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실의 직장 및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한 상황이나 결과에 마주하기 마련이다. 이를 통해 긍정의 효과나 개인적 성장, 나아가 조직과 팀의 성과달성 등의 가치를 이루는 분들이 있는 반면, 일이나 관리를 하면서도 불안한 감정이 들거나 부정적인 결과가 예측되거나 이를 경험하는 분들도 공존하는 현실에서 이 책은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로 일이나 업무를 하거나 이를 관리하는 위치에 있다면 무엇을 배우며 참고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실무적인 느낌이 강한 경영학 관련 조언서이다.
<스케일링 피플> 요즘 시대를 정의하는 다양한 주제나 키워드가 존재할 것이다. 아무래도 기술 혁신이나 변화상을 그 예로 들 수 있고 이 과정에서 대중들이 공감하는 영역, 혹은 업종이나 분야마다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조건이나 부분, 방향성과 전략 등에 있어서는 공통적인 요소가 많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이에 책의 저자도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전략적인 마인드나 행동법, 그리고 시스템 및 매뉴얼 등의 존재가 주는 긍정의 요소나 이를 관리해 나가는 사람들이라면 어떤 형태의 리더십 구현이나 올바른 리더가 되어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물론 이론적인 느낌이 강한 경영 조언서로 볼 수도 있지만 그만큼 관련한 영역의 경우 기본기가 중요하며 때로는 조직이나 기업을 지키는 경영 원칙이나 합의, 철학 등이 다양한 결과에도 영향을 준다는 점을 참고해 본다면 책에서 말하는 기법이나 전략 등의 의미가 낯설지 않고 오히려 실무적으로도 현실감 있게 다가올 것이다. <스케일링 피플> 이는 우리 사회의 현실과 변화상을 보더라도 누구나 체감하게 되는 영역이며 일정한 조직이나 회사, 기업 등에 속해 있지 않더라도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배우며 더 나은 관리나 전략 등을 통해 원하는 가치를 이룰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스케일링 피플> 이는 사람들이 흔히 하는 착각일 수도 있고 때로는 기본기가 중요할 수도 있고 변화 자체를 통해 성장이나 성공 등의 가치를 이룰 수 있다는 점을 보더라도 책에서 말하는 내용이나 조언 등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다소 어려운 의미로 다가올 수도 있고 다양한 키워드와 트렌드적 용어가 함께 하고 있어서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이를 배우며 실무적 상황에서도 유연한 마인드와 대응력 등을 가져야 하는지, 이 의미에 대해서도 자세히 말해주고 있어서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