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이상한 책나라의 엘리나
  • 브랜드 코드 : 베타라이프
  • 프리퍼드(PRFD)
  • 18,000원 (10%1,000)
  • 2025-11-17
  • : 2,285

비즈니스에서 살아남기 위한 브랜딩은 필요하고 트렌드에 대응하는 브랜드로 한계가 있다. 변화의 속도가 너무 빨라서 트렌드를 파악하고 대응하는 사이에 이미 다음 변화가 시작되어 버린다. 하나의 트렌드를 따라가다 보면 이미 다음 트렌드가 등장했거나 정반대의 움직임이 시작되는 상황도 생긴다. 변화를 만드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트렌드 대신 일상의 맥락을 이해해야 한다. 일상의 맥락을 이해한다는 건 한 순간의 현상을 포착하는 게 아니라 흐름 속에서 더 깊은 의미를 발견한다는 것이다. 베타라이프는 삶 자체를 지속적인 테스트와 업데이트의 과정으로 받아들이는 새로운 생활 철학이다. 중요한 것은 어떤 방식을 택하든 자신만의 성장 흔적을 남기려는 마음이다. 성장과 학습의 여정을 공유하는 콘텐츠들이 사랑 받고, 과정 자체의 가치를 인정하는 문화가 생겨나고 있다.


평생직장이라는 말도 이제 옛말이 되어 정말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베타라이프는 불확실한 세상에서 가지 삶의 주도권을 되찾고 끊임없이 더 나은 버전의 자신을 만들어가려는 시도들이라고 할 수 있다. 베타라이프의 핵심은 나라는 존재를 끊임없이 실험하고 관찰하는 것이다. 수많은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며 불안정한 미래에 대비하고 자신만의 길을 개척한다. 내면적으로는 감성과 이성의 두 축으로 자신을 관리하고 외부적으로는 관계와 공간을 유연하게 재설정하며 그 모든 것의 기반에는 실패를 용인하는 성숙한 태도가 깔려 있다. 우리는 한 사람의 소비자가 아닌 삶의 주도권을 쥐고 끊임없이 자신을 업데이트해 나가야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