고 해요. 이따 내 차례가 됐을 때 몇 가지 숫자를 세고 왔는지 말해달라고 하면서요. 아이의 차례가 되면 숫자를 물어보고 그 숫자만큼의 시간을 기다린 아이에게 너는 그만큼이나 기다릴 수 있는 멋진 아이라고 말해주죠.
우리집 아이들도 마찬가지예요. 전 원하는 것을 바로바로 들어주지 않는 편이예요. 특히 무언가 갖고 싶다고 할 때는 더더욱 그렇죠. 요즘 아이들은 결핍이 없어 원하는 걸 예전보다는 쉽게 손에 넣을 수 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더더욱 바로 사주거나 들어주지 않아요.
기다리고 기다린 끝에 마주한 즐거움의 행복을 알려주고 싶어서요. 그렇게 참고 견디며 삶의 기쁨 중 하나를 배우는거죠.
우리 집에 '3초 어린이'가 있다면 <3초 토끼>와 함께 기다림의 즐거움을 알려주세요.
단, <3초 토끼>는 빨리 보여주시구요! ㅎㅎㅎ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3초토끼 #서영 #제제의숲 #참을성 #인내심 #기다림 #그림책 #그림책소개 #그림책추천 #그림책보는엄마 #그림책활동가 #북모닝 #그림책스타그램 #그림책추천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